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타 셰프 결혼 생활

임기학 셰프 강레오 최현석 관계- 서쪽 유명 집안의

임기학 셰프 강레오에 대한 반박글로, 임기학 성격이 어떤지를 알 수 있네요.

또한 임기학 나이와 임기학 집안의 엄청난 배경이 흥미로운 것 같습니다.


강레오에 대한 포스팅 (새창보기)

강레오 아내 박선주- 과거 범죄에도 결혼한 이유


(스폰서 링크)


# 목차

* 임기학 셰프 집안

* 임기학 성악 전공하다가

* 임기학 경력 프로필

* 임기학 최현석의 높은 평가를 받은 이유

* 임기학 레스토랑 메뉴

* 임기학 강레오 사건



유라준의 특별한 이야기



임기학 쉐프는 1977년생입니다. 올해 39살이죠(임기학 셰프 나이).

(임기학 셰프 학력 학벌) 대학교에서 성악 전공, 존슨앤웨일즈 대학교 졸업

(임기학 프로필 및 경력) 뉴욕 프렌치 레스토랑 DB 비스트로에서 스타주 및 인턴 생활 시작


그랜드 하얏트 서울의 파리스 그릴, 파크 하얏트 호텔의 코너 스톤 등의 요리사 역임

카페 그레이(뉴욕)의 요리사 역임

레스쁘아 (서울) 오너 셰프(후에 레스쁘아 뒤 이브로 개명)

꺄브 뒤 꼬숑(서울) 오너 셰프




* 임기학 셰프 집안


먼저 주목할 것은 임기학 셰프의 집안이 대단하다는 것입니다.

임기학 할아버지가 임광식(이름)으로, 일본 요식업계에서 유명한 사람이죠.


최현석(동료 셰프): "임기학 셰프의 집안은 대대로 요리를 해왔다. 일본에서 야끼니꾸(일본식 숯불구이))를 처음 만든 것이 임기학 셰프의 할아버지다."


임기학 셰프 사진


임기학 셰프의 할아버지가 바로 임광식(이름)입니다.

일본에서 '식도원'을 운영했고, 최현석의 말처럼 야끼니꾸를 처음 일본에 소개하면서 일본 요식업계의 한 획을 그은 인물이죠.


(임광식은 오사카에서 1948년부터 식도원을 운영함. 그리고 일본에서 '동쪽은 청향원, 서쪽은 식도원'이라는 말이 돌 정도로, 대단한 한식당이었음)



또한 임광식의 아들(임기학 셰프의 아버지) 역시 일본에서 일식집과 호텔을 경영합니다.



* 임기학 성악 전공하다가


이런 집안 분위기속에서 임기학 셰프 역시 어릴 때부터 다양한 음식을 즐기면서 요리에 대한 관심을 갖고 자라게 되죠.


임기학: "대학에서 성악을 전공했지만, 요리에 대한 꿈을 버릴 수는 없었다. 바리톤을 전공했다."

(임기학 셰프 성악 전공)


결국 이탈리아에서 성악을 공부했던 임기학은 대학교를 졸업한 다음에 다시 미국의 존슨앤 웨일스대학으로 요리 유학을 떠나게 됩니다.



임기학: "처음에 다니엘(미국의 유명 셰프)이 운영하는 프렌치 레스토랑 DB 비스트로에서 스타주(요리를 배우기 위해 레스토랑에서 무급으로 일하는 단계)에 들어가는 것조차 쉽지 않았어요."


결국 존슨앤웨일스대를 졸업한 임기학은 2004년 9월부터 DB 비스트로에서 스타주 생활을 시작했고, 인턴으로 일하게 됩니다.


임기학: "하루 14시간 동안 (레스토랑에서) 묵묵히 잡일을 했고, 다시 오라고 한 사람도 없었지만 매주 찾아가 똑같은 과정을 반복한 것을 인정받은 거죠."


