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배우(40대) 결혼 생활

이아현 전남편 이혼사유- 홍기훈 이아현의 폭행사건

유라준의 특별한 이야기


탤런트 이아현은 전남편과 2번의 이혼을 합니다. 많이 불행한 사람중의 한명인데, 현재는 행복하게 잘 살고 있죠.


이아현을 괴롭혔던 과거의 사건들은 무엇인지, 그리고 이아현이 어떻게 행복을 찾게 되었는지가 궁금하네요.


이아현 사진


탤런트 겸 영화배우 이아현은 1972년 4월 13일 서울에서 태어납니다(이아현 고향). 올해 44살이죠(이아현 나이).

(이아현 종교) 기독교

(이아현 키 몸무게) 167cm, 48kg

(이아현 학력 학벌) 서울대치초등학교, 숙명여자중학교 졸업, 선화예술고등학교(재학중 미국으로 유학), 사우스 샌프란시스코 하이스쿨 졸업, 산마테오대학 (재학중 연세대로 편입), 연세대학교 성악과 졸업, 세종대학교 공연예술대학원 무대연출과


(이아현 프로필 및 경력) 1994년도에 SBS의 '세계로 싱싱싱'으로 데뷔함


이후 1994년 드라마 딸부잣집으로 브라운관에 데뷔했고, 드라마 LA아리랑, 느낌이 좋아, 비밀, 왕의 여자, 내 이름은 김삼순, 러브 어게인, 오로라 공주, 정도전, 내일은 칸타빌레, 고맙다 아들아 등과 영화 종려나무 숲, 소녀괴담 등에 출연하게 됩니다.


# 목차

* 이아현 데뷔 계기가 되었던

* 기다림끝에 드디어 연기자로

* 이아현 전남편 이혼사유는 결국

* 홍기훈 이아현 폭행사건으로 멀어져


이아현 과거 사진(이아현 리즈시절)


* 이아현 데뷔 계기가 되었던


이아현은 선화예고 1학년 재학 시절 가족들과 함께 미국으로 이민을 떠납니다.


이아현(이하 이): "내가 18살 때, 미국 나이로 17살 때 미국으로 왔다."


이웅현(이아현 남동생): "당시에 누나가 나를 키웠다. 누나가 그 때부터 가장 같은 엄마 역할을 했다. 아마 (그런 상황이) 누나를 외롭게 한 것 같다."


그런데 이아현은 미국에서 대학을 다니다가 우연한 기회에 한국의 연예인으로 데뷔하게 됩니다(1994년).


이: "당시에는 연예인이 될 수 있는 길이 다양하지 않았어요. 어릴 때 그냥 호기심으로 제 사진을 한국의 '신부'라는 잡지에 보냈는데, 덜컥 당첨이 된 거에요."


이: "그래서 방학 때 한국에 들어와서 촬영을 하고 담당 기자 언니와 친해졌어요. 그런데 그 언니가 얼마 후에 국제전화로‘아현아, 너 혹시 영어로 진행하는 어린이프로그램 MC 해볼래?’ 라고 물었어요."


알고보니 당시 기자가 SBS 방송국 작가가 되면서 어린이 프로그램에서 영어를 사용할 수 있는 사람이 필요했는데, 이아현을 떠올린 것이죠.


결국 이아현은 카메라 테스트를 받고 '세계로 싱싱싱'의 MC를 맡게 됩니다.



* 기다림끝에 드디어 연기자로


이 시기 전후(1994년)로 이아현은 연세대 성악과로 편입을 한 상태였죠.


이아현: "그 방송을 서너달 하다가 MBC 공채 탤런트 시험을 봐서, 합격을 했어요. 그래서 SBS에 찾아가서 '세계로 싱싱싱'을 그만두겠다고 했더니, SBS에서 "여기 있으면 잘 키워줄 테니 MBC에 포기각서를 쓰고 와라" 라고 했어요. 결국 저는 (SBS 방송국을 믿고) MBC에서 포기각서를 쓰고 SBS에서 소식을 기다렸는데, 아무런 연락도 받지 못했어요."


