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정창욱 셰프는 고현정과 루머가 있고, '정창욱 김유정' 닮은꼴로도 유명합니다. 아주 유명한 여자 연예인 2명과 연관이 있네요.


또한, 정창욱 결혼과 머리, 정창욱 모자와 종교 등이 무척 흥미롭습니다.

세간에는 정창욱 쉐프가 탈모로 머릴를 밀었다고 하는데, 이는 사실무근이죠.


정창욱 셰프 이야기가 1편에서 이어집니다.

정창욱 레스토랑 차우기 가격과 특징


(스폰서 링크)


# 목차

* 정창욱 셰프가 직접 일하는 이유는

* 정창욱 최현석의 도움으로

* 정창욱의 창업 충고는

* 정창욱 결혼하지 않은 미혼

* 정창욱 머리 모자(정창욱 종교)


유라준의 특별한 이야기



* 정창욱 셰프가 직접 일하는 이유는


정: "저는 제가 주문받고, 요리하고, 서빙하고, 계산하고 모든 걸 혼자 해서 바빠요."


식당에 보조 쉐프가 있긴 하지만, 정창욱이 나서서 주도적으로 모든 일을 처리하죠.


정: "요리사의 매력은 자신의 직장을 자신의 손으로 만들 수 있다는 거에요. 그래서 여기서(정창욱 쉐프 레스토랑)의 규칙은 모두 제가 만든 것들이고, 지금은 제가 만든 룰 안에 제가 갇혀 있는 상태죠. 이 룰을 지켜나가는 것이 제 목표예요."



참고로 정창욱 레스토랑의 메뉴는 뵈프 부르기뇽, 닭간파테, 코코뱅, 새조개 소테 등의 새옷한 이름의 프렌치 요리가 많은데, 식사를 주문할 때 정창욱 셰프가 잘 설명해줍니다.


주로 그가 아침에 장을 봐올 때 많이 준비한, '오늘의 요리'를 주문하면 별로 실패하지 않는 주문이 될 것 같네요.



또한 정창욱 레스토랑 가격은 1만5000원부터 9만2500원까지입니다(정창욱 식당 가게 가격).

코스 요리의 가격은 1인당 5만~6만5천 원 정도인데, 2명이 가서 한명은 단품 요리를, 다른 한명은 코스 요리를 주문하는 것도 괜찮은 방법같네요.


정창욱 사진


* 정창욱 최현석의 도움으로


이렇게 정창욱은 자신의 단골들에게만 최상의 서비스를 하다가 TV '냉장고를 부탁해'에 출연하면서 큰 인기를 모으게 됩니다.


정: "사실 저는 요리사이기 때문에, 방송에 뜻을 두고 있지는 않았습니다. 그런데 최현석 주방장님이 괜찮은 프로그램이라며 적극 권유해주셔서 (냉장고를 부탁해)에 참가하게 되었죠."


참고로 정창욱은 본인의 가게에서 모든 일을 자기가 주도적으로 처리하기 때문에, 그가 방송 녹화를 할 때는 식당일을 할 사람이 없어지게 됩니다.



정: "제가 ‘냉장고를 부탁해’ 녹화 나가면서 격주로 식당 문을 닫아야 해요. 다른 분들은 혼자 모든 걸 하는 게 아니지만, 저는 어쩔 수가 없죠. 그래서 전 매출 감소에 대한 걱정도 있어요."


정: "처음에는 '냉장고를 부탁해'에  녹화를 하면서도 ‘내가 손님 놔두고 여기서 뭐 하는거야’하는 회의감도 들었어요. 그럴 때마다 최현석 셰프님이 절 잘 다독여주시고 설득해주셨어요. 지금은 녹화가 정말 재밌어요."




참고로 정창욱은 김유정 닮은꼴 사진으로도 유명합니다.

확실히 두 사람의 미간과 미소가 많이 닮았네요.


정: "(서로 닮아서) 김유정 양한테 정말 미안하죠. 주변에서 캡처 보내주시는 걸 봤는데 어린친구한테 미안해 죽겠어요."



또한 '냉장고를 부탁해'를 보면, 게스트의 냉장고 식재료가 소개될 때 정창욱 쉐프가 손으로 무언가를 적고 있는 장면을 볼 수 있습니다.


정: "그냥 냉장고 속의 재료를 적어요. 평소 메모하는 습관이 있어서 트위터에도 140자 이내로 레시피를 적는 훈련을 많이 하죠."


확실히 정창욱이 '맛깡패'라고 불리는 이유를 알 것 같네요.



