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정창욱 셰프 레스토랑의 가격과 위치 정보입니다.

정창욱 레스토랑을 방문하기 전에 식당의 특징과 주문 방법은 알고 가는 것이 좋겠죠.


또한 정창욱 차우기의 독특한 운영 방법이 있는데, 이것은 정창욱의 요리 철학과 어린 시절과도 밀접한 관계가 있습니다.


정창욱 쉐프의 요리 철학이 흥미롭네요.


정창욱과 종종 대결을 펼치는 셰프

이연복 나이와 일본에서의 경험


(스폰서 링크)


# 목차

* 정창욱 통역사 과거를 뒤로 하고

* 정창욱 요리사가 된 이유

* 정창욱 쉐프의 요리 철학은

* 정창욱 셰프의 휴가 즐기는 방법은

* 정창욱 레스토랑 가격과 위치(찾아가는 방법)

* 정창욱 레스토랑의 독특한 컨셉


유라준의 특별한 이야기



요리연구가 정창욱 셰프는 1980년 12월 22일 일본 요코하마에서 태어납니다(정창욱 고향). 올해 36살이죠(정창욱 나이).

(정창욱 국적) 일본 (일본인 재일교포 4세)

(정창욱 학력 학벌 학교) 미국 하와이주립대학교 문화인류학과 중퇴

(정창욱 프로필 및 경력) 2007~2009년 일본 스쥬 다이닝 근무

2010~2012년 한국 '식당 차우기' 오너셰프

2013~ 현재 한국 '비스트로 차우기' 오너셰프


참고로 정창욱은 셰프가 되기 전에 각종 식당과 카페 컨설팅을 하기도 합니다.




* 정창욱 통역사 과거를 뒤로 하고


정창욱 셰프의 이력은 좀 독특합니다.

먼저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정창욱의 고향은 일본 요코하마입니다.

재일교포 4세이죠.

그리고 한국어 일본어 동시 동역사를 하다가 요리사가 되었죠(정창욱 NHK 동시통역사).


정창욱(이하 정): "일본에 있는 외가가 다들 식당을 운영하세요."


참고로 정창욱이 혼혈이라는 루머도 있지만, 정확하게는 재일교포입니다.


정: "19살 때부터 한국어-일본어 동시통역가로 일을 했어요. 8년 일을 했죠."


정창욱의 말에 약간의 불합리한 점이 보이네요.

사실 그는 하와이주립대학교 중퇴를 한 학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마 학교를 다닌 기간은 제외하고 동시통역사로 일을 한 모양이네요.


정창욱 과거 사진



* 정창욱 요리사가 된 이유


그러다가 정창욱은 동시통역사를 그만두고 일본인 요시다 코우지(Yoshida Kouji)로부터 사사를 받습니다.

또한 일본 스쥬 다이닝에서도 근무를 하면서 경력을 쌓게 되죠.

 


그러다가 정창욱은 2007년 본격적인 요리사로 나서게 됩니다.


정: "외가가 일본에서 다들 식당을 운영하는데, 거기 주방에 있는 형들과 잘 지내려면 주방의 허드렛일을 해야 했어요. 대걸레를 손으로 빨고 생선 내장을 치우고, 그런 걸 제법 한다 싶으니 칼질도 가르쳐줬어요. 그래서 어릴 때(열한살)부터 자연스레 주방을 드나들면서 요리를 배웠죠."


정: "제가 2007년에 요리를 시작했다고 하는건, 칼을 쥐고 100원 한 푼이라도 벌어본 시점을 말하는 거에요."


정창욱 셰프 사진


참고로 정창욱은 일본 이름이 따로 있지만, 자신의 이름인 '창욱'을 버리지 않습니다. 재일 교포 4세인데도, 정체성이 아주 뚜렷하네요.


덕분에 일본인들은 '창욱'을 제대로 발음하지 못해서 그를 '차우기' 혹은 '챠우기'라고 부르게 됩니다. 훗날 그가 한국에서 연 식당 이름 '비스트로 차우기'가 여기서 유래된 것이죠(정창욱 식당 가게).


정: "제가 요리사가 되려고 했지만, 집안 어른들이 다 반대를 하셨어요. 그래서 동시통역사 일을 하다가 우여곡절끝에 (본격적으로) 요리를 해서 돈을 벌게 된 것은 2007년 입니다. 그래서 전 스스로를 아직 10년 차 조리사라고 불러요."


* 정창욱 쉐프의 요리 철학은


정창욱의 요리철학은 기본기에 충실한 것입니다.


정: "요리 비법은 ‘소금을 잘 치고 기본기를 잘 지키는 것’이 중요해요. 소금은 간을 맞추기 위해 넣기도 하지만 재료 본연의 맛을 살리기 위해 넣기도 해요."


정: "사실 생선에 소금을 치는 것은 삼투압 작용으로 (생선 특유의) 비린내를 없애기 위해서고, 굴에 소금을 치는 것은 (열로) 가열할 때 수축되지 않도록 하기 위함이죠. 기본만 지키면, 모두가 맛있는 요리를 만들 수 있어요."


