본문 바로가기

스타

주걸륜 재산 피아노 실력, 1500억원이 형성된 과정

대만 가수 주걸륜 재산과 주걸륜 피아노실력을 살펴봅니다.

주걸륜의 어린 시절부터의 성장과정과 어머니 아버지에 대하여 가진 생각 등이 흥미롭네요.


때로는 주걸륜이 2가지 전혀 다른 말을 하기도 하네요.


(주걸륜 주윤발)

주윤발에 대한 포스팅 (새창보기)

주윤발 아내 진회련, 주윤발 아들 졸업 선물로


(스폰서 링크)


# 목차

* 주걸륜 어린 시절에

* 주걸륜의 정반대 발언

* 주걸륜의 아버지에 대한 생각

* 주걸륜 재산은 1500억원

* 주걸륜 한곡당 1억 8천만원을 받고


유라준의 특별한 이야기


대만 인기 가수 겸 영화배우 주걸륜(저우제륜, 周杰倫, Jay Chou)은 1979년 1월 8일 타이완 신베이 시에서 태어납니다(주걸륜 고향 대만). 올해 36살이죠(주걸륜 나이).

(주걸륜 국적) 대만(중화민국)

(주걸륜 종교) 기독교(개신교)

(주걸륜 키 몸무게 혈액형) 173cm, 60kg, O형

(주걸륜 프로필 및 경력) 1997년 TVBS-G 신인 발굴 프로그램 '초급신인왕' 출연(주걸륜 데뷔)


2001년 1집 앨범 周杰倫同名專輯/Jay을 발매하면서 가수로 정식으로 데뷔합니다.


이후 중화권 대중음악계의 황제라고 불릴 정도로 큰 사랑을 받았고, 영화 심조주걸륜, 이니셜D, 황후화, 말할 수 없는 비밀, 쿵푸 덩크, 소걸아 취권의 창시자, 옹묘인, 그린 호넷, 천태 등에 출연하면서 배우로도 활동 영역을 넓힙니다.


특히 2007년 작품 말할 수 없는 비밀을 통하여 한국에도 많이 알려졌는데, 이때 남자 주인공은 물론 영화 감독, 시나리오 작업까지 1인 3역을 하면서 다양한 재능을 보여줍니다.

(실제로 가수, 작곡가, 작사가, 프로듀서, 배우, 사업가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음)


주걸륜 사진


* 주걸륜 어린 시절에


주걸륜(저우제륜)은 어렸을 때 부모가 이혼을 하면서, 불우한 환경속에서 성장합니다. 초등학교 2학년때 주걸륜 부모가 이혼을 했고, 주걸륜은 어머니와 함께 살아가게 되었죠. 원래 주걸륜은 한동안 아버지를 많이 미워했는데, 나중에 성장한 후에는 아버지와 연락하면서 지내게 되죠.


주걸륜이 스스로 고백한 어린 시절들의 추억들인데, 2가지 상반된 말이 무척 흥미롭네요.


주걸륜: "어머니가 무척 엄격하셨다. 사실 어머니가 아니었다면 지금의 나 역시 없었을 것이다. 어린 시절의 나는 음악을 배우고는 싶었지만 음악에만 몰두하기에는 주변에 유혹이 너무 많았다."


참고로 주걸륜의 어머니는 미술교사였고(직업), 아버지는 화학 교사였습니다.

주걸륜 어머니가 아들의 미술적인 재능이 없다는 사실을 일찌감치 간파한 후에, 3살된 주걸륜에게 저금을 깨서 피아노를 사줬던 일은 무척 유명하죠.


주걸륜: "다른 아이들은 밖에서 노는데 나만 집안에서 피아노 연습을 해야 했다. 당시 어린 나이에 참기가 무척 힘들었다. 하지만 피땀 흘려 노력하지 않으면 누구도 성공할 수 없다. 물론 부유한 아버지 밑에서 자랐다면 예외겠지만..."

(주걸륜 피아노실력 3살때부터 연습한 피아노 천재)


이렇게 주걸륜은 어머니의 공을 높이 평가합니다.

사실 주걸륜의 인기의 밑바탕이 된 피아노 연주, 그리고 클래식 음악에 대한 공부에서 어머니의 공이 절대적이었죠.



* 주걸륜의 정반대 발언


그런데 주걸륜은 이에 대하여 정반대의 발언을 하기도 합니다.


주걸륜: "내가 피아노 연습을 할 때마다 어머니는 회초리를 들고 뒤에 서서 지켜 보셨다. 어머니는 하나 뿐인 자식인 내가 당신의 못 이룬 꿈을 대신 이뤄줄 것이라고 굳게 믿으며 나를 교육시키셨다."


주걸륜: "그래서 (내가) 조금 비뚤어진 사람이 됐다. 껍질 속에 갇혀 지냈고, 그런 나에게 피아노만이 유일한 대화상대였다."


주걸륜: "(부모가 모두) 선생님인 가정에서 자라는 아이는 정말 불쌍하다. 부모가 절대로 그렇게 해선 안된다. 왜냐하면 아이가 너무 힘들기 때문이다."