참고로 정창욱이 추천하는 식당들들입니다(정창욱 식당 가게).


정: "경리단의 빌라더바와 청담동의 레스쁘아는 자주 가요. 그리고 제주도에 가면 이스트엔드라는 식당은 꼭 들러요."


쉐프로 유명한 정창욱의 입맛을 사로잡은 이들 식당은 어떤 맛집들인지 궁금해지네요.



* 정창욱의 창업 충고는


정창욱이 성공한 오너 쉐프이고, 다년간 식당을 성공적으로 운영해왔기에, 식당을 새로 창업하려는 사람들에게 실질적인 조언을 하기도 합니다.


정: "5년 이상은 남의 주방에서 일하라. 식당의 가장 기본은 요리실력이다. 5년 이상 남의 주방에서 일하면서 요리를 배우는 것뿐만 아니라, 레스토랑이 어떻게 운영되는지 미리 공부해야 한다."


정: "가게 위치가 정한 다음에 콘셉트를 정해야 한다. 동네마다 추구하는 음식과 분위기가 다르기 때문에 지역부터 정한 뒤에 부동산을 알아보고, 컨셉트를 정해야 한다."


정: "주방업체 전문가의 말에 귀 기울여야 한다. 주방에 대한 동선과 시스템은 주방 전문가들이 가장 잘 안다."


정: "관공서를 잘 알아야 한다. 오너 셰프라면 소방법, 건강법, 위생법 등은 기본적으로 알고 있어야 식당을 직접 운영할 때 좋다."


식당 창업을 하려는 사람들에게 반드시 필요한 조언들인 것 같네요.



* 정창욱 결혼하지 않은 미혼


그리고 정창욱은 결혼하지 않은 미혼입니다.

(정창욱 아내(부인) 없음. 정창욱 배우자(와이프) 없음)



그런데 얼마전에 유명한 여배우의 결별 루머가 돌기도 합니다.


증권가 찌라시


여성 인기 스타 B(이혼녀)가 최근 몇년간 몸매 유지에 실패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TV에 너무나 인간적(?)이고 후덕한 모습을 자주 보여주었죠.


그런데 그 이유가 바로 B의 남자친구때문이라는 말이 그동안 설득력이 있었습니다.

쉐프인 남자친구가 B를 위하여 맛있는 요리를 자주 해주었던 것이죠.


B의 남자친구는 최근에 인기 요리 프로그램에도 자주 얼굴을 내비치는 연하의 멋쟁이 요리사였는데, 안타깝게도 두 사람이 얼마전에 결별을 했네요.


이 찌라시의 주인공이 바로 정창욱과 고현정이라는 루머가 돌기도 하는데, 확인되지는 않습니다(정창욱 셰프 고현정).



* 정창욱 머리 모자(정창욱 종교)


참고로 정창욱 셰프는 평소에 대머리위에 모자 대신에 이슬람의 '왓치'를 씁니다.


정창욱 종교: "왓치를 쓰는 건 다만 가격이 너무도 저렴해서일 뿐, 종교적인 뜻은 없어요."


정창욱이 이슬람 신자는 아닌 것 같네요.



또한 정창욱이 대머리가 된 이유입니다.

정창욱: "과거에 샤워하면서 한번 면도기로 머리를 밀어봤는데, 아주 편하더라고요. 그때 이후로 이 스타일이 되었어요."


마지막으로 정창욱의 행복론입니다.


정: "사람마다 행복의 기준은 다르겠지만, 저의 행복에 대한 기준은 얼마나 많이 제 주변 사람들에게 베풀 수 있는 인간이 되는가 입니다. 행복의 정의도 이와 비슷하고요. 주변사람들과 함께 즐겁게 웃으며 지내는 것, 그것이 바로 행복인 것 같습니다."



참고로 정창욱을 '냉장고를 부탁해'에 추천해주었던 최현석이 정창욱과 많이 가까운 것 같습니다.


최현석: "정창욱은 직접 농사를 짓는다. 자신 소유의 밭을 갖고 있다."


정: "작은 규모의 가족 텃밭이다. 농사라고 할만하지는 않다."


정창욱이 동시통역사였다가 요리사로 변신했고, 비록 작은 규모이지만 농사까지 짓는다고 하니, 정말 까면 깔수록 나오는 양파같은 남자네요.



정창욱과 절친인 최현석에 대한 포스팅

최현석 부인 결혼 생활과 레스토랑에서의 행동


(스폰서 링크)
. .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