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혼 여배우(40대 이상)

선우선 김지훈 고양이 목욕탕 사건- 선수선과거 의혹 4가지

탤런트 선우선은 여러가지가 잘못 알려진 사람입니다.

대표적인 예로 '선우선 키와 비율'에 대하여 잘못된 정보가 인터넷에 유포되었고, 그외에 '선우선 김지훈' 과거 만남에도 알 수 있듯이, 선우선이 나이를 속이기도 합니다(그런데 나중에 선우선의 실제 나이가 잘못 알려지는 바람에 실제로 주민등록증을 보여주기도 함).


참고로 선우선이 고양이 3마리를 키우고 있는데, 애완동물들이 그녀에게 사랑을 주는 것 같네요.

여러모로 아리송한 김지훈에 대한 포스팅

김지훈 여자플레이 구혜선 조여정 농락당한


(스폰서 링크)

, ,


# 목차

* 어린 시절에 선수 생활을 하다가

* 선우선 태권도 선수 겸 사범으로

* 선우선 목욕탕에서

* 선우선 실제 나이를 둘러싼 여러가지 의혹들이

* 선우선 김지훈 과거 일화에서

* 두번째는 선우선 키 의혹입니다(선우선 비율)



유라준의 특별한 이야기


영화배우 선우선(본명 정유진)은 1975년 3월 21일 인천에서 태어납니다(선우선 고향). 올해 41살이죠(선우선 나이).

(선우선 키 몸무게 혈액형) 164cm, 46kg, B형(선우선 실제 키에 대해서는 밑에서 추가 서술)

(선우선 학력 학벌) 인천대학교 사회체육학과 졸업

(선우선 프로필 및 경력) 2003년 영화 '조폭 마누라2'로 데뷔


사실 그 이전부터 모델로 활동합니다. 2000년 정우성, 고소영과 함께 지오다노 CF에 출연하기도 했죠.


이후 드라마 구미호 외전, 내조의 여왕, 백년의 유산 등과 영화 오프로드, 슈퍼맨이었던 사나이, 거북이 달린다, 전우치, 평양성, 가시 등에 출연합니다.



선우선 사진


* 어린 시절에 선수 생활을 하다가


중학교까지 선우선은 태권도 선수 생활을 합니다.


선우선(이하 선): "태권도 선수 시절에 열심히 운동했어요. 당시에 메달 하나만 더 따면 대학에도 특기생으로 입학할 수 있을 정도였어요. 하지만 어느날부터인가 겨루기에 대한 부담이 커졌어요. 다른 사람을 때리고 차야 하는 겨루기 때문에 태권도가 마냥 행복하지 않았죠."


선: "하지만 태권도를 하면서 많은 것을 배웠어요. 태권도는 무술이라기보다 정신 수양에 가까우니까요. 선수 생활을 하면서 인내심과 무엇이든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배웠어요."


선: "워낙 오랫동안 운동한 몸이라 그런지, 한 1주일만 운동하면 복근이 확 잡혀요."


이후 선우선은 연기에 관심을 갖게 됩니다.


선: "언니가 연극을 했는데 그 때문에 자연스럽게 관심을 갖게 됐어요."


선: "그러다가 2001년 모델선발대회인 DCM 1기 장학생으로 뽑혀서 워킹을 했는데 소름이 끼쳤어요. 누구 앞에서 나를 드러내는 게 이런 느낌이구나, 라는 걸 처음 알게 되었죠."


하지만 선우선에게 배역을 맡을 기회가 쉽게 오지는 않습니다.

선우선 과거 사진 - 가운데 검은 티의 여자가 고소영이고 왼쪽의 머리 긴 여자가 선우선임


* 선우선 태권도 선수 겸 사범으로


선: "좀처럼 연기를 할 기회가 오지 않으면서 한동안 (태권도 사범으로서) 아이들을 가르쳤어요. 그런데 어느 순간부터 이건 아니다 싶더라구요."


실제로 선우선은 태권도 4단까지 땄고, 또 여러가지 무술도 합니다.


선: "요즘 체육관은 태권도만 해서는 (운영을 제대로) 못해요. 쌍절곤, 검도, 줄넘기 같은 걸 다 해야 먹고 살 수 있죠. 그래서 제가 쌍절곤도 했었어요."


선: "제가 한때는 LG트윈스 야구단에서 아르바이트로 치어리더를 한 적도 있어요."


선우선 과거 활동이 무척 다양한 것 같네요.


아무튼 태권도 사범을 주로 하던 선우선은 자신이 원하는 일이 아니란 것을 알고는 독립영화에 주로 출연하기 시작합니다.



* 선우선 목욕탕에서


그렇게 연기력을 쌓던 선우선은 2009년 드라마 내조의 여왕에서 큰 주목을 받게 되었죠.


당시 선우선이 맡았던 은소현은 도도한 사모님이지만, 실제로 남편으로부터는 사랑을 받지 못하는 상처 많은 캐릭터였죠.


