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타

주윤발 아내(부인)진회련, 주윤발 자녀 아들 졸업 선물로

영화배우 주윤발 아내(부인) 진회련과의 결혼 생활, 그리고 그 이전에 주윤발 첫아내 여안안의 이혼사유 등을 짚어봅니다.

사실 주윤발의 첫번째 여자는 진옥련이었죠.


또한 주윤발에게 자녀가 없지만, 주윤발에게 아들이 존재하는 이유도 흥미롭네요.


(주윤발 김완선)

김완선에 대한 포스팅 (새창보기)

김완선 나이, 김완선 이모 한백희에게 짓밟힌 순정


(스폰서 링크)


# 목차

* 주윤발 어린 시절에

* 주윤발 진옥련 스캔들(주윤발 전여친 진옥련)

* 주윤발 자살 시도 이유

* 주윤발 전처 여안안 이혼사유

* 주윤발 아내 진회련

* 주윤발과 장인의 관계

* 주윤발 아들에게


유라준의 특별한 이야기


영화배우 주윤발(周潤發, Chow Yun Fat, 저우룬파)은 1955년 홍콩 라마섬에서 태어납니다(주윤발 고향 중국 홍콩). 올해 61살이죠(주윤발 나이, 한국식).

(주윤발 키) 182cm

(주윤발 학력 학벌) 초등학교 졸업, 랴오촹쉐 중학교 중퇴

(주윤발 프로필 및 경력) 1973년 영화 '투태인'으로 데뷔


이후 대표작으로 영화 호월적고사, 홍콩연가, 영웅본색, 몽중인, 용호풍운, 댛출격, 도신, 첩혈쌍웅, 화호장룡, 황후화, 캐리비안의 해적3, 공자, 조조 황제의 반란, 주윤발의 도성풍운 등과  드라마 상해탄, 악어담, 북두쌍웅, 소호강호, 양가장 등을 남깁니다.


참고로 주윤발은 삼국지 주유의 직계 후손입니다.

(주유에서 주응두(송나라 시대 관직을 지냄)로, 그리고 주윤발로 이어짐)

(여읍오동주씨종보(廬邑烏東周氏宗譜)로 밝혀짐)(주윤발 주유 관계)


주윤발 아내 사진


* 주윤발 어린 시절에


주윤발은 어린 시절에 무척 가난하게 자라면서 초등학교를 간신히 졸업하고, 중학교를 결국 중퇴하게 됩니다. 이후 상점 직원과 우편배달부 등의 일을 하다가 친구의 권유로 연극에 관심을 가지고, 1972년 연극배우로 첫 데뷔를 하게 됩니다.


그런데 주윤발의 어렸을 때의 일이 홍콩 중학교 교과서에 실리기도 합니다(2003년).


신바오(홍콩언론): "홍콩의 난야 섬마을 출신인 주윤발의 일대기와 성공 역경이 홍콩의 중학교 1학년 중국어 교재에 실렸다. 홍콩 치쓰 출판사가 펴낸 중국어 교재 제2권은 송나라 충신 악비와 중화민국 임시 대총통 쑨원의 면학과정과 더불어, 어린 시절의 역경을 딛고 독학에 성공한 인물로 주윤발을 12쪽에 걸쳐 소개한다."


주윤발: "전혀 생각지도 못했던 일이다. 하지만 청소년들이 나의 경험을 토대로 고통과 좌절을 극복하는데 도움이 됐으면 한다."


이렇게 홍콩 연예인이 중학교 교과서에 실린 일은 홍콩 역사상 최초의 일입니다.

그만큼 주윤발의 사생활이 깨끗하고 자기 관리가 철저했기 때문에 가능한 일이었죠.


주윤발 성냥 사진(주윤발 젊었을때 모습)


* 주윤발 진옥련 스캔들(주윤발 전여친 진옥련)


이후 주윤발은 연극배우를 거친 다음에 1974년 홍콩 TV 드라마에 출연하면서 서서히 인기를 얻기 시작합니다.

그런데  아직 무명이었을 때 여배우 진옥련(천위리엔)과 스캔들을 일으키기도 합니다(주윤발 진옥련).


진옥련: "1978년 TV 드라마 '대형(大亨)'에서 주윤발과 함께 출연한 것을 계기로 약 4년동안 사귀게 되었다. 주윤발이 촬영 도중에 당시 내 19살 생일을 맞아 붉은 장미 꽃다발을 선물해서 감동을 받았다."


진옥련: "당시 주윤발이나 나나 아직 신인이기에 돈이 없었다. 그래서 데이트는 주로 난야섬의 주윤발 집에서 했다."


진옥련: "하지만 주윤발의 어머니가 우리의 교제에 극력반대를 해서 결국 1982년에 이별하게 되었다. 주윤발은 효성이 지극해서 어머니의 말을 따를 수밖에 없었다."(주윤발 전여자친구 진옥련 이별 이유)


주윤발 담배 사진(주윤발 과거 젊은 시절 사진)


주윤발 밀키스 광고 사진


(주윤발 사랑해요 밀키스가 한때 한국에서 유행어가 되기도 했음)

* 주윤발 자살 시도 이유


그리고 이별 직후에 주윤발의 자살 사건이 발생합니다.

1982년말 홍콩 경찰서에 어떤 사람이 약을 먹고 자살을 시도했다는 제보가 접수가 되는데, 바로 주윤발이었습니다. 당시 이미 이별을 한 전여친 진옥련에게도 주윤발의 소식이 전해졌는데, 결국 진옥련이 주윤발을 병원을 데려갔고, 또 병간호를 하게 됩니다.


