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혼 여배우(20대 이하)

신세경 어린시절 아역 활동, 신세경의 과거 소속사의 압박감으로

탤런트 신세경의 어린시절은 좀 특이했습니다. 큰 주목을 받으며 데뷔를 했지만, 신세경이 아역배우 활동은 그리 하지 않았죠.


신세경이 활동을 하지 않은 이유와, 신세경이 과거 소속사로부터 압박감을 받은 사연 등이 흥미롭네요.


신세경과 인연이 있는 문근영 포스팅 (새창보기)

문근영 김범 결별사유- 문근영 난 아직 사랑을 몰라


(스폰서 링크)


# 목차

* 신세경 서태지의 인연

* 신세경이 어린시절 아역배우 활동을 하지 않았던 이유

* 신세경 재수생 남자친구 고백



유라준의 특별한 이야기



탤런트 겸 영화배우 신세경(본명)은 1990년 7월 29일 서울에서 태어납니다(신세경 고향). 올해 26살이죠(신세경 나이).

(신세경 키) 166cm

(신세경 학력 학벌) 영도초등학교, 신목중학교, 신목고등학교 졸업, 중앙대학교 연극영화학과(휴학)

(신세경 프로필 및 경력) 1998년 서태지 'Take 5' 포스터 모델로 데뷔


사실 신세경은 어린 시절부터 '송이야 놀자', '뽀뽀뽀' 등에도 출연합니다.


그러다가 2004년 영화 어린 신부와 드라마 토지에 출연하면서 연기자로 정식 데뷔합니다.


이후 영화 신데렐라, 푸른소금, R2B 리턴투베이스, 타짜 신의 손 등과 드라마 선덕여왕, 지붕뚫고 하이킥, 뿌리깊은 나무, 패션왕, 아이언맨, 냄새를 보는 소녀, 육룡이 나르샤 등에 출연합니다.

신세경 사진


* 신세경 서태지의 인연


신세경의 초기 이력중에 주목할 만한 사항이 바로 서태지의 5집 수록곡 ‘take5’의 포스터 모델이었다는 점입니다. 당시 신세경은 초등학교 5학년의 나이로, '서태지의 여인'이라고 불릴만큼 대중의 큰 관심을 받았죠.


신세경: "엄마의 지인 중에 광고대행사에서 일하는 분이 저를 (서태지 5집) 모델로 추천하셨어요. 저는 당시에 너무 어려서 서태지씨가 누군지도 모르고 사진만 찍었죠."


신세경: "(어른들이) 울라고 해서 울었어요. 슬픈 음악이 흘러나왔는데 하루 종일 울었던 것 같아요. 그리고 촬영이 끝나고 나서 엄마가 맛있는 걸 사주셨는게 기억이 나요."


* 신세경이 어린시절 아역배우 활동을 하지 않았던 이유


어렸을 때부터 주목받던 신세경인데, 2004년 영화 '어린신부'나 드라마 '토지', 2006년 영화 '신데렐라'를 제외하고는 별다른 작품 활동을 하지 않습니다.

여기에는 특별한 이유가 있죠.


신세경: "일부러 어릴 때부터 급하게 활동하지 않았다. 덕분에 학창 시절이 재미있고 행복했다. 감수성이 예민한 나이에 활동을 시작했다면 이 세계(연예계)에 금방 질렸을지도 모른다."


신세경: "나중에 배우가 될거라는 걸 당연하게 생각했고, 또 그 생각이 흔들린 적도 없었다. 그 때문에 때로는 불안하고 갈등도 했었지만, 평생에 한 번뿐인 학창 시절을 지켜야겠다는 확신에는 변함이 없었다."


신세경: "젊다고 해서 반드시 열광적으로 살아야 하는 건 아닌 것 같다. 세상의 모든 관념 속에 당연한 듯 세뇌되어 사는 건 별로다."


확실히 신세경은 자기 주관이 뚜렷하고,

어릴 때부터 나름 생각이 깊었네요.


신세경 어린시절 아역 배우 사진



재미있는 신세경 화보 사진




* 신세경 재수생 남자친구 고백


그러다가 신세경은 2009년 드라마 선덕여왕에 출연하면서 본격적인 연기자 생활을 시작하는데, 당시 인터뷰중에서 인상적인 말을 합니다.


신세경: "남자친구(남친)이 있어요."


신세경: "처음부터 남자친구가 있다고 '공개한다'라고 해서 한 게 아니었어요. 다만 인터뷰에서 그런 질문이 있어서 그대로 대답한거죠."


참고로 당시 신세경 남자친구(남친)은 재수생이었습니다.


신세경: "수능이 코앞인 남자친구는 공부하느라 바빠요."



신세경: "남자 친구 얘기는 소속사에서 하지 말라고 해서 아예 꺼내질 않고 있다. (남자친구에 대한 질문에) 미안하지만, 노코멘트 하겠다."


이렇게 공개한 뒤에, 신세경은 소속사로부터 압박감을 받습니다.

어쨌든 당시 20살의 신인여배우로써, 자신의 남자친구가 있다는 사실을 공개하는 것은 대단히 이례적인 일이 아닌가 하네요.

위에서도 언급한 것처럼, 신세경은 '세상의 당연한 생각'에 반기를 들줄 아는 것 같습니다.


신세경 이야기가 2편으로 이어집니다. (2편 새창보기)

신세경 남자친구 과거, 신세경 몸매 얽힌 사연


(스폰서 링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