DB 비스트로에서 1년 3개월간 일한 임기학은 이후 한국으로 귀국해서 그랜드 하얏트 서울의 '파리스 그릴'과 파크 하얏트 호텔의 '코너 스톤' 등에서 일하면서 경험을 쌓습니다.



* 임기학 경력 프로필


그리고 다시 뉴욕으로 돌아가서 '카페 그레이'에서 1년 정도 일한 다음에, 서울에 '레스쁘아'를 열고 오너 셰프로 일하게 됩니다.


임기학: "서울에서 '레스쁘아'를 연 이유는, 프랑스 음식이란 무엇이고, 식당 장르의 엔트리급인 '비스트로'가 어떤 장르인지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제대로 소개하고 싶어서 였어요."


참고로 임기학 셰프의 레스토랑은 후에 '레스쁘아 뒤 이부'로 이름을 바꾸게 됩니다.

원래 레스쁘아의 뜻은 불어로 '희망'이고, 이부의 뜻은 부엉이인데, 자신의 레스토랑에 '밤'의 이미지를 더 강화한 것이죠.



* 임기학 최현석의 높은 평가를 받은 이유


요즘 최현석이 방송에도 자주 출연하는 유명한 셰프로 이름이 높습니다.

그런데 임기학은 최현석이 아주 높게 평가하는 셰프중의 한명이죠.


최현석: "요리 잘하는 사람이 워낙 많아서 TOP3를 뽑기 힘들다. 하지만 임기학 셰프의 샤퀴테리와 신동민 셰프의 장어 요리는 정말 대단하다."



실제로 얼마전 블루리본 서베이에서 주최한 '제1회 블루리본 어워드'에서 임기학과 임정식은 나란히 '올해의 셰프'로 선정됩니다.

(임기학은 외국음식 부문, 임정식은 한식 부문)


이처럼 임기학이 자타가 공인하는 셰프중의 한명으로 손꼽히죠.


올해의 셰프상을 수상한 임기학 임정식 사진


* 임기학 레스토랑 메뉴


임기학 레스토랑의 대표 메뉴로는 어니언 스프가 있고, 그외에 와규 꽃등심 스테이크와 크림 브륄레도 유명합니다. 또한, 관자와 아귀, 대구, 랍스터를 넣어 만든 부야베스 역시 식도락들이 즐기는 메뉴들이죠(임기학 레스토랑 메뉴).


임기학: "음식을 즐기는 것은 문화를 즐기는 것과 같아요."


참고로 얼마전에 강레오가 최현석을 저격(?)하는 인터뷰를 한 적이 있습니다.

이에 따라 요식업계에서 국내파와 해외파를 구분짓는 강레오에 대한 비판이 많았습니다.



* 임기학 강레오 사건


임기학 역시 본인의 페이스북에 강레오를 비판하는 글을 올립니다.

(다만 해당 글이 현재는 삭제된 상태임)


- 자기야말로 방송으로 유명해지고 실력은 한 번도 보인 적 없으면서 말은 참 많네. 누가 보면 이 업계(요식업계)에 원로쯤 되는 줄 알겠네. 여보세요 강레오씨, 대기업 방송(홈쇼핑 방송) 그만 하고 요리하세요


- 요리사 연예소속사 만들어서 운영하는 주제에 개소리는 잘도 하네. (강레오가) 유명세 타고 자아도취에 빠지니 세상이 만만해 보이나



확실히 임기학 성격중에 직설적인 부분도 있는 것 같습니다.


사실 강레오의 말은 국내파 셰프를 너무 무시하는 거였는데, 사실 요식업계에서 국내파와 유학파를 구분짓는 것은 별의미가 없는 것 같습니다.

단지 실력만이 중요하죠.



참고로 임기학 셰프 결혼 유무는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임기학 아내(부인)에 대한 정보는 없음)


(임기학 최현석)

최현석에 대한 포스팅 (새창보기)

최현석 셰프 부인과 딸, 시댁에 분노한 이유


(스폰서 링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