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나운서 결혼 생활

백승주 아나운서 이혼 루머 이유와 백승주 남편 강병호(단독)

백승주 아나운서 남편 강병호와의 결혼 이야기와 더불어,

백승주의 과감한 미국 유학 포기 이유를 살펴봅니다.


연약한 이미지의 백승주가 의외로 결단력이 필요할 때는 무척 과감한 것 같네요.



또한, 백승주 아나운서 이혼 루머가 떠돌기도 하는데, 그 이유에 대해서 살펴봅니다.


백승주 아나운서에 대한 이야기가 1편에서 이어집니다. (새창보기)

백승주 아나운서 결혼 전 과거 행적과 특별한 공부법


(스폰서 링크)


# 목차

* 백승주 아나운서 미국 유학 포기 이유

* 백승주, 아나운서 지망 계기

* 백승주의 특별한 공부법과 가치관

* 백승주 아나운서 남편 강병호 직업(백승주 아나운서 이혼 루머 이유)



유라준의 특별한 이야기


* 백승주 아나운서 미국 유학 포기 이유


결국 백승주는 하워드 가드너 교수의 프로젝트를 연구하는 김명희 한양대 교육학과 교수와 인연을 맺었고, 교육학 역시 복수전공하게 되었으며, 학부 졸업 후에는 교육학과 석사 과정까지 밟게 됩니다.

그리고 석사를 마친 다음에는 미국 유학을 떠나게 되었죠.


백승주: "교수님의 권유로 미국 오하이오 주로 유학을 갔어요. 공부를 더 하고 싶었고, 당시만해도 아나운서는 생각지도 않았죠. 하지만 현실은 쉽지 않았어요."


백승주: "미국에서는 우리나라에서 취득한 석사 학위를 인정하지 않았고, 다시 5년 동안 공부를 해야 했죠. 또한 의사소통도 쉽지 않아서, 일주일에 닷새씩 밤을 새며 공부해도 다른 학생들에게 뒤쳐지기 일수였어요."


백승주: "그러다가 어머니와 전화 통화를 하는데, 어머니가 "공부하고 나서 돌아오면 뭐 할 거니?"라고 하셨어요. 할말이 없었죠. 그 질문은 "제일 예쁜 나이에 일주일에 닷새씩 밤새며 공부하고, 나중에 서른이 넘으면 뭐하니?"와 마찬가지였으니까요."


결국 백승주는 일년만에 미국 유학을 포기하고 다시 한국으로 되돌아오게 됩니다.


백승주 아나운서 결혼 사진


* 백승주, 아나운서 지망 계기


백승주: "귀국하는 비행기 안에서 내가 알고 있는 직업을 모두 적어봤더니, 한 130개 정도가 나왔어요. 거기서 나와 어울리지 않는 것이나 혹은 오래 준비해야 하는 직업 등을 하나씩 지워나갔더니, 나중에 남은 직업 중 하나가 바로 '아나운서'였어요."


결국 한국으로 돌아온 백승주는 기간이 끝난 방송 3사에는 지원도 하지 못하고, 삼척 MBC의 수시 채용에 지원해서 합격하게 됩니다.


백승주: "첫 방송부터 '아! 이거구나. 너무 신나는 일이야!'라고 필이 꽂혔어요. 그때부터 아나운서가 저에게 잘 맞는다는 것을 알게 되었죠."


그리고 일년 후에 백승주는 KBS 공채 아나운서에 지원했고, 결국 29기 아나운서로 합격하게 됩니다.

보통 아나운서 학원을 다니면서 몇년씩 준비하는 아나운서 지망생들이 많은데, 백승주는 좀 달랐던 것 같네요.



* 백승주의 특별한 공부법과 가치관


참고로 백승주가 쉽게 아나운서란 직업을 가질 수 있었던 것은, 그녀의 특별한 공부법 덕분이었습니다.


백승주: "자신 있게 "나는 성실한 학생이었다" 라고 말하지만, 사실 공부는 성실함만으로 되는 것은 아니에요. 저는 공부할 때 '선생님이 어떤 것을 알려주려는 걸까?'를 먼저 생각하고, 집중해서 들었어요."


백승주: "그리고 선생님의 표정, 억양까지도 꼼꼼하게 살펴요. 그러다보면 (내용중에) 중요한 부분이 잡혀요. 그러면 신기하게도 그 부분이 시험에 나오더라고요."


백승주: "이 방법은 인터뷰나 면접시험 등에서도 도움이 됐어요. 상대가 원하는 것을 쉽게 이해할 수 있었기 때문이죠."


이런 모습을 보면, 백승주는 이미 학창시절때부터 아나운서나 인터뷰어의 '재능'을 공부하고 있었던 것이 아닐까 합니다.


백승주 아나운서 상상플러프 진행 당시의 모습


이런 백승주의 재능은 그녀의 가치관으로도 연결됩니다.


백승주 아나운서: "사회생활을 하면서 원만한 인간관계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노력이 필요해요. 사실 공부나 운동, 노래, 실력처럼 인간관계를 유지하는 방법도 기본적인 인간의 지능 중에 하나라고 생각해요. (대화를 나눌 때) 상대방의 말을 마음으로 반응해 주는 습관이 필요하죠."


결국 하버드 대학교의 하워드 가드너 교수의 7가지 지능중에 '인간친화 지능' 역시 후천적으로 노력하고 공부해야 얻어질 수 있는 능력(지능)인 것 같네요.



* 백승주 아나운서 남편 강병호 직업(백승주 아나운서 이혼 루머 이유)


2010년 백승주 아나운서는 결혼식을 올리게 됩니다.

백승주 남편 강병호(이름) 나이는 백승주와 동갑이었죠.

(백승주 배우자 신랑 강병호 직업)


백승주 남편 직업은 외국계 펀드회사의 회사원입니다.

백승주 강병호는 지인의 소개로 만나 약 1년 동안 연애를 한 끝에 결혼하게 되었죠.


한석준(백승주 공채 동기 아나운서): "(결혼식날 백승주에게 농담으로) 승주야, 그 나이에 동갑 잡았으면 성공한 거다. 행복하게 잘 살아라."


백승주 아나운서 남편 사진은 공개하지 않음


참고로 아직까지 백승주 아나운서는 임신과 출산 등을 하지 않았습니다.

(백승주 자녀(자식) 없음)(백승주 가족관계)


종종 이 때문에 '백승주 이혼' 루머가 돌기도 하는데, 두 사람이 어서 빨리 아이를 가졌으면 하네요.


(백승주 한석준)

한석준 아나운서 이혼사유 포스팅 (새창보기)

한석준 김미진 이혼 사유 비난할 수 없는 이유


(스폰서 링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