주윤발이 젊은시절에 진옥련을 얼마나 뜨겁게 사랑했는지를 알 수 있네요.



이후 시간이 많이 흐른 다음에(2007년경) 어떤 기자가 주윤발에 이런 질문을 합니다.


기자: "가슴 깊이 새겨둔 사랑이 있는가?


주윤발: "(한참을 머뭇거리다가) 가슴 깊이 새겨둔 사랑은 사람을 죽일 수 있다."



젊었을 때의 주윤발의 열정이 남달랐고, 이제는 그 열정을 가슴 깊이 묻어두고 살고 있네요.



주윤발 첫번째 연인이었던 진옥련 사진



* 주윤발 전처 여안안 이혼사유


아무튼 이때의 이별의 충격이 컸는지, 주윤발은 얼마 지나지 않아서 여안안(余安安 위안안)과 결혼하게 됩니다(주윤발 첫번째 부인 여안안)(주윤발 위안안).

그리고 불과 9개월만에 이혼하게 되는데, 지인들의 말에 의하면 주윤발이 진옥련과의 이별 충격을 이기지 못하고 '충동적인 선택'을 했다고 전해집니다.

(주윤발 이혼사유 이혼이유)

(이 첫번째 결혼에서 주윤발 자녀(자식)은 없었음)



주윤발 결혼식 사진

* 주윤발 아내 진회련(진회연, 국적 싱가폴, 다른 이름 재스민 탄)


이후 주윤발은 4년 뒤인 1986년 진회련과 결혼하게 됩니다(주윤발 재혼 부인 진회련).

(주윤발 부인(아내) 직업 - 일반인)

(진회련의 아버지 진수림이 싱가포르의 화교 거상임)


주윤발 아내 집안이 큰 부자인데, 이들의 결혼 생활은 처음부터 무척 소박합니다.

미국 뉴욕에서 혼인신고를 하는 결혼식으로 단돈 35달러를 썼고, 나중에 주윤발이 장인 어른의 당부로 싱가폴에서 친한 친구들을 불러서 다시 크게 결혼식을 거행하게 되죠.



결혼 이후 주윤발은 아이가 없습니다.

(주윤발 자녀(자식)))(주윤발 가족관계)


홍콩매체

- 주윤발과 아내 진회련 사이에 아이가 없는 이유는 과거에 진회련의 뱃속에 있던 딸 아이가 사망했기 때문이다.

결혼 5년만에 진회련이 임신을 했는데, 당시 뱃속에 있던 딸이 탯줄에 목이 감겨 질식사를 했다.

이후 진회련은 딸은 잃은 슬픔에서 쉽게 벗어나지 못했고, 주윤발은 그런 아내를 보면서 앞으로 아이를 갖지 않기로 결심한 것이다.


주윤발 부인 사진


* 주윤발과 장인의 관계


참고로 주윤발은 장인과 사이가 굉장히 좋았습니다.

주윤발이 아버지를 일찍 여읜 다음에 장인을 친아버지처럼 모셨고,

또 주윤발이 자기 딸(진회련)에게 하는 것을 보고 진수림 역시 주윤발을 아들처럼 여겼기 때문이죠(진수림은 2008년에 심장병으로 사망했는데, 아래는 생전에 사위 주윤발에 대한 인터뷰임).


진수림(주윤발 장인어른): "(주윤발이) 영화 촬영으로 바쁜 와중에도 택시로 내가 좋아하는 거위구이와 챠샤오(절인 돼지 살코기를 특제 꼬챙이에 걸어 화로안에 넣어 구움)을 집으로 자주 보내 주었다."


진수림(주윤발 장인어른): "딸(진회련)이 유산을 한 후에 7년 동안이나 큰 슬픔에 빠져 있었는데, 사위(주윤발)는 그런 딸의 아픔을 보면서 다시는 아이를 낳으라고 하지 않았다. 그 이후에 사위를 더 좋아하게 되었다."



이후 주윤발은 입양을 하게 됩니다(주윤발 아들, 친자는 아님)


(기사 보도)

주윤발은 양아들(양자)를 입양한 후에, 스타의 자녀로 성장하는데 어려움을 겪을 것을 염려하여 1990년대에 호주로 유학을 보냈다.



* 주윤발 아들에게


주윤발 지인: "주윤발이 오랜전부터 입양했다는 얘기를 들었지만, 실제로 양자를 본 적이 한 번도 없었다. 그만큼 양자의 신분이 노출되는 것을 꺼렸기 때문이다."


평소 주윤발은 지하철을 타고 다고, 몇백 홍콩달러짜리의 저렴한 시계를 차고 다니느 등의 소탈한 생활을 하는데, 아들을 위해서는 홍콩섬 빅토리아 파크 부근의 고급 주택(1억2,800만 홍콩달러(약 190억원))을 구입하기도 하고, 수천만 홍콩 달러의 명품 시계를 아들의 졸업 선물로 구입할 정도로 양자를 지극히 사랑합니다.


물론 물질적인 것이 사랑의 전부가 되지는 못하지만, 그래도 양자를 향한 주윤발의 애틋한 심정은 알 수 있을 것 같네요.


주윤발에 대한 이야기가 2편으로 이어집니다. (2편 새창보기)

주윤발 최근 재산 근황, 중국 정부에 맞선


(스폰서 링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