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혼 여가수 이야기

가수 이정현 남자친구 결별- 이정현 소송 포기 이유

이정현 인생 이야기

가수 이정현, 이제는 영화배우 이정현이라는 수식어 역시 낯설지가 않는데, 원래 그녀는 연기자 출신이었죠.


또한 이정현의 과거는 워낙 엄청난 것들이 많기에, 한번 개봉되면 수많은 사람이 다치거나(?) 연루되는 판도라의 상자로 비유되곤 합니다.


가수 이정현 사진


탤런트 이정현은 1980년 2월 7일 서울에서 태어납니다(가수 이정현 고향, 가수 이정현 출생지). 올해 35살이죠(가수 이정현 나이).

(가수 이정현 키 몸무게) 158cm, 40kg

(이정현 학력 학벌) 개봉초등학교 졸업, 개봉중학교 졸업, 명덕여자고등학교 중퇴, 성지고등학교 졸업, 중앙대학교 예술대학 영화학과 학사


(이정현 프로필 및 경력) 1996년 영화 꽃잎으로 데뷔


이후 영화 마리아와 여인숙, 침향, 하피 등과 드라마 가슴을 열어라, 일곱개의 숟가락, 야망의 전설 등에 출연했지만, 정작 그녀의 이름을 알린 것은 노래 '와'와 '바꿔', '너'였습니다.

1999년과 2000년 한순간에 인기 여가수로 등극했죠.


이후 중국에서도 큰 인기를 끌었고, 영화는 2011년 파란만장을 시작으로 범죄소년, 명량, 성실한 나라의 앨리스 등에, 드라마는 2015년 떴다! 패밀리에 새롭게 출연합니다.


사실 이정현은 영화 꽃잎으로 제 16회 한국영화평론가협회 신인연기상, 제 34회 대종상 신인여우상, 제 17회 청룡영화상 신인여우상, 제 2회 씨네 21 영화상 신인배우상을 휩쓸면서 큰 주목을 받게 됩니다.


그외에 특이사항으로 중국에서 최초로 아시아 여자배우상을 수상하게 됩니다.


# 목차

* 어린 시절

* 이정현 한국에서의 성공 이유

* 이정현 중국에서의 성공 이유

* 이정현 주의사항

* 이정현의 판도라 상자

* 가수 이정현 조성모 관계

* 가수 이정현 전남자친구

* 가수 이정현 김한민 열애설의 실체

* 가수 이정현 명량 출연 계기

* 가수 이정현 남자친구(가수 이정현 남편 없는)


* 어린 시절


이정현은 5녀중 막내딸로 태어납니다.


이정현: "대부분 딸 많은 집이 그렇지만 저희 부모님도 아들을 얻고 싶어 딸을 다섯이나 낳으셨어요. 아들이 뭔지, 딸이 훨씬 예쁜데…. 첫째 언니와는 열한살 차이가 나죠. 어렸을 때는 서로 ‘웬수’ 였는데 크고 보니까 너무 좋아요. 넷째 언니는 예전 앨범에 실린 노래 가운데 ‘날봐’라는 노래를 작곡했어요."

가수 이정현 졸업 사진(이정현 과거사진)


이정현은 불과 17살의 어린 나이에 영화 꽃잎으로 큰 주목을 받게 됩니다.


이정현: "<꽃잎>은 첫 영화이기도 하지만 제가 미쳤던 작품이에요. 역할도 약간 그랬지만요(웃음). 그런데 그후로는 제대로 된 영화를 만나지 못했어요. 시나리오가 20~30편 들어왔는데 거의 코미디였거든요. 물론 코미디도 좋아하지만 아직 코미디 연기에 자신이 없어요. <꽃잎>처럼 작품성 있고 감동을 전해줄 수 있는 영화를 하고 싶어요."


이정현 꽃잎 사진



* 이정현 한국에서의 성공 이유


결국 이정현은 연기가 아닌 노래 '와'로 재기를 노리게 됩니다.


이정현: "1집 ‘와’ 때, 처음 마이크와 부채 콘셉트를 하겠다 주장했을 때도 회사와 정말 죽일 듯이 싸웠어요. (손톱 마이크와 부채는) 제가 내놓은 아이디어였는데, 방송 직전까지도 CD가 날아다닐 정도로 회사와 싸웠죠(웃음). 하지만 제가 주장을 굽히지 않아서 회사에서도 포기했었어요."


