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가수 유리(쿨) 과거사진을 비롯하여 쿨 유리 성형전후 사진 등이 흥미롭네요.


또한, 쿨 유리 쇼핑몰 사건에서 백지영과 비교되는 행동에 대해서는 한번 짚어볼 필요가 있네요.


(쿨 유리 이재훈)

쿨 이재훈에 대한 포스팅 (새창보기)

이재훈 여자친구-쿨 이재훈 유리 김규리 사건 정리


(스폰서 링크)


# 목차

* 쿨 유리 노래모음

* 가수 쿨 유리 과거사진

* 가수 쿨 유리 성형 수술 고백

* 쿨 유리 쇼핑몰 가수 백지영과 함께 운영한 이유

* 가수 쿨 유리 쇼핑몰 사건

* 쿨 유리의 뒤늦은 사과


유라준의 특별한 이야기


가수 쿨 유리(본명 차현옥)은 1976년 12월 24일 태어납니다. 올해 40살이죠(가수 쿨 유리 나이).

(가수 쿨 유리 키 몸무게 혈액형) 167cm, 40kg, O형

(쿨 유리 종교) 기독교(개신교)

(쿨 유리 학력 학벌) 풍문여자고등학교 졸업, 백제예술대학교 방송연예학과 전문학사

(쿨 유리 프로필 및 경력) 1994년 강변가요제 호박스 '상상속으로'으로 데뷔


그리고 1995년 쿨 2집 앨범 [Love Is...Waiting]부터 합류해서 쿨의 멤버로 활동하게 됩니다.(쿨 유리, 이재훈, 김성수)


또한 2006년에 채리나와 함께 걸프렌즈라는 그룹으로 잠시 활동하기도 합니다.


쿨 유리 사진



* 쿨 유리 노래모음


쿨 노래모음 26곡

Cool (쿨) - All For You (Guitar)  


쿨 '완전체'! 유리의 깜짝 등장, 대박사건! - 히든싱어4 [도플싱어 가요제 1회]


* 가수 쿨 유리 과거사진


유리: "어렸을 때부터 옷에 대한 욕심이 많았어요. 가수(쿨) 활동 당시에도 유행하고 있던 헤어스타일이나 패션을 시도한 경우도 많았죠."


이런 취향 덕분에 후에 쇼핑몰을 운영하게 된 것 같네요.



쿨 유리의 성형수술은 사실 연예계에서 유명합니다.

보통 유리가 성형수술을 했다는 것을 인정하지 않았다고 알려졌지만, 실상은 그렇지 않죠.


가수 쿨 유리 과거사진


가수 쿨 유리 성형후 사진


확실히 데뷔 초기와 현재의 모습이 많이 다르네요.


* 가수 쿨 유리 성형 수술 고백


쿨 유리는 과거 예능 프로그램 '유리의 위험한 동거녀'에 출연해서 본인의 성형수술에 대하여 고백합니다.


유리: "성형수술을 해봤는데 너무 아프다. (하지만) 턱에 보톡스를 맞는 것은 아프지 않다."


유리: "성형수술을 하지 않아도 은화(유리의 위험한 동거녀 출연자)는 충분히 예쁜데 개인적으로 성형수술은 자기 만족이라고 생각한다."


가수 쿨 유리 성형전후 사진


* 쿨 유리 쇼핑몰 가수 백지영과 함께 운영한 이유


위에서 잠깐 언급한 것처럼 유리는 2008년부터 쇼핑몰 운영을 시작합니다.

(쿨 유리 쇼핑몰 아이엠유리)


그런데 이 쇼핑몰은 유리 혼자만의 쇼핑몰이 아니라 백지영을 비롯한 4명의 대표 이사가 있었죠.


유리: "아이엠유리로 본격적인 사업을 시작한 것은 2008년도 6월이예요. 쇼핑몰 CEO는 가수 백지영 씨와 저, 방송 분야 스타일리스트였던 함민희 씨, 저의 어릴적 친구인 이현진으로 구성되었어요."


유리: "백지연 씨와는 동갑내기인데, 나이가 들어 서로 힘들었던 일을 얘기하며 친해졌어요. 알면 알수록 백지연 씨에게는 보여지는 것보다 더 깊은 내면이 있다는 것을 깨달았죠. 그런 다음부터는 매일 남자친구 만나듯이 자주 만났어요."



이 쇼핑몰은 초창기부터 굉장히 잘 나갔습니다(쿨 유리 수입).

유리와 백지영의 비키니 공개로 2010년에는 전년에 비해 매출액이 2배로 상승하기도 했죠.


아이엠유리 쇼핑몰 관계자: "지난해(2009년) 대비 2배 이상 매출이 올랐다."


아이엠유리 쇼핑몰 관계자: "백지영씨와 유리씨의 군살하나 없는 예쁘고 건강한 몸매가 비키니와 옷 들을 훨씬 돋보이게 해준 것 같다. 또한 패셔니스타로서의 면모를 과시하고 있는 이들의 대한 대중의 관심도 매출에 한 몫을 한 것 같다."


쿨 유리 가수 백지영 비키니(수영복) 사진


* 가수 쿨 유리 쇼핑몰 사건


그러다가 유리 쇼핑몰은 후기 조작 사건이 일어납니다.

공정거래위원회에서 2011년 4월부터 2012년 4월까지 아이엠유리 사이트의 사용 후기 997개가 허위임을 적발했고, 시정조치를 내립니다.


대중들이 연예인의 이름을 믿고 쇼핑몰을 방문했는데, 해당 쇼핑몰에서는 가짜 후기로 이용자들을 속인, 안타까운 사건이었죠.



이에 CEO중의 한명이었던 백지영은 즉각 사과를 했고, 또한 쇼핑몰 운영에서 손을 떼게 됩니다.


아이엠유리 측: "백지영 씨는 연예인 쇼핑몰이 만큼 본인의 이름과 얼굴을 보고 구입했을 소비자에 대한 도의적인 책임을 모두 본인이 지고자 했다."


아이엠유리 측: "사과문을 올린 당일인 지난 9일 이번 건에 대한 모든 책임을 지고 수익배분은 물론이고 쇼핑몰 경영과 모델 활동 등 아이엠유리와 관련된 모든 업무에서 손을 떼겠다는 의사를 명확히 표명했다."



* 쿨 유리의 뒤늦은 사과


하지만 유리는 사건이 벌어지고 약 3개월이 된 다음에 사과 발표를 하게 됩니다.


사과문

'안녕하세요. 아이엠유리의 유리입니다'


- 지난 5월 아이엠유리는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시정명령을 받았다. 많은 고객분들이 믿고 따라주시는 연예인 쇼핑몰로써 책임감 있는 공정한 거래를 다하지 못하고 (소비자들에게) 실망과 걱정을 안겨드린 점 고개숙여 진심으로 사과드린다


이에 유리는 백지영의 뒤에 숨어서 사건이 잦아든 다음에야 입장 표명을 했다는 비난을 받기도 합니다.



현재 쿨 유리의 쇼핑몰 아이엠유리는 여성의류 순위에서 20위권 내에 들어가 있고, 진재영의 아우라제이와 더불어 연예인 쇼핑몰의 1, 2위를 다투고 있습니다.


유리가 쇼핑몰 CEO로써, 좀 더 책임있는 자세를 보일 필요가 있네요.


쿨 유리에 대한 이야기가 1편에서 이어집니다. (1편 새창보기)

쿨 유리 남편 사재석과 결혼의 이상한 2가지


(스폰서 링크)
. .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