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영화배우 송강호의 아내 황장숙과의 결혼을 무명시절에 했습니다.

그 역시 가난한 연극배우로 생활고를 겪고 있을 때였죠.


또한, 현재 송강호 아들 송준평이 축구선수로 활약을 하고 있는데,

송강호의 가정 생활은 어떤지 궁금하네요.


송강호와 더불어 충무로 트로이카 중의 한명인 최민식 (새창보기)

최민식 전처 이화영 이혼사유- 현재 복귀했지만


(스폰서 링크)


# 목차

* 송강호 어린 시절

* 송강호 생활고를 겪으며

* 송강호 부인 황장숙

* 송강호 가정 생활



유라준의 특별한 이야기



영화배우 송강호는 1967년 1월 17일 경상남도 진해에서 태어납니다(송강호 고향). 올해 49살이죠(송강호 나이).

(송강호 키 몸무게 혈액형) 180cm, 71kg, A형

(송강호 학력 학벌) 김해고등학교 졸업, 부산경상대학 방송연예학과

(송강호 프로필 및 경력) 1991년 연극 '동승'으로 데뷔


이후 약 6년동안 연극을 하다가 1996년 영화 '돼지가 우물에 빠진 날'로 스크린 데뷔를 하게 됩니다.


그리고 초록물고기, 넘버3, 쉬리, 반칙오아, 공동경비구역 JSA, 복수는 나의 것, 남극일기, 친절한 금자씨, 괴물, 우아한 세계, 밀양, 좋은 놈 나쁜 놈 이상한 놈, 푸른 소금, 설국열차, 관상, 변호인, 사도 등에 출연합니다.


2003년 이래 최민식, 설경구와 더불어 충무로 남자배우 트로이카를 형성하며 전성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송강호 사진


* 송강호 어린 시절


송강호가 처음 연기에 관심을 갖게 된 것은 중학교 2학년때였고, 김해 고등학교를 졸업한 뒤인 1991년 연극 '동승'의 조연으로 데뷔하게 됩니다.



송강호: "실제 성격이 조용한 편이고 수줍음도 있다. 구타로 악명 높은 최전방 지오피에서 군대 생활하면서도, 후임들에게 기합을 한두번 준게 고작이었다."


송강호: "무작정 연우무대에 찾아가 연극을 하게 해달라고 졸랐다. 운이 따랐는지 얼마 후에 오디션을 거쳐 '동승'으로 데뷔하게 되었다."


송강호가 활동했던 극단 '연우무대'는 당시 대부분의 번역극 중심의 다른 극단과 달리 창작극 중심이었습니다.

번역극 중심의 극단 배우들의 말투가 '연극투'의 과장된 발성인 반면에, 창작극 중심에서는 일상적인 말투를 사용하죠.


정한룡(예술감독): "(번역극) 특유의 연극적 말투 탓에 당시만 해도 연극배우를 데려다 쓰는 데 부담을 느꼈다. 그러나 창작극에서는 일상적인 대화를 나누듯이 대사를 치기에, 상대적으로 연우무대 출신 배우들의 영화 출연이 활발했다."


결국 연우무대 출신의 송강호를 비롯하여, 문성근, 안석환, 김명곤, 김윤석, 류태오, 김뢰하, 강신일 등이 영화계로 진출, 성공하게 됩니다.


송강호 과거 사진


* 송강호 생활고를 겪으며


참고로 송강호가 처음 대중들에게 얼굴을 알린 것은 영화 '넘버3'에서 보여준 '말더듬이' 연기였는데, 이것은 안석환이 먼저 연극에서 보여줬던 연기였습니다.


그리고 연출자 이상우가 연극 '비언소'에 출연한 송강호에게 이를 주문했고, 후에 영화 '넘버3'의 송능한 감독이 이를 그대로 영화에서 활용한 것이죠.



대부분의 연극배우들이 가난하다는 것은 잘 알려진 사실입니다.

송강호 역시 자신의 어려웠던 시절을 잘 이야기하지 않아서 그렇지, 그 역시 극심한 생활고를 겪었죠.


위에서 언급한 안석환은 송강호의 선배로 연기로도 영향을 미쳤을 뿐만 아니라, 송강호의 생활 역시 옆에서 지켜본 사람중의 한명입니다.


안석환: "송강호가 저래서 어찌 살까, 걱정될 정도로 힘들었던 때도 있었다."



송강호: "무명 배우 시절, 하루하루 살아가는 게 너무 힘들고 각박해서, (아내와) 연애도 참 재미없게 하고 신혼여행조차 못 갔다."


고백을 별로 하지 않는 송강호인데,

그의 이 말속에서 어떤 생활고를 겪었는지 미루어 짐작이 가네요.


* 송강호 부인 황장숙


참고로 송강호 아내 황장숙(이름) 나이는 송강호보다 2살 연하입니다.

(송강호 부인 직업 - 배우 지망생, 후에 연극배우)


둘이 우연히 알게 되었고, 약 7년동안의 '재미없는(?)' 연애를 하다가 1995년 11월 결혼식을 올리게 됩니다(송강호 결혼).

(결혼 당시에는 황장숙 역시 연극배우로 활동했음)(송강호 배우자 와이프 황장숙)


그리고 송강호는 아들 송준평과 딸 송주연을 낳게 됩니다.

(송강호 자녀(자식))(송강호 가족관계)



참고로 송준평은 1996년 7월 29일생으로, 2012년부터 U-16 청소년 축구 국가대표 선수로 활약하고 있습니다.

(송준평 나이, 20살)

매탄중학교, 매탄고등학교 졸업


송강호 아들 사진


* 송강호 가정 생활


송강호는 무명시절에 결혼을 했고, 1997년 작품인 넘버3부터 얼굴을 알리기 시작합니다. 이때 '송강호 이혼', '송강호 재혼' 등의 루머가 돌기도 했지만 사실무근입니다.


큰 인기를 얻으면 어려움을 함께했던 배우자를 버리는 일이 종종 있는데, 송강호는 그런 스타일이 아닌 것 같네요.



송강호 스스로가 평가하는 가정생활내에서의 남편과 아빠의 모습입니다.


송강호: "저는 실제로 아들을 때린 적이 한번도 없어요. 교육상으로도 굳이 자식을 때려야 한다는 생각을 해본 적이 없거든요. 물론 그렇다고 제가 다정다감한 아버지도 아니에요. 경상도 남자 특유의 투박함 때문인가 봐요."


송강호: "제가 전형적인 경상도 남편이에요. 무뚝뚝의 화신이죠. 표현 못하는 0점짜리 남편입니다."


송강호 이야기가 2편으로 이어집니다. (2편 새창보기)

송강호 김혜수 박찬욱- 정치적인 압력에도 불구하고


(스폰서 링크)
. .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