선: "사실 '내조의 여왕'을 촬영하는 동안은 촬영이 바빠서 인터넷을 전혀 접하지 못했어요. 그러다가 어느날 평상시처럼 집 앞에 떡볶이를 먹으러 나갔다가 "은소현이다"라고 알아봐주시는 사람들 때문에 처음 인기를 실감하게 되었어요."


선: "또 한번은 목욕탕에 갔더니 어떤 분들이 저를 빤히 쳐다보시는 거에요. 많이 민망하기도 했어요."



* 선우선 실제 나이를 둘러싼 여러가지 의혹들이


이렇게 선우선은 오랜 무명생활을 탈출하는가 싶은데, 선우선을 둘러싼 의혹들이 아주 많네요.


제일 먼저, 선우선 진짜 나이에 대하여 3가지 재미있는 사실이 있습니다.


선우선 실제 나이: "제가 한때 1980년생으로 활동한 적이 있는데, 실제 나이는 1975년생이에요."


선: "(나이를 속인 것은) 사실 그렇게까지 감추려는 생각은 안했었는데...그 전에 소속사 있었을 때 해놨던 프로필을 나중에 괜히 건들지 말고, 그걸 고칠 필요가 있느냐 그래서.... 그게 계속 오다보니까..."


즉, 선우선이 데뷔할 무렵의 소속사에서 거짓말을 했던 것을 그대로 가지고 갔다는 해명이었죠.


김숙(동료 연예인): "최강희가 친구라고 소개해줘서 당연히 나보다 어린 줄 알고 동생으로 대했다. 그런데 알고 보니 나와 동갑이었다."


(참고로 김숙은 1975년생, 최강희는 1977년생)


선: "최강희와 친해지게 되면서 진짜 나이를 고백했다."


김숙: "한 번은 셋이 술을 마신 적이 있는데, 선우선과 최강희가 원래 술을 잘 못마시면서도 술을 굉장히 좋아하는 척 하면서 도수 높은 술을 주문하더라."


김숙: "한 두잔 마신 최강희가 갑자기 얼굴이 빨개지더니 '잠깐 나가서 찬바람 좀 세고 오겠다'며 밖으로 나갔는데 돌아오지를 않더라. 나중에 밖에 나가보니 최강희가 길바닥에 누워 있었다."



김숙: "당시 너무 창피해서 “어서 일어나!”라고 소리쳤지만, 최강희는 "못 일어나겠어. 너무 더워"라며 요지부동이었다."


김숙: "그러자 옆에 있던 선우선이 갑자기 "친구는 그런 게 아니야. 이럴 때 같이 누워주는 게 친구야"라고 말하며, 최강희 옆에 같이 눕더라."


여배우란 도도한 이미지의 평소 모습과는 완전히 다른 모습이네요.

참고로 선우선은 클럽을 굉장히 좋아하면서 술 주량은 이와 완전히 다릅니다.

(밑에서 추가 설명)


* 선우선 김지훈 과거 일화에서


김지훈(남자 연기자): "선우선을 작품 말고 다른데서 봐서 친하다. 예전에 놀다가 만났었다. 그 당시 선우선의 친구들이 같이 있었는데, 나보고 81년생이라고 나이를 속이더라."


선: "(김지훈에게) 그냥 친구하자."


참고로 김지훈 역시 81년생입니다.

선우선의 나이가 나이롱같네요.


그런데 후에 선우선은 실제 나이를 고백하지만, 이번에는 엉뚱하게 그녀가 1970년생이라는 루머가 돌기도 합니다.


결국 선우선은 한동안 주민등록증을 가지고 다니면서 인터뷰때마다 기자들에게 확인을 시켜주기도 했죠.


선: "몇몇 기사에서 내가 1970년생으로 잘못 보도되는 바람에 괜한 오해를 받고 있다."


처음부터 선우선이 거짓말을 하지 않았다면 이런 오해도 생기지 않았을 것 같네요.



* 두번째는 선우선 키 의혹입니다(선우선 비율).


인터넷에서는 선우선의 실제키가 155cm라고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면서 키가 170cm로 보일 정도로 '미친 비율'을 갖고 있다고 찬사를 보내는 기사가 많죠.



선우선 실제 키에 대한 잘못된 보도들




하지만 선우선의 실제 키는 163~164cm입니다.


선: "다리와 팔 길이는 신장 170cm를 가진 여성용 수치의 옷을 입어야 맞는다. 내가 어릴 때부터 태권도와 에어로빅, 줄넘기 등 다양한 운동을 하면서, 팔과 다리를 늘리는 운동을 많이 했다


선우선 소속사: "실제키는 163~4cm 정도이다. 실제와 다르게 알려진 것은 인터뷰시 커뮤니케이션의 오류인 것 같다."


어쨌든 선우선의 머리가 굉장히 작고, 팔다리가 길어서 키가 커보이는 착시현상이 있는 것만은 사실인 것 같네요.


선우선 이야기가 2편에서 계속됩니다.

선우선 결혼 이혼 과거 일화- 선우선 은지원의 분노


(스폰서 링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