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타 - 사건사고

이미숙 전남편 홍성호 임지연, 이미숙 이혼사유와 혼인빙자간음

영화배우 이미숙 전남편 홍성호와의 관계가 흥미롭네요.

탤런트 이미숙 홍성호 임지연의 삼각관계로 시작된 이들은, 사실 '혼인빙자간음' 이야기까지 나올 정도로 심각했던 상황이었죠.


또한, 이미숙 이혼사유도 한번 짚어볼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이미숙에 대한 이야기가 1편에서 이어집니다. (1편 새창보기)

이미숙 나이 이미숙 조용필 스캔들과 과거의 진실


(스폰서 링크)


# 목차

* 이미숙 홍성호 임지연 삼각스캔들의 전말

* 임지연 홍성호에게 배신당한

* 임지연 이미숙에 대한 복수심으로

* 이미숙 전남편 홍성호 결혼 생활

* 홍성호 이미숙 이혼사유

* 이미숙의 성격과 가치관



유라준의 특별한 이야기



* 이미숙 홍성호 임지연 삼각스캔들의 전말


영화배우 겸 탤런트 이미숙의 세번째 대형 스캔들은 바로 '이미숙 홍성호 임지연의 삼각관계 스캔들'이었습니다.

1980년대 중반 한국 사회를 흔들었던 메가톤급 스캔들이었죠.

(이미숙 전남편 홍성호 직업- 성형외과 의사)


1986년 9월 이미숙 홍성호가 결혼 발표와 더불어 약혼을 하게 됩니다.

그러자 여배우 임지연이 발끈하고 나섭니다.

(당시 임지연은 1984년 미스코리아 태평양 출신이었음)


임지연: "1984년 미인 선발대회(미스코리아 대회)에 응모했을 때 선생님(홍성호)이 심사위원의 한사람이었어요. 그래서 그 대회에서 입선한 다음에 미용실 소개로 선생님을 처음 만나게 되었죠."



참고로 당시 홍성호는 39살, 이미숙은 27살, 임지연은 21살이었습니다.

또한, 홍성호는 아내가 있는 유부남이었죠(홍성호 첫째부인 직업 약사).

(홍성호가 전처(전부인)과 이혼하게 된 것은 1986년 4월임. 홍성호 전아내)


당시 홍성호는 실력있는 성형외과 의사로 유명했고, 수입도 많았습니다.


탤런트 이미숙 홍성호 사진


* 임지연 홍성호에게 배신당한


임지연: "지난 1년동안 선생님(홍성호)과 사귀며 결혼을 약속했어요. 그래서 맡고 있던 TV 프로그램에서도 모두 하차했고, 6월말에는 서울 강남구 개포동 현대아파트를 월세로 빌어 선생님과 동거를 시작했고요."


임지연: "그런데 밀애 1개월 뒤에 선생님께서 "소문이 퍼졌으니 당분간 헤어져 있자."는 선생님의 말에 어머니에게로 돌아와 있었어요."


임지연: "그러다가 지난달(8월) 29일 명동에 있는 카페에서 만났어요. 그때 (갑자기) 헤어지자는 얘기를 들었어요. 저는 울면서 매달렸죠."


임지연 어머니: "제 딸이 홍성호씨 때문에 TV출연을 모두 사양했어요. 그래서 수입이 없어서 생활비로 50만원을 받은 적도 있습니다. 홍성호씨가 다시 제 딸에게로 되돌아 올 것을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임지연: "제 사랑을 되찾기 위해서는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겠어요. 현재로서는 생각지 않지만, 필요하다면 혼인빙자 간음 고소도 할 수 있겠죠."



이런 임지연의 고백으로 '이미숙 홍성호 임지연 삼각관계 스캔들' 터지게 되었죠.


그런데 초반의 강경했던 임지연의 태도와 달리, 실제 고소 사건으로 이어지지는 않습니다.

임지연 역시 홍성호가 유부남일 때 만났고 동거했던 전적(?)이 있었기 때문일까요?


이미숙 사진

* 임지연 이미숙에 대한 복수심으로


아무튼 임지연은 초반의 강경했던 입장을 버리고, 결국 다른 방식으로 이미숙에 대한 복수(?)를 다짐하게 됩니다.


임지연: "나도 스타가 되어 본때를 보여주겠다. 본격적으로 영화에 나서 이미숙의 콧대를 꺾어놓겠다."


임지연은 1987년 영화 풍녀에 대한 출연교섭으로 이미숙보다 높은 대우를 요구합니다. 당시 이미숙의 개런티가 1천 2백만원에서 1천 5백만원 사이였는데, 임지연은 2천만원이라는 파격적인 대우를 받게 되었죠.


다만, 영화 풍녀는 그만큼 흥행에 성공하지는 못합니다.



* 이미숙 전남편 홍성호 결혼 생활


이후 이미숙 홍성호는 1988년 3월 정식 결혼식을 올리게 됩니다.

(이미숙 배우자 신랑 홍성호 직업은 성형외과 의사)(홍성호 두번째 부인 이미숙)


그리고 홍성호 이미숙은 아들과 딸을 낳게 됩니다.

(이미숙 아들 이름 홍필원, 이미숙 딸 이름 홍유진)

(홍성호 이미숙 자녀(자식))(홍성호 이미숙 가족관계)


홍성호 이미숙 결혼식 사진

이미숙 아들 사진


그리고 결혼 초기에 이미숙은 임신, 출산과 더불어 일본 유학을 떠나기도 합니다.

이미숙 전남편 홍성호의 고백에 의하면, 이때가 둘 결혼 생활의 갈림길이었죠.


