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돌

에이핑크 윤보미 2가지 다른 성격과 이상형

윤보미 인생 이야기

에이핑크 윤보미는 2가지로 유명합니다.

첫째, 먹방(별명이 식탐돌임)이고, 둘째 고릴라 개인기죠.


그런데 윤보미를 심리학적으로 분석해보면, 매우 재미있는 사실을 알 수 있습니다.



가수 윤보미는 1993년 8월 13일 경기도 수원에서 태어납니다(윤보미 고향). 올해 22살이죠(윤보미 나이).

(윤보미 가족관계) 아버지, 어머니, 언니, 남동생(아버지 직업은 슈퍼마켓 경영)

(윤보미 종교) 개신교(기독교)

(윤보미 학력 학벌) 고색초등학교, 고색중학교, 영신여자고등학교(전학), 한국예술고등학교 음악과(졸업)

(윤보미 프로필 및 경력)  2011년 걸그룹 에이핑크의 멤버로 데뷔.

(멤버 박초롱, 윤보미, 정은지, 손나은, 김남주, 오하영)(이전 멤버 홍유경 탈퇴)


# 목차

* 윤보미의 이중적인 성격

* 윤보미의 근성

* 윤보미 얼굴 변천사

* 윤보미 남친 급구

* 윤보미의 이중적인 성격 이유




* 윤보미의 이중적인 성격


윤보미는 방송에서 여자들이 쉽게 하지 못하는 고릴라(혹은 오랑우탄) 개인기를 선보이는데, 사실 실제 성격은 내성적입니다.


윤보미: "낯가림이 심한 편인데 무대에 올라가면 마음이 편해요. 제가 몰랐던 모습이 나오는 것 같아 신기하기도 해요. 그런 반면 낯가림이 심해서 멤버들과 친해지는데 시간이 오래 걸렸죠. 한번 친해지면 이미지 관리하라는 얘기를 들을 정도로 장난이 심해져요."


보통 사람들은 무대에 올라가면 오히려 불안해지는데, 윤보미는 오히려 정반대네요.

이것이 무대에서 끼와 재능을 펼치는 연예인의 특성이 아닌가 합니다.

평소에는 내성적이지만 사람들의 시선을 받으면 자신도 모르는 에너지가 솟아오르는 것이죠.



윤보미 아버지 사진


참고로 윤보미의 먹방과 개인기 고릴라 동영상입니다.

이것을 보면 확실히 윤보미에게 연예인의 기질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무대에 서면 낯가림이 심한 평소의 성격이 전혀 보이지 않네요.


에이핑크 먹보미 스페셜 1


에이핑크 먹보미 스페셜 2


에이핑크 보미 고릴라  


 에이핑크 윤보미 고릴라


* 윤보미의 근성


사실 윤보미는 근성도 가지고 있습니다.

고등학교 시절 치어 리더로 활동했고, 태권도 공인 3단의 실력자이기도 합니다.

각각 보통의 노력없이는 달성하기 힘든 결과물이죠.


게다가 윤보미는 에이핑크로 데뷔하기 전, 3년 동안 연습생 생활을 했는데, 이것은 에이핑크 멤버들중 가장 오랜 기간이기도 합니다.

당시 함께 연습생 시절을 보냈던 포미닛 멤버들의 데뷔를 지켜보면서 불안했을 법도 하네요.


윤보미: "(하지만 포미닛의 데뷔를 보면서) 아쉽거나 힘들지 않았어요. 아직 때가 아니라고 생각했죠. 주변에서 걱정을 해주셨는데 지금은 오