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나운서 결혼 생활

이성배 아나운서 머리흉터 모발이식, 이성배 군대 탈모 이야기

이성배 아나운서 머리흉터 모발이식 등에 대한 이야기가 흥미롭네요.

또한 이성배 군대와 탈모 이야기를 비롯하여, 이성배의 과거 어린 시절 이야기도 한번 짚어볼 필요가 있습니다.


(이성배 김초롱 아나운서)

김초롱에 대한 포스팅 (새창보기)

김초롱 박연경 아나운서 프로필과 댄스 동영상


(스폰서 링크)


# 목차

* 이성배 과거 특별했던 일화들

* 이성배 아나운서 가족의 반대에도

* 이성배 아나운서 시험 준비 방법

* 이성배 성형 수술 보다 메이크업으로

* 이성배 아나운서 군대

* 이성배 아나운서 모발이식



유라준의 특별한 이야기



아나운서 이성배(본명)는 1981년 7월 16일 서울에서 태어났습니다(이성배 아나운서 고향 서울). 올해 35살이죠(이성배 아나운서 나이).

(이성배 아나운서 혈액형) B형

(이성배 아나운서 학력 학벌) 경희대학교 신문방송학과 졸업

(이성배 프로필 및 경력) 2008년 11월 MBC 아나운서 공채 시험에 합격


온 미디어 인턴 생활

2006년 제일기획 인턴 생활(해외 PR팀 인턴)

2007년 삼성전자 마케팅 팀에서 2년간 재직(삼성전자 IT 마케팅팀 디스플레이 사업부 PM)


그리고 아나운서가 된 뒤에는 TV속의 TV, 섹션TV 연예통신, 불만제로 UP, MBC 정오 뉴스, 일밤 진짜 사나이, '비포 선라이즈 이성배입니다' 등에 출연 혹은 진행을 맡습니다.


이성배 아나운서 사진


* 이성배 과거 특별했던 일화들


이성배는 어릴 때부터 말을 잘하는 것으로 유명했습니다.

1995년 이성배가 중학교 재학 시절에는 전국 대통령배 웅변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죠.


또한 이성배 아나운서가 고등학교를 다닐 때인 1999년에는 전국 국회의장배 웅변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하기도 합니다.

확실히 아나운서의 좋은 자질이 어릴 때부터 엿보였네요.


다만, 아나운서가 되기 위해서는 단순히 말만 잘해서는 안되죠.

이성배 역시 여러차례 아나운서 시험에서 떨어졌는데, 단계적으로 본인의 약점을 극복하면서 결국 '합격'하게 됩니다.(밑에서 추가 설명)




* 이성배 아나운서 가족의 반대에도


먼저 이성배의 이력은 굉장히 독특합니다.

아나운서와 무관한 것 같은 삼성전자 영업사원으로 일하다가 갑자기 아나운서로 변신했기 때문이죠.



이성배: "저는 (과거 삼성전자 근무가) 특이하다고 생각하지 않는데 다른 사람들은 (이것을) 굉장히 남다른 경력으로 보는 것 같아요. 제가 온 미디어와 제일 기획에서 인턴 생활을 했고, 그리고 삼성전자에서 (정사원으로) 마케팅을 2년 정도 하다가 아나운서가 되었죠."


이성배: "삼성전자를 그대로 다니면서 아나운서 시험을 준비했기 때문에, 시간이 많이 없었어요. 그래서 제가 했던 유일한 방법은 신문을 꼼꼼히 읽는 것 정도였어요. 2년 동안 퇴근한뒤에 새벽 2시까지 신문을 읽으면서, 사회 흐름이라든지 현상에 대해서 고민을 꾸준히 했죠. 그리고 주말에는 실기 스터디를 하면서 시간 관리를 했고요."


이성배: "제가 아나운서가 되고자 하니, 아버지께서 많이 반대하셨어요. "왜 굳이 아나운서가 되려고 하냐?"고 하셨죠. 나중에 합격 발표가 나고 아버님께 전화를 드렸는데 그 때 아버님께서 우셨어요. 아버님께서 저를 가장 많이 힘들게 하셨지만, 또한 가장 기뻐하신 분이기도 하세요."



* 이성배 아나운서 시험 준비 방법


그런데 아나운서가 되기 위한 이성배의 노력과 방법을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굉장히 체계적이고 합리적으로 준비를 했는데, 다른 사람들도 아나운서 시험 준비나 다른 직장 시험 준비, 혹은 자기 인생을 좀 더 발전시키기 위하여 참고할 수 있기 때문이죠.