홍성호: "(이미숙이) 아버지를 일찍 여의고 어릴 때부터 집안의 가장 노릇을 했어요. 그래서 학업을 다 마치지 못했죠. 전 그게 늘 마음에 걸려 (아내가) 공부를 하도록 도와주고 싶었어요."


홍성호: "저는 당시에 배우로서 대성하려면 영어와 일어를 다 구사하는 게 도움이 되겠다고 생각했죠. 그래서 아내가 둘째를 낳자마자 일본에 보냈어요. 그때도 별거다, 이혼이다 등의 루머가 많았지만, 그냥 나는 아내가 훌륭한 배우가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외조를 했죠."


홍성호: "(지금 돌이켜보면) 그때, 일본에 가라고 (아내의) 등을 떠밀지 않았다면 지금쯤 다른 모습으로 살아가지 않을까 하는 아쉬움이 있어요."



결혼 이후 이미숙은 다시 활발한 연기 활동을 재개하게 됩니다(실질적으로는 딸을 출산한 이후).


1990년 전후로 전속 모델료 1억원을 최초로 돌파한 연예인들중의 한명으로, 그 인기가 식지 않았음을 잘 보여주었죠.


이미숙 남편 홍성호 사진


* 홍성호 이미숙 이혼사유


그런데 이미숙이 활발한 연예 활동을 하면서, 이미숙 홍성호 부부는 일반적인 사회 통념과는 조금 다른 모습을 보여줍니다.

바로 홍성호가 잘 되던 성형 병원을 접고 미국으로 아이들의 유학을 뒷바라지하러 떠났던 것이죠.


이에 대하여 또다시 이미숙 홍성호 별거설, 이혼설 등이 퍼지기도 하는데,

결국은 이런한 시간들이 이유가 되어서 이혼을 하게 되었죠.


(홍성호 이미숙 이혼 발표 2007년, 두 사람의 결혼 생활을 20년만에 끝냄)


이미숙: "아이들 유학 때문에 6년 전(2001년)부터 별거생활을 해왔다. 그런데 이 기간이 길어지면서 서로의 일에 몰두하다 보니 (부부간의) 애정이 우정으로 변했다. 결국 서로 웃으면서 각자의 길을 가되 좋은 친구 관계를 유지하기로 했다."(이미숙 이혼사유)



이미숙 소속사: "이미숙과 홍성호 부부가 이혼을 합의하는 과정에서 분쟁은 전혀 없었고, 또한 아이들 양육권은 이미숙이 갖기로 했다."


홍성호 박사: "이혼에 대한 결정적인 이유라고 할 만한 건 사실 없었어요. 당초 (이혼) 발표한 대로 6년 전 남매를 미국으로 유학 보낸 뒤에 우리 부부가 함께 지낼 시간이 많지 않았어요. 자연스럽게 별거를 하게 되면서... 우리가 오랜 시간 떨어져 지낸 게 이혼을 하게 된 이유라면 이유겠죠."(홍성호 이미숙 이혼이유)


두 사람은 그동안 온갖 루머의 주인공이었음에도 불구하고, 이혼 과정은 별다른 잡음없이 깨끗하게 정리를 합니다(홍성호 이미숙 이혼사유).



* 이미숙의 성격과 가치관


사실 이미숙이 결혼 이후에도 열정적인 연기 활동을 할 것인 이전 글에도 언급한 것처럼 그녀에 대한 어머니의 영향력과 더불어 이미숙의 깨달음때문인 것 같습니다.


이미숙: "저는 딸에게 (남자를) 만나라, 만나지 마라 그러는 것보다, "남자든 여자든 자기 능력에 따라 좌우되는 거다."라는 말을 더 많이 해줘요. 사실 저도 20대를 지났지만, (여자들이) 남자한테 목매달고 싶고 남자한테 얹혀가고 싶은 그런 때가 있잖아요."


이미숙: "그런데 그런 시기가 잠시거든요. 그런 시기에 (남자에게) 얹히면, 자기가 많은 걸 놓치게 된다는 걸 모르죠. 그리고 사실 그걸 계속 (남자에게) 얹혀갈 수 있는 것도 아니고요. 그렇게 얹혀 살다간 약간 떨어져서 자기를 바라봤을 때 자기는 정말 아무것도 없는 거죠."


결국 이미숙은 독립심 강한 삶, 자기 일에 충실한 삶을 살아왔다는 것을 잘 알 수 있습니다.


이미숙: "저는 아이들을 사랑하는 것만큼 제 자신도 사랑해요. 연기자로서, 여자로서의 행복을 찾는 게 잘못된 거라 생각하지 않아요. (더 나아가) 냉정하게 말하면 (저 스스로는) 엄마의 자질은 매우 부족하죠. 뒤돌아보면 아이 낳고 키우는 일이 가장 힘들었던 것 같아요."


참고로 이미숙 전남편 홍성호 박사는 재혼을 했지만, 이미숙은 여전히 재혼을 하지 않고 혼자 살고 있습니다.


이미숙 재혼 생각: "좋은 남자가 나타나도 (재혼 생활은) 자신 없어요, 내가 결혼해서 밥해주고 이런 건 못해요. 일찍 들어와야 되고, 이런 건 못해요."


이것이 이미숙의 진정한 이혼사유, 그리고 그녀의 실제 성격이 아닐까 하네요.



참고로 이미숙 연하남 스캔들로 이미숙은 한동안 이슈의 초점이 되기도 합니다.

(이미숙의 연하남)

이미숙 17세 연하에 대해서는 11월 1일 포스팅할 예정입니다.


(이미숙 김미숙)

이미숙하면 빼놓을 수 없는 여배우 김미숙에 대한 포스팅 (새창보기)

김미숙 남편 최정식의 프로필과 주요 경력 등


(스폰서 링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