주걸륜: "(어린 시절에) 어머니가 공부를 하지 않고 피아노만 치면 된다고 해서 그대로 따르기는 했지만, 성인이 되고 보니 두루두루 배워야 한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과거에 할리우드에 가서 '그린 호넷'을 촬영할 때 영어를 완전히 알아듣지 못해서 너무 힘들었다. 만약 내가 다시 어릴 때로 돌아갈 수 있다면, 음악 외에 영어와 쿵푸를 배우고 싶다."


아들에 대한 주걸륜 어머니(이름 엽혜미(예후이메이))의 영향력이 대단한 것은 잘 알려진 사실입니다. (주걸륜의 재산을 직접 관리하고, 또한 주걸륜이 과거 스캔들이 터질 때에도 어머니 핑계를 대기도 했었죠. 밑에서 추가 설명)


게다가 4집 앨범을 아예 어머니 이름인 엽혜미로 낼 정도였습니다.

그만큼 주걸륜은 어머니의 영향을 많이 받았죠.



세상을 살면서 무엇이 올바른 길인지 알지 못하는 경우도 간혹 있습니다.

주걸륜의 어릴 적 교육방식 역시 그중의 하나가 아닌가 하네요.



* 주걸륜의 아버지에 대한 생각


그렇다고 주걸륜이 아버지를 완전히 무시하는 것은 아닙니다.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초등학교 2학년때부터 어머니와 함께 살면서 한동안 아버지를 원망하기도 했지만, 성인이 된 다음에는 아버지와 연락하면서 지내게 됩니다.


또한,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을 보면, 남자 주인공과 아버지의 관계가 잘 묘사됩니다. 

이 영화는 주걸륜의 자전적인 영화라고 잘 알려져 있는데, 단순히 첫사랑에 대한 이야기뿐만 아니라, 아버지에 대한 생각과 관념 역시 영화 속에 녹아들어 있죠.


주걸륜: "영화(말할 수 없는 비밀)를 통해 내가 원하는 부자관계의 모습을 그려보고 싶은 마음이 있었다. 사실 요즘 누가 영화 속의 부자처럼 그렇게 많은 대화를 나누고 살겠나. 그리고 영화에 아버지와 아들이 함께 춤을 추는 장면을 꼭 넣고 싶었던 것도 아마 그런 내 마음이 반영된 것인지도 모른다."



주걸륜은 공식적으로는 2000년에 1집 앨범을 내면서 데뷔하는데,

사실 그 이전인 십대시절부터 대만의 오종헌, 왕리홍 등과 홍콩의 유덕화, 장학우, 진소춘 등에게 본인이 만든 곡을 주는 등, 음악에 대한 천재성을 일찌감치 인정받게 됩니다.


또한 본인의 앨범 역시 중화권 팬들의 큰 사랑을 받으면서 엄청난 재산을 모으게 되죠(주걸륜 인기).



* 주걸륜 재산은 1500억원


사실 주걸륜 재산은 오래전부터 중화권 언론들의 초미의 관심사가 되었습니다.


중광왕베이징(언론사) 보도

- 올해(2010년) 최고 수익을 낸 타이완의 가수가 결정됐다, 그 주인공은 바로 저우지에룬(주걸륜)으로 지난해 이어 수익 금액을 또 갱신했다.


- 저우지에룬은 재작년(2008년)에 올린 수익 260억원과 지난해(2009년) 올린 수익 200억원을 뛰어 넘어, 올해(2010년)에만 무려 340억원이라는 엄청난 수익을 올렸다.


- 지난 7년 동안 저우지에룬에게 누적된 개인 재산은 무려 1180억원에 달한다.

(주걸륜 재산 1180억원, 2008년 기준)



결국 주걸륜은 2008년 후 기록된 최고 수익 연예인으로 기록됩니다.

(참고로 2위는 채의림(차이이린)으로 170억원을 기록.

그런데 채의림의 앨범을 주걸륜이 프로듀싱을 해주었기에, 채의림의 재산에 대하여 주걸륜이 완전히 무관하다고는 할 수가 없죠.

주걸륜 채의림 관계는 밑에서 추가 설명)



또한, 2012년에 주걸륜은 재산으로 한번 더 주목을 받게 됩니다.

- 주걸륜의 40억 타이완달러(약 1500억 원)의 재산도 모두 그의 어머니가 직접 관리한다. 게다가 주걸륜은 빌딩(건물)을 사거나 자동차를 바꿀 때마다 어머니와 상의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주걸륜 사진

* 주걸륜 한곡당 1억 8천만원을 받고


또한, 주걸륜의 행사비 역시 큰 주목을 받게 됩니다.


(기사 발췌)

- 중국 연예인들이 (중국) 부호의 개인적인 행사장에 참석할 때마다 고액의 대가를 받는다. 가격은 몇 천만원(한화)에서 억대까지 다양하다. 행사는 주로 결혼식이나 생일파티, 기념일 등이다.


- 최근 주걸륜이 모 중국 부호 딸의 결혼식에 참석해서 노래를 3곡 부르고, 약 5억 4,000만원(한화)를 받았다. 한곡당 1억8,000만원의 수입이 생긴 것이다.




중국 경제가 성장하면서 수많은 부호들을 배출했는데, 주걸륜을 비롯한 중화권 스타들의 수입 역시 덩달아 크게 늘어나고 있는 것 같네요.


주걸륜에 대한 이야기가 2편으로 이어집니다. (2편 새창보기)

주걸륜 쿤링 결혼 속사정,한국혼혈 어머니 이야기


(스폰서 링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