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예능/(오디션)댄싱9

댄싱9 3회 김해선 정시연 송지현 김례은 김솔희(여자유망주)

 

댄싱9의 빛나는 별(뭐 지금은 빛나지 않아도 앞으로 빛나게 될 가능성이 높은 사람들)을 따로 뽑아봤습니다. 김해선, 정시연, 송지현, 김솔희, 김례은 총 다섯 명입니다. 뽑고 보니 전부 여자네요. 뭐 남자쪽은 이미 한선천, 이선태, 이명규, 김홍인 등 워낙 쟁쟁한 사람들이 있으니까요. (저 중에서 김홍인만이 루키네요.)

아마 이들이 댄싱나인의 주유 이슈가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한국 무용을 전공한 김해선은 댄스스포츠를 배우는 것이 괴롭기 짝이 없습니다. 다행히 댄스스포츠를 전공한 파트너 배지호의 도움을 받아서 빠른 속도로 습득합니다.

 

김해선

그런데 한국 무용을 전공했기 때문인지, 김해선은 상대를 제대로 쳐다보지 못합니다. 아무래도 신체 접촉이 많은 댄스스포츠의 상대가 좀 더 쑥스럽겠죠. '엉덩이의 신' 마스터 박지우가 엄격하게 가르치네요.

 

김해선

뒷덜미를 잡힌 김해선이 꼭 인형같이 움쭉달싹을 못합니다.

 

드디어 레벨4를 통과하기 위하여 김해선은 배주호와 함께 테스트를 받으러 들어갑니다.

 

김해선

 

현대무용 20, 스트릿댄스 20, 케이팝댄스 20, 댄스스포츠 20초등 김해선이 전혀 접해보지 못했던 분야들입니다.

게다가 배지호와 김해선은 둘 다 마스터에게 지적을 받았는데, 배지호는 실수할 때 혀를 내미는 버릇이 있고, 김해신의 경우에는 춤을 출 때 쑥스러워하는 웃음을 웃는다는 것이었습니다.

 

하지만 춤솜씨가 심사위원들의 눈높이에 찼는지, 결국 무사히 통과됩니다.

 

그렇게 무사히 레벨4를 통과한 김해선은 레벨5에서 류진욱과 파트너가 됩니다.

그런데 연습을 하면서 김해선은 파트너 류진욱이 자신에게 잘 맞춰준다고 생각합니다.

 

파트너십이 굉장히 잘 맞는다고 생각했는데, 사실 류진욱의 생각은 조금 달랐습니다. 류진욱은 김해선이 아주 의욕적으로 의견을 얘기하기에 혹시나 부딪힐까봐 김해선의 의견을 그대로 수용하는 편이라고 말합니다.

이 틈은 대화가 좀 필요하겠네요.

그런데 이런 문제 때문일까요?

김해선이 고난이도 연습을 하다가 그만 류진욱의 머리 위에서 바닥으로 떨어지고 맙니다.

의료요원까지 충돌한 상태에서 상처를 살피는데, 충격이 심한지 눈물까지 흘리네요.

 

김해선 부상

부디 큰 상처가 아니길 바랍니다.

(게다가 원래 류머티스 심장판막증으로 심장이 좋지 않다고 했었죠. 부상이 더 걱정되네요.)

 

한국 무용의 아름다움을 제대로 보여준 정시연의 동영상입니다.

(노래는 임정희의 '하늘아 바람아')

 

 

정시연은 작고 약간 통통한 체구이기에 댄서로서는 핸디캡이 있을 수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자신의 단점을 장점으로 승화시킬 줄 아는 노력의 천재 같습니다 바로 그 작은 체구로 파워풀한 동작으로 왁킹의 진수를 제대로 보여줬었죠.

 

그런데 레벨4에서는 카메라가 그녀를 자세하게 비춰주지 않습니다.

