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혼 여자 스타들의 이야기

이현주 아나운서 결혼 남자친구에 대한 생각- 이현주 아나운서 노조 문제

유라준의 특별한 이야기

전편에 이어집니다.

(새창보기) 

2015/03/31 - 이현주 아나운서 성형과 과거 모델 경력


# 목차

* 이현주 아나운서 방송사고

* 이현주 아나운서 이상형

* 이현주 아나운서 노조 문제

* 무슨 생각이 들까?


이현주 아나운서 사진


* 이현주 아나운서 방송사고


이현주: "발음이 꼬이는 등의 작은 멘트 실수는 늘 하는 것 같아요. 예전에 문화리포트에서 한류열풍을 소개했어요. '이제 한류가 미국 주류사회에서도 인정받기 시작했다'라는 멘트였는데, 그만 발음이 꼬여서 '주류회사'라고 하고 말았거든요. 방송 끝나고 나서 사람들이 "술 먹고 싶었어?"라고 장난치더라구요."


또한 이현주 앵커는 네이비 컬러의 재킷에 누드톤 이너웨어를 입고 뉴스를 진행할 때 누드톤 의상이었기에 재킷 안에 아무 것도 입지 않은 듯한 착각을 불러 일으킵니다.

이현주의 높은 인기가 반영된 논란이었죠.



* 이현주 아나운서 이상형


이현주: "배우 차태현씨 같은 편안한 스타일이 좋아요. 아나운서가 스트레스가 많은 직업이기에, 성격 좋고 편안한 스타일이 이상형이에요. 꾸미지 않고 모자란 부분도 충분히 이해해줄 수 있는 그런 분요."


이현주: "결혼하고 싶은 마음은 있지만, 아직 인연이 없네요. 차태현씨 같은 편안한 분이라면, 빨리 결혼하고 싶어요."(이현주 아나운서 결혼 안한 미혼)


현재 이현주 아나운서에게 남자친구(남친)은 없는 모양이네요.



이현주가 뉴스9을 맡은 이후로 인지도가 크게 상승하여 아나운서 신붓감 2위에 오르기도 합니다.


신부감으로 삼고 싶은 아나운서

1위 박선영 아나운서

2위 이현주 아나운서

3위 정지원 아나운서


신랑감으로 삼고 싶은 아나운서

1위 조우종 아나운서

2위 오상진 아나운서

3위 오언종 아나운서



이현주의 아나운서의 단아한 외모와 더불어, 이렇게 별로 튀지 않은 마인드가 긍정적으로 작용한 것 같네요.



* 이현주 아나운서 노조 문제


2014년 KBS가 대대적인 파업을 했을 때 이현주 아나운서는 처음에는 파업에 참여하지 않습니다.

이현주가 원래 무노조였기에 혼자 뉴스9을 진행하게 되었죠(이현주 앵커 단독 진행).


하지만 결국은 파업에 참가하게 됩니다.


KBS 관계자: "KBS노조와 아나운서 협회가 이현주 아나운서에게 '왕따 당하고 싶나?' 등의 협박에 가까운 말로 억지로 파업에 동참하게 만든 것이다."


여기에 대하여 이현주 아나운서는 입장을 밝히지 않습니다.

'KBS 관계자'의 말대로 협박을 당해서 파업에 동참했을 수도 있고, 아니면 파업의 대의에 공감해서 참여한 것일 수도 있죠.


사실 파업에 동참하든 하지 않든 그것은 개인의 자유의지이므로, 다른 누군가가 그것을 강요할 수는 없습니다.


만약 KBS 노조와 아나운서 협회가 이현주에게 협박을 해서 파업에 동참하게 만들었다면, 그들은 '개인의 자유의지'를 무시한 것이 되죠.



* 무슨 생각이 들까?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현주의 언론관에는 문제가 있습니다.

아직 파업에 참여하기 전 이현주가 홀로 뉴스9을 진행할 때 그녀는 '세월호 유가족에 대한 사복경찰들의 미행' 뉴스를 전달합니다.


이전의 KBS라면 절대 보도되지 않았을 뉴스내용인데 KBS 노조가 대대적인 파업을 하자 '국민들에게 전달하는 뉴스'가 약간 달라진 것이죠.



그렇습니다.

이현주의 언론관에 의하면, '언론은 단순한 전달자'로 만족해야 한다고 하지만,

그렇게 전달하는 뉴스에 대한 '취사선택' 역시 할 수 있습니다.


홀로 이런 뉴스를 전달하던 이현주가 과연 무슨 생각을 했을지 궁금하네요.


이현주 아나운서와 비슷한 포지션의 여자 아나운서들 포스팅

2014/11/18 - 장예원 아나운서 거짓말 문제- 장예원 김일중 논란

2014/06/26 - 가애란 아나운서 남자친구와 성공요인, 가애란 성격의 시사점

2014/04/16 - 정다은 아나운서 방송사고와 밸리댄스- 뒷이야기

2014/02/08 - 김초롱 박연경 아나운서 프로필과 댄스 동영상 MBC의 간판

2014/01/06 - 정지원 아나운서 하이힐의 실수, 노래 댄스 5편

아나운서박은영 노래와 섹시댄스 동영상


(스폰서 링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