이정현: "당시 ‘와’ 첫 무대 이후 소속사 분위기는 한 마디로 초상집이었어요. 망했다는 전화를 받았죠. 화장은 뭐고, 마이크는 또 뭐고 부채는 왜 들었고, 비녀는 또 왜 이렇게 크냐면서요. 그런데 정확히 3일 지나니까 반응이 오기 시작했고, 그렇게 터졌죠. 그 다음부터는 회사에서도 제 의견을 무조건적으로 존중을 해주셨죠."


그러면 이정현은 왜 이런 특이한 컨셉을 들고 나왔을까요?



이정현: "그런데 사실, 소속사에서 반대할 만 했어요. 당시에도 여자 가수는 무조건 예뻐야 하는데 예쁘게도 안 하고, 너무 특이하니까요. 그런데 전 똑같이 하는 게 싫었어요. (엄)정화언니처럼 너무 예쁘게 잘 하시는 분이 계신데, 왜 저도 똑같이 해야 하나 싶었죠."



확실히 이정현의 컨셉은 굉장히 특이했습니다.

1999년, 2000년 전후로 인터넷이 엄청나게 보급되고 문화가 폭발적으로 성장하던 시기였으며, 당시 밀레니엄이라는 새 천년에 대한 기대가 가득했죠.


이런 시기에 이정현은 테크노 열풍을 불러 일으키면서, 젊은 층과 대중들의 흐름을 리드할 수 있었죠.



* 이정현 중국에서의 성공 이유


이정현은 따로 중국에 진출한 적이 없습니다.

그런데 중국 가수들이 이정현의 노래 '바꿔'를 그대로 표절하고, 동양적인 의상과 새끼 손가락 마이크까지 그대로 따라합니다.


이 노래가 중국에서 큰 인기를 끌었고, 이것이 표절임을 알게 된 중국인들은 오리지널 가수를 궁금해합니다.

결국 이정현은 그렇게 중국으로 '강제 진출'을 당하게 되었죠.



이정현: "중국 가수들 때문에 활동을 할 수 있게 된 거라서 소송도 안하기로 했어요. (중국에서) 계속 찾아줬어요. 중국에서는 주로 공연이나 행사가 많아요. 그래서 거의 갈 때마다 여행가는 느낌이에요."


이정현 한복 사진

 

사실 이정현 노래를 표절한 곳은 중국뿐만이 아닙니다.

이탈리아의  Bandido도 표절을 해서 , 'Vamos Amigos'란 곡으로 유럽 차트 1위를 할 만큼 크게 히트를 칩니다.


처음에는 표절을 부인하다가 나중에는 결국 와의 저작권을 구입하게 됩니다.

(작곡가 최준영)

확실히 대단한 곡이었죠.


이렇게 밀레니엄 세대에 테크노의 아이콘이 된 이정현은 중국에서 연기자로도 성공하게 됩니다.

2011년 중국 CCTV '공자', 베이징TV '미려심령'에서 여자주인공을 맡게 되는데, 원래부터 연기자로 활동을 했었고, 또 중국은 후시녹음이기에 중국어 발음이 약간 어눌하다고 해도 별 문제가 없었죠.


결국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이정현은 중국에서 아시아 여자배우상을 수상하게 됩니다(가수 이정현 중국인기).

또한 2008년 베이징올림픽 공식 주제가를 중국 유명 가수 19명과 함께 부릅니다.

(유일한 한국 가수로 참가함)



이정현이 워낙 한국과 중국, 그리고 중국내의 각 성을 바쁘게 오가다보니, 전용기까지 마련했네요(이정현 전용기).


이정현 트위터

- 전용기타고 슝슝~ 넘씬났쪄여~(너무 신났어요)


가수 이정현 전용 비행기 사진


2010년 남아공 월드컵때는 한국과 나이지리아 경기때, 이정현은 중국 공식 팬클럽 30만명과 함께 한국팀을 응원합니다.


문화의 힘이란 정말 대단한 것 같습니다.



.* 이정현 주의사항


중국에서 오래 활동한 이정현이 중국에서 활동하는 한류 스타들에 대하여 주의를 당부합니다.