정: "그외에 저만의 요리 비법이라고 할 수 있는 무쇠팬이 있겠네요. 불을 사용하는 음식은 거의 대부분 무쇠팬을 사용하는데, 음식을 만들 때 온도, 시간, 불 이 세가지가 아주 중요하죠. 그런데 잘 길들여진 무쇠팬은 열전도성이 뛰어나고 요리사가 불 세기를 조절하거나 시간을 조절하기 수월해요."


전문 요리사란 자신이 직접 길들인 무쇠팬을 하나쯤은 갖고 있어야 할 것 같습니다.


* 정창욱 셰프의 휴가 즐기는 방법은


참고로 정창욱이 일본 출신이고, 미국 하와이에서 학창시절을 보냈기에, 휴가때면 일본과 하와이를 방문하곤 합니다.


정: "휴가때는 주로 일본이나 하와이에 가요. 휴가라고 해서 거창하게 보내는 것이 아니라, 그냥 잠만 자거나 바닷가에 가는 걸 좋아해요. 참, 휴가갈 때는 칼을 꼭 들고 가서 그곳의 식재료를 사서 요리하는 편이죠."


확실히 천생 요리사답네요.

그런데 공항 등의 검문검색에서 오해를 받을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정창욱 쉐프의 머리가 민머리이기도 하니까요...



참고로 정창욱 셰프는 2가지 단어에 좀 민감한 편입니다.


정: "셰프란 말은 프랑스어고, 저는 요리사라는 직업을 갖고 있습니다. 셰프란 말에는 그다지 정이 가지 않네요. 그리고 요리사라는 직업은 반드시 '상대'가 필요합니다. 손님이 없이 혼자 요리하는 사람을 요리사라고 부를 수는 없죠."


정: "식당(食堂)은 먹는 데 춥지도 덥지도 않고 음식 맛이 좋은 곳이며 기분까지 좋아지는 곳이라고 할 수 있어요."


그래서 정창욱은 자신의 첫번째 식당의 이름을 '食堂 chaugi'라고 만듭니다.

(2010년)


정창욱의 첫번째 레스토랑은 서울 재동에 위치해 있었습니다(정창욱 가게 식당).

이때의 컨셉이 '젓가락으로 먹는 서양식 요리'라는 좀 독특한 컨셉이었습니다.


정: "그냥 제가 평소 먹고 싶어 하던 걸 (손님들에게) 팔아야겠단 생각이었어요. 처음에는 한옥이다 보니 한식집이냐는 오해도 많이 받았죠. 게다가 민머리 요리사까지 있으니, 사찰 음식 식당이냐고 묻기도 하고요."


확실히 그런 오해를 받을만하네요.



* 정창욱 레스토랑 가격과 위치(찾아가는 방법)


그리고 정창욱은 2014년에 자신의 두번째 레스토랑 '비스트로 차우기'를 열게 됩니다(정창욱 식당 가게).


정창욱 레스토랑 차우기 위치 주소 - 주소 서울 종로구 운니동 45-3 지상1층

(안국역에서 5분 거리)


정창욱 레스토랑 전화번호 - 02-915-0105

(정창욱 레스토랑 가격은 1만5000원부터 9만2500원까지)


정찬욱 레스토랑 차우기 지도


방문전에 예약 전화가 필수

(현재는 정창욱 쉐프의 높은 인기로 벌써 몇개월의 예약이 밀려 있기에, 만약 방문하려는 사람은 몇달후에 방문하는 것이 좋을 것 같네요.)



* 정창욱 레스토랑의 독특한 컨셉


그런데 이 정창욱 쉐프의 레스토랑의 컨셉이 좀 독특합니다.


간판도 없고, 위치는 대로변을 벗어난 골목길에 위치해 있으며, 가게 안의 테이블도 불과 4인용짜리 5개가 전부이죠.


정: "(식당에 간판이 없는 이유는) 귀찮아서 안 만들었다고 대답을 종종했는데, 사실 찾아오시고 싶으신 분들만 정성껏 모시고 싶었어요. 대로변에 큰 간판을 달아서, '저 식당은 뭘까'라는 생각으로 손님이 찾아오시는 것보다, 제 가게를 아시는 손님들로부터 알음알음 입소문으로 찾아오시는 분들만 모시고 싶어서 간판을 달지 않았죠."



정: "어린 왕자의 장미도 오랜 시간 의미를 부여했기 때문에 특별해진 거잖아요. (정창욱 식당을) 찾기 어려운 탓에 더 의미가 있고, 저 역시 일부러 여기에 찾아오는 손님들에게 최선을 다하고 싶었어요."


확실히 정창욱의 목표가 무엇인지를 알 것 같네요.


참고로 이 식당에서는 정창욱 쉐프가 직접 요리도 하고 서빙도 하기에, 점심의 경우는 12시에 10명, 1시에 10명 정도만 예약을 받습니다.

(식당 운영 시간

런치 타임 오전 11시 30분 부터 오후 3시 30분, 디너 타임은 오후 6시부터 10시 30분까지)


정창욱 이야기가 2편으로 이어집니다.

정창욱 고현정 루머- 정창욱 결혼과 종교


(스폰서 링크)
. .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