다만 레벌5에서 파트너인 손병현과 서로 민망해하는 장면만 잡아주네요. 연습 때도 둘은 신체접촉을 잘하는 김홍인 김분선 커플을 바라보며 한숨만 쉬고요.

 

정시연

결국 레드윙즈의 정시연 손병현 커플은 김홍인 김분선 커플과 첫대결을 하게 됩니다. 두 팀다 소품으로 침대를 사용하고, 노래는 롤링 인 더 딥(Rolling in the Deep)입니다.

 

 

정시연

처음에는 손병현과 의견충돌이 일어날까 걱정을 많이 했는데, 지금은 잘 맞춰가고 있다네요. 둘 다 특이하게 부산 출신입니다.

정시연의 나이 21살이고, 손병현이 31살이니, 딱 열 살 차이나네요. 하지만 둘은 굉장히 호흡이 좋습니다.

처음에 정시연의 일 바지(?)가 웃겼는데, 그것도 꼭 필요한 부분이더군요.

 

 

하지만 상대 김홍인 김분선조가 너무 강력한 나머지 둘은 탈락하고 맙니다. 하지만 아직 레벨5가 끝난 것은 아니니까, 다시 솟아날 기회가 있을 겁니다. 이대로 집으로 가기에는 둘의 실력이 너무 아까우니까요.

 

 

다음은 김례은입니다. 14살이라는 나이가 믿기지 않을 정도로 팔다리가 길쭉하죠. 거의 성인이라고 해도 믿을 수 있을 정도입니다.

(사실 신체조건은 성인보다 더 뛰어난 것 같고요.)

 

김례은

특히 1회째 포미닛의 '이름이 뭐예요?'에 맞춰 춘 춤이 굉장히 인상적이었죠. (말이 나온 김에 다시 한 번 보고 가야겠군요. 이미디오로 봐주세요.)

 

  

하지만 최연소 참가자답게(제일런을 제외하면 그렇다는 말임) 아직 정신적으로는 성숙하지 못하네요. 너무 힘든 나머지 연습 도중에 울음을 터뜨리고 맙니다.

 

김례은

한 번도 배운 적이 없는 댄스스포츠때문에 마음고생이 심한 모양입니다.

하지만 파트너 김수로와 완벽한 호흡을 자랑하며 레벨4 '올인댄스'를 무사히 통과하게 됩니다.

 

김례은

몸의 유연성이라든가, 음악의 필을 살리는 감각이 아주 탁월한 것 같아요.(표정 연기가 과하다는 지적을 유리로부터 받는데, 앞으로 어떻게 더 발전할지 기대가 됩니다.)

 

그리고 레벨5에서는 새 파트너 김광호를 만나게 됩니다.

둘이 어떤 호흡을 보여줄지 벌써부터 기대가 되네요.

 

 

다음은 송지현 차례입니다.

1991년생이니 올해 나이 스물세 살입니다. 원래 2009년 데뷔한 걸그룹 더블유(D-U) 소속으로 활동하다가 탈퇴했습니다.(그룹 해체)(2012년 뱀파이어 검사 시즌2에 출연)

사실 송지현은 굉장히 잠재력이 많은 사람입니다. 2007년 국제댄스교사협회 댄스스포츠 세계대회 고등부 대상을 받기도 하는 등 춤에 대해서 어릴 적부터 연습을 많이 했습니다.

하지만 리듬을 제대로 타지 못했고 짜여진 동작을 따라 하기에도 바빴습니다. 결국 블루아이팀의 효연이 송지현에게 "업앤 다운을 할 수 있냐?"라고 묻습니다. 이것은 허리를 중심으로 몸의 유연성을 기르는 가장 기본적인 연습이죠.

하지만 송지현은 이렇게 대답합니다.

"연습생 시절에 그런 것을 배우지 못했다. 그냥 방치돼 있었다."라며 눈물을 흘리며 말합니다. , 가장 기본적인 것을 배우지 못했고, 이제 다시는 그런 유연성을 가지기 힘든 나이에 대한 회한인 거죠.