이정현: "최근 들어 시진핑 주석도 내한하고, 한중합작 작품도 늘어나는 것 같아요. 각국에서 지원도 많이 하고요. 중국스타들도 한국에 진출하고, 서로 발판을 마련해주는 것 같아서 보기 좋아요. 그런데 조심해야 할 것은 중국에 대한 시각이에요. 정말 무섭게 성장하고 있거든요. 1년 1년이 달라요."


이정현: "'중국은 후진국'이라고 생각하면 절대 안돼요. 중국사람들, 우리나라 사람들처럼 자존심이 세거든요. 특히 말조심해야돼요. '중국은 돈 벌러 가는 곳' 이런 식으로 말하면 안돼요. 중국사람들도 한국에 대해 잘 알고 있어요. 저희도 중국에서 스케줄이 들어오면 일일이 하나하나 다 체크해요. 꼼꼼하고 신중해야돼요."


확실히 다른 나라 사람들의 자존심을 건들 필요는 없죠.

우리가 자존심에 상처를 받는다면 분노하는 것처럼, 다른 나라 사람들도 마찬가지니까요.

서로 존중하는 자세가 필요할 것 같네요.



* 이정현의 판도라 상자


그런데 이렇게 일반적으로 잘 알려진 사항들과 달리, 이정현은 과거 엄청난 이야기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판도라 상자에 비유될 정도죠.


이정현: "예전 남자친구를 남자 선배 연예인에게 뺏긴 적이 있다. 당시에 포옹하고 키스하는 두 사람을 목격하고 너무 놀라 한동안 사람처럼 지내지 못했다."


신동엽: "예전 그 소식은 들은 바 있다."


신동엽도 누군지 대충 아는 것 같네요.


이정현: "당시 너무 괴로웠다. 그 분이 커밍아웃을 아직 안했기 때문에 계속 묻어둘 것이다."


이정현: "~씨가 나를 사랑한다고 애원했다. 그는 가슴 아플 정도로 날 사랑했다. 하지만 난 그럴 수 없었다. 난 그에 대한 수많은 나쁜 소문을 알기에..."



이정현: "예전에 나에게 고백한 연예인만 45명이다. (이름을 가린 일기장을 공개하며) OO씨는 애원했다 나를 사랑한다고 그는 가슴아플 정도로 날 사랑했다 하지만 난 그럴 수 없었다."



이정현: "그들의 사랑을 받아들일 수가 없었다. 그 당시 남자친구가 있었기 때문이다."


이정현이 입을 열거나 일기장을 공개하면 정말 엄청난 후폭풍이 몰아칠 것 같네요.



이정현: "과거에 내가 대기실에서 향을 피운다, 작두를 탄다, 신기가 있다’ 등의 소문이 돌았다. 당시 내가 아로마 향을 좋아해서 대기실에서 아로마 향을 피운 것뿐이었다."


이정현: "그 때는 내가 신비주의 콘셉트여서 사람들과 말을 최대한 아끼고 조용히 지냈기 때문에 ‘신기가 있다’는 등의 이상한 소문이 더 퍼졌던 것 같다."


확실히 이정현이 예전에 무당, 혹은 무당의 딸이었다는 소문이 퍼진 적이 있었죠.



* 가수 이정현 조성모 관계


또한 조성모와 열애설이 터지기도 합니다.

CF에서 "잘 자, 내 꿈꿔."라는 대사가 워낙 달콤했기 때문이죠.


이정현: "(광고즈음에) 조성모가 당시 괌에서 새벽에 전화를 해 감미로운 팝송을 불러줬다. 분명히 ‘아이 러브 유(I love you)’가 들어가는 노래였기 때문에 혼란스러웠다."


조성모: "내가 그 때 노래 연습을 열심히 할 때였다."


조성모도 이정현에게 마음이 있었던 것이 아닌가 하네요.




* 가수 이정현 전남자친구


이렇게 인기가 많았던 이정현이 결혼 계획을 세우기도 합니다.

2009년 당시 남자친구가 홍콩 출신의 금융 사업가였는데, 거의 4년 이상을 교제했었죠.


이정현: "믿음과 신뢰 속에서 편안한 사이로 만나고 있으며, 남자친구는 착하고 성실하고 자수성가한 사람이다."


이정현: "남자친구가 사업상 한국에 방문하게 되었을 때 우연히 알게 되었다. 당시 어린 나이에 세계를 무대로 사업하는 직업에 대하여 로망이 있었다."