이: "그러다가 KBS 방송국을 갔는데, <딸부잣집> 이응진 감독님 눈에 띄어, 작품에서 막내딸로 캐스팅이 됐어요."


이아현이 연기자가 된 계기가 우연의 연속이네요.


이: "그렇게 연기자가 되었는데, 아빠한테 집에서 쫓겨났어요. 아빠가 좀 보수적인데, 결국 집에서 쫓겨나고 나서 아빠한테 약속을 했어요. (대학을) 휴학 안 하고 끝까지 졸업하겠다고요." 


이: "그러고 나서 드라마 <딸부잣집>으로 신인상을 받았고요. 그제서야 아빠가 열심히 하라고 한마디 해주셨어요."


당시에는 연기자중에서 영어를 잘하고, 또 성악을 전공한 사람들이 거의 없었습니다. 그랬기에 이아현은 독특한 본인의 캐릭터를 만들 수 있었던 것 같네요.


이후 이아현은 LA아리랑 등으로 한창 신세대 이미지로 어필을 하던 중 1997년 첫번째 결혼을 하게 됩니다.



* 이아현 전남편 이혼사유는 결국


이아현 첫번째 남편 최재욱(이름)

직업은 디자인 회사(인테리어 사업)의 회사원

(나이는 3살 연상)


이아현이 먼저 프로포즈를 할 정도로 적극적이었지만, 결혼 후 불과 3개월만에 둘은 별거 상태에 들어갑니다.


그리고 2000년 5월에 이혼을 하게 되었죠.

(이아현 이혼사유 성격차이)(이아현 전남편 최재욱)


둘 사이에 자녀는 없었습니다.



이아현이 연애와 결혼 생활의 차이점을 잘 몰랐던 것 같네요.



* 홍기훈 이아현 폭행사건으로 멀어져


이후 이아현은 홍기훈과 연애를 하게 됩니다.

둘은 2000년 드라마 '눈으로 말해요'에 출연해서 처음 만나게 되었는데, 극중 설정이 '홍기훈이 이아현에게 첫눈에 반해서 쫓아다니다가, 결국 사랑의 결실이 맺어진다'는 것이었습니다.


그런데 두 사람이 연애를 '개그맨 홍기훈 이아현 폭행사건'이 터집니다.

(2002년 6월)


홍기훈 자백: "차 안에서 이야기를 나누다 이아현을 때렸다. 차 안에서 말다툼을 벌이다 화가 치밀어 뺨을 한대 때렸을 뿐이다."


이: "홍기훈의 차안에서 3~4회 맞았다. 또 머리채를 잡히고 옆구리를 구타당했다. 차에서 겨우 뛰어 나와 마침 경찰관이 보이길래 도움을 요청했다."


두 사람의 진술은 이렇게 상반되는데, 어쨌든 이아현은 홍기훈의 처벌을 원치 않았기에 홍기훈은 불구속 기소됩니다.


그리고 결국 두 사람은 이 사건으로 결별하게 됩니다(이아현 홍기훈 결별이유)


이: "2000년에 첫 결혼에 실패한 뒤 방송 활동에 소극적이었어요. 그 당시만해도 ‘여자로서의 내 인생도 끝났다’라는 생각에 자책하며 속을 끓였죠."


이: "주변에선 ‘이혼했다고 방송까지 안 할 필요는 없다. 당당하게 사람들 앞에 나서라’고 응원했지만, 그런 말이 제 귀에 들어오지 않았어요. 저 자신이 자꾸만  더 초라해졌을 뿐이죠."


확실히 이혼이란 여자들에게 '눈에 보이지 않는 멍에'가 되는 것 같습니다.


이후 이아현은 연기 활동을 조금씩 재개했고, 2005년 드라마 '내 이름은 김삼순'으로 큰 인기를 얻게 됩니다.


(이아현 이야기가 2편으로 이어집니다. 이아현이 어쩔 수 없이 입양 공개를 해야 했던 기막힌 사정과 이아현 전남편의 만행들)

이아현 입양과 딸 아웃팅당했던


(스폰서 링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