 

역시 SM에서 오랫동안 연습생 활동을 했던 효연은 안타까운 나머지 "하루종일 업다운 연습을 해야 한다"는 약속과 함께 합격을 줍니다.

 

송지현

이제 겨우 마음껏 연습할 수 있는 세상으로 왔기 때문일까요, 송지현은 연습에 매진합니다. 그런데 댄싱9의 꽃미남 한선천과의 호흡이 너무 좋은 걸까요, 둘은 어디 가더라도 손을 잘 놓지 않을 정도로 친밀해 보이네요.

 

송지현

하지만 레벨4를 무사히 통과한 송지현은 레벨5 '커플미션'에 참석하면서 한선천과 헤어지고 새 파트너 최낙권과 만나게 됩니다.

그리고 뮤지컬 배우 김영주의 지시에 따라 소품을 고르기 위한 연기력 테스트에 들어갑니다. '짝사랑하던 여자가 남자의 사랑을 받아줘서 연인이 되는 커플' 연기를 송지현이 최낙권과 하는데, 이를 지켜보는 한선천의 표정이 심상치가 않네요.

 

송지현

레벨5에서는 송지현과 최낙권이 파트너이지만, 레벨 6 이상에서는 또 어떻게 바뀔지 모르니, 이들 사이에 뭔가 재미있는 상황이 벌어질지도 모르겠네요.

 

 

마지막으로 김솔희입니다.

올해 나이는 20살인데, 한번 보면 절대 잊어버리지 않은 외모를 갖고 있습니다. 바로 코미디언 김신영과 닮은꼴이죠.

 

김솔희

 

이민우가 너무 귀여운 나머지 포켓에 넣고 싶다고 하네요. 정말 너무 귀여운 나머지 포켓걸처럼 데리고 다니고 싶을 정도네요.

그리고 여자치고 파워가 넘치는 것이, 어딘지 모르게 정시연과 비슷한 스타일입니다. 둘이 앞으로 좋은 경쟁관계가 될 것 같습니다.

실력이 좋아서 김솔희는 파트너 송경찬과 함께 무사히 레벌 4를 통과합니다.

 

김솔희가 레벨5에서 맞은 새 파트너는 이준용입니다.

왠지 남매 커플 분위기가 나는데, 첫 경연을 펼칠 때는 분위기가 확 바뀌네요.

음악은 배드 로맨스(Bad Romance)이고, 소품은 관입니다.

하지만 상대가 바로 강력한 한선천 이채원 커플입니다.

더구나 결과가 다음 주에 발표될 예정이네요. 아아, 이 경연이 어떻게 될지 모르겠네요.

 

맨 처음 한선천 이채원 커플의 연기도 좋았지만, 김솔희 이준용 역시 만만찮았거든요. 특히 김솔희는 어린 나이에 비해 강력한 표현력을 지닌 것 같습니다.

 

다음은 레벨5 대진표입니다.

먼저 레드윙즈  36명

김홍인 김분선 대 정시연 손병현

남진현 이루다 대 류진욱 김해선

최남미 오진석 대 배지호 여은지

정다운 한초임 대 서영모 이일형

석예빈 장인환 대 최은옥 제일런

소문정 정건 대 하휘동 슈호

문예신 황현선 대 이선태 시드니

최한빛 김원석 대 서윤신 허웅 

댄싱9 대진표

 

다음은 블루 아이  36명

임규나 김명규 대 박찬준 강상규

이채원 한선천 대 이준용 김솔희

홍성식 김혜랑 대 송경찬 이지은

음문석 김지영 대 김동민 준코 

이민주 김수로 대 양은진 김종호

이인수 이주영 대 정영욱 이은혜

장새봄 황정우 대 김광호 김례은

최낙권 송지현 대 강장원 마르코

댄싱9 대진표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