이정현: "활동이 너무 바빠서 두달에 한번 밖에 못만난다. 전화통화 역시 시간이 틀리기 때문에 어렵지만, 외국에 있어도 내가 직접 찾아간다."



2009년부터 공개 연애가 되었는데, 2011년 경 서로 결별하게 됩니다.

이정현: "(남자친구를)자주 못 본다. 본 지 오래 됐다."


위에서도 언급한 것처럼 서로 자주 못보게 되면서 서서히 멀어진 것 같네요.

(이정현 전남자친구 결별 이유)



* 가수 이정현 김한민 열애설의 실체


그런데 이정현이 영화 명량에 출연한 다음에 명량의 감독인 김한민과 열애설이 터지기도 합니다.


모 언론매체 보도

- 김한민 감독과 이정현이 호감을 갖고 이성으로 만나기 시작한 것으로 알고 있다. 먼 미래(결혼)까지 얘기하기는 이르지만, 서로에 대해 진지하게 알아가고 있는 과정이다.


- 김한민 감독이 함께 호흡을 맞춰본 이정현의 배우로서의 열정을 높이 샀다. 이정현 역시 김한민 감독에 대한 남다른 존경심이 있더라. 그래서 서로 호감이 생기게 되었다.



이에 양측은 열애설을 부인합니다.

명량 제작사: "(두 사람의 열애설에 대하여) 들어본 적 없다. 교제설이 알려진 뒤 김한민 감독이 대폭소했다."


이정현 트위터

- 오마이갓. 아빠 같은 김한민 감독님과 열애설이라니 이런 말도 안 되는...


- 이왕이면 같은 또래 연예인과 내주시지. 우리 감독님 결혼하셔야 하는데 혼삿길 망쳐요! 내 혼삿길도!


이정현의 멘션처럼 확실히 아빠와 딸처럼 보이네요.

하지만 나이차이는 불과 11살밖에 나지 않습니다.

이정현이 워낙 동안이기에 둘이 아빠와 딸처럼 보이는 것도 있네요.



* 가수 이정현 명량 출연 계기


사실 이정현이 영화 명량에 출연하게 된 이유도, 김한민 감독의 적극적인 러브콜 덕분입니다.


이정현: "김 감독님께서 <최종병기 활> 촬영 중일 때 영화 <파란만장>을 보셨대요. 박찬욱, 박찬경 감독님 작품인데, 제가 무당으로 나왔거든요. 저를 한 번 보시고 싶다고 하셔서 만났는데, '다음에 한 번 같이 하자'고 하시더라고요. 의례적인 말이라 생각했는데, <명량>에 불러주셨어요."


이정현: "여자 주인공이어도 의미없는 역할이 많은데,(명량의) 정씨여인은 임팩트가 있잖아요. 남편을 전쟁터로 내보내는 아낙의 마음을 상징적으로 표현해야 되고, 두려움이 용기로 바뀌는 순간, 중심에 있는 인물이잖아요. 분량은 신경쓰지 않았어요."


확실히 김한민의 배우를 보는 눈이 뛰어난 것 같습니다.

이정현이 벙어리인 정씨여인을 몸짓으로 잘 표현했죠.



* 가수 이정현 남자친구(가수 이정현 남친)


현재 이정현에게 남자친구가 있을까요?


이정현: "현재 남자친구가 없다. 나이가 나이이니만큼 결혼하고 싶은 생각이 들기도 한다. 빨리 남자친구를 만나고 싶다."(2012년 11월 9일 인터뷰)

(아직 결혼하지 않았기에 가수 이정현 남편 없음)(가수 이정현 결혼 생각)



이정현이 동안이긴 하지만, 벌써 삼십대 중반이네요.

이제는 결혼을 생각할 때도 된 것 같습니다(가수 이정현 남편).


이정현: "저의 최종적인 꿈은 영화감독이에요. 취미로 쓰기 시작한 시나리오도 여러 편 있어요. 어렸을 때 꿈은 가수였는데 연기를 하면서 감독으로 바뀌었어요."


가수에 이어서 영화배우, 영화감독까지...

이정현은 정말 욕심이 많은 것 같네요.

그런데 그만큼 노력하면서 살고 있으니, 조만간 감독 이정현이라는 말도 들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