이성배: "2006년 여름(당시 대학교 4학년 때), SBS 입사 시험에 3차까지 합격했지만 결국 탈락했다. 그때부터 매년 아나운서 시험에 떨어질 때마다 나를 분석해서 단점을 극복해 갔다."


이성배: "당시 나는 MBC와 KBS는 1차 카메라 테스트에서 탈락했고, SBS는 1~2차 오디오 테스트와 필기 시험은 합격했으나 역시 3차 카메라 테스트에서 탈락했다. 즉, 카메라 테스트가 나의 문제점이었던 것이다."


이성배 아나운서: "키가 크지도 않고 내 외모가 그리 호감형도 아니다. 결국 나의 작은 키는 '깔창'으로 커버를 했고, 좁은 어깨는 자세 교정과 내 체형을 고려한 맞춤 양복으로 커버했다."



* 이성배 성형 수술 보다 메이크업으로


이성배: "또한 웬만한 성형 수술보다 낫다는 메이크업을 통해 내 큰 얼굴의 T라인을 강조하고 쉐이딩을 넣으니 확실히 얼굴이 작아 보이더라. 거기에다가 조명이 얼굴에 떨어지는 위치를 연구하고 적절한 각도로 카메라 렌즈를 바라보는 연습을 했다. 물론 헤어스타일 변신 역시 기본이었다."


이성배: "그 결과 2007년 시험에서는 MBC, KBS, SBS 공중파 3사 모두 카메라 테스트를 통과했는데, 이번에는 2차 필기 시험이 문제였다. 당시 삼성전자에 다니고 있었기에, 필기 시험을 준비할 여유가 없었던 것이다."


이성배: "결국 일 단위, 주 단위 스케줄을 다시 짜 자투리 시간을 마련했고, 필기 전문 학원에서 전문적인 도움을 받았다. 또한 논술과 작문은 PD와 기자 지망생 후배들에게 조언을 구하며 피드백을 받았다. 그 결과 점점 더 좋아졌고, 2008년 7전 8기로 MBC 아나운서 시험에 합격하게 되었다."



이성배의 말은 쉬운 것처럼 보이지만,

본인을 제대로 직시하는 것은 상당히 어렵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본인의 약점을 제대로 살펴보지 않고 그냥 덮어두고 나아가는 경우가 많고, 더욱이 이성배처럼 '후배들이나 지인에게 조언'을 구하는 일 역시 거의 하지 않죠.


자기 자신을 제대로 바라볼 수 있는 '냉정한 눈'과 자신의 약점을 지인들에게 공개할 수 있는 '용기'가 있었기 때문에, 이성배는 자신의 꿈을 이룰 수 있었던 것 같네요.



* 이성배 아나운서 군대


이런 부분은 이성배가 진짜 사나이에 출연할 때도 잘 드러났죠.

(참고로 '진짜 사나이' 출연 이후에 '이성배 아나운서 군대' 문제가 이슈가 되네요(이성배 군대)(이성배 해병대 출신은 아니고 육군 출신임)).

이성배는 과거에 군대를 제대한 군필입니다.


본인의 마인드표에도 군대 이야기가 나와 있고, 또한 그의 지인이 '대대장 당번병'으로 근무를 했다고 증언하고 있죠.



* 이성배 아나운서 모발이식


'진짜 사나이' 방송에서 이성배 머리 흉터가 잠시 화면에 나옵니다(이성배 아나운서 머리 흉터).

그런데 이 머리흉터가 모발이식을 할 때의 비절개형 상처와 굉장히 유사합니다.

(참고로 이성배 가발은 사실무근임)(이성배 탈모)


절개형 모발이식 머리흉터 사진


그런데 이성배가 해병대 입대(예능 진짜사나이에서)에서 삭발까지하는 것을 보면, 정말 대단한 것 같습니다.


그만큼 프로그램에 대한 열의가 굉장하면서도, 이성배 본인의 치부를 스스럼없이 드러내니까요.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본인의 약점을 굳이 숨기는 성격이 아닌 것 같네요.


이성배에 대한 이야기가 2편으로 이어집니다. (2편 새창보기)

이성배 아나운서 이혼 루머 이유


(스폰서 링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