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탤런트 겸 영화배우 조진웅 아내 김민아(이름)와의 첫만남은 사제지간이었습니다.

조진웅이 부인과 결혼하기로 결심한 이유는 바로 '성품' 때문이라고 하는데,

과거 에피소드들을 살펴보면, 조진웅 부인의 나이가 어리지만 확실히 남편을 편안하게 해주는 스타일인 것 같네요.


조진웅이 결혼을 늦게 할 수 있도록 양보한, 김민아의 양보와 배려가 대단해보이네요.


조진웅 이야기가 1편에서 이어집니다. (1편 새창보기)

조진웅 성형전, 조진웅 코수술 루머 이유


(스폰서 링크)


# 목차

* 조진웅 부인 김민아 첫만남과 러브스토리

* 조진웅 김민아 연애 에피소드

* 조진웅 아내 김민아 직업과 조진웅 결혼 이유

* 조진웅의 재미있는 부부 생활



유라준의 특별한 이야기



* 조진웅 부인 김민아 첫만남과 러브스토리


조진웅 아내 이름은 김민아입니다.

조진웅보다 6살 연하죠.(조진웅 아내 나이)



두 사람은 처음에 연기 선생님과 입시 학생으로 만났다가, 김민아가 조진웅이 하는 연극 무대에 자주 찾아가게 되면서 연인 관계가 됩니다.


조진웅: "아내와 극단 선배가 운영하는 연기학원에서 연기 선생님과 연기 지원 입시 학생으로 처음 만났다. 그 당시 여자친구는 고등학교 3학년이었다."

(조진웅 여자친구(여친) 당시 상황)


조진웅: "그 뒤에 나는 서울로, 여자친구는 대학에 진학하면서 서로 엇갈리는 것 같았다. 하지만 여자친구가 내 연극무대에 자주 찾아왔다."


후에 김민아는 유치원 교사가 됩니다.

(조진웅 아내 김민아 직업 유치원 교사)


조진웅: "여자친구를 알고 지낸 지는 10년 정도, 사귄 지는 5년쯤 된 것 같아요(2010년 인터뷰에서). 주로 극장에서 만났는데, 사실 여자친구가 저를 만나러 극장에 찾아왔죠."


조진웅 부인 사진


* 조진웅 김민아 연애 에피소드


조진웅: "제 성격이 좀 무뚝뚝하고 쑥쓰러움도 많은 편이에요. 사실 여자친구와 연인으로 발전하게 된 것도, 어느날부터 여자친구가 극장에 나타나지 않아서 "늘 옆에 있던 사람이 없네?"라고 자각하면서 여자친구에게 "교통정리를 할 필요가 있다."라는 말로 연애를 시작하게 되었어요."


조진웅: "제가 무뚝뚝하다보니 늘 기념일을 잊어버려요. 여자친구가 저에게 "오늘 우리 만난지 3년째 되는 날이에요."라고 하면 "뭐, 그런 걸 세고 다니냐?"라고 대답하기도 했고, 또 한번은 생일날을 잊어버리고 지나가기도 했어요."


조진웅: "그리고 다음날 알고 나서도 "나는 내 생일도 안 챙기는데 뭐, 그냥 소주나 한잔 할까?"라는 말로 때웠어요."


조진웅이 정말 투박한 경상도 남자같네요.

이런 남자와 연애를 한 김민아도 대단해 보입니다.


조진웅: "아내(당시에는 여자친구) 정말 마음씨가 착해요. 마음이 넓고 현명한 여자죠. 나이가 저보다 6살 어린데도 은근히 카리스마도 있고요. 제가 좀 예민하고 소심한 편인데 여자친구가 오히려 대범하고 긍정적이에요. 힘든 일이 있어도, "다 지나갈 건데 뭘 그리 걱정하느냐, 힘내라"라고 격려해주고, 또 저에게 에너지도 불어넣어지고요."



아마도 조진웅 부인이 조진웅의 인생에 긍정적인 영향을 많이 미친 것 같네요.


조진웅 아내 사진


* 조진웅 아내 김민아 직업과 조진웅 결혼 이유


조진웅: "사실 여자친구가 저보다 더 바빠요. 유치원에서 4, 5세 반을 맡고 있는 유치원 교사인데, 아이들 지도하기 위하여 준비할 게 많아요. 그리고 저희가 만나도 항상 애들 이야기만 하죠."


조진웅: "사실 한때는 제가 (가난한 연극배우이기에) 가진 게 없어서 (마음을 표현하는 방법이) 고민이 됐어요. (여자친구에게) 기죽기 싫어서 일부러 바쁜 척을 하기도 했고요."


조진웅: "아내가 나이는 어리지만, 굉장히 어른스럽고 제 일을 잘 이해해줘요. 사실 처음에 결혼을 서두르지 말자고 한 것도 아내였어요. 유치원 교사인데 "요즘 아이들 어머니들 보면, 30대 중후반도 많더라"라면서, 제가 결혼보다는 일에 몰두할 수 있도록 힘을 주었어요."



보통 남자는 결혼 전에 무언가를 이루고 싶어하기에 결혼을 미루고, 반대로 여자의 경우는 안정감을 원하기 때문에 결혼을 재촉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데 김민아의 경우는 조진웅이 영화배우로 입지를 다질 수 있도록, 선선히 양보와 배려를 했다는 점에서, 대단한 것 같습니다.



결국 약 7, 8년간의 연애 기간을 거쳐 조진웅은 김민아와 2013년 11월 결혼식 을올리게 됩니다.(조진웅 배우자 와이프 김민아)


현재 조진웅은 아이 없이 신혼 생활을 즐기고 있습니다.

(조진웅 자녀(자식))(조진웅 가족 관계)






* 조진웅의 재미있는 부부 생활


조진웅: "아내의 성품이 굉장히 따뜻하고 곱다."


조진웅: "내가 아내보다 6살이 더 많으니 반말은 이해해도 ,"'야'라고만 하지 말아요"라고 말하더라. 그런 아내의 성품에 반했다."


보통 이혼하는 부부는 서로에 대한 이해가 부족하기 때문인 경우가 많습니다.

이렇게 이해를 잘 하고 서로를 배려한다면, 조진웅에게 이혼은 거리가 먼 것 같네요.


참고로 조진웅 결혼식 당시에 재미있는 일이 있었습니다.

당시에 조진웅이 영화 명량을 촬영하던 중이었기 때문에,

극중 일본군 장수 배역을 위하여 속알머리(머리의 중앙 부분)을 밀어버렸죠.


조진웅: "속알머리가 없어서 결혼식때 가발을 썼어요. (미용실) 샵에 계시는 분들이 (제 민머리를 보고) 굉장히 많이 당황하시더라구요."


조진웅: "그리고 집에서는 가발을 안하고 있으니까 아내가 괜히 지나가면서 저를 보고 웃어요. 그러면 '저 친구가 왜 저러지?' 하다가도, 거울을 보고 저도 깜짝 놀라요."


일본군 장수의 머리로 집안에서 잠옷 바람으로 돌아다니다보면, 아내에게 큰 웃음을 줄 것 같네요.


(조진웅 하정우)

암살에서 조진웅과 좋은 모습을 보여준 하정우 포스팅(새창보기)

하정우 인간성 드러난 스캔들/하정우 아버지 김용건 이혼사유


(스폰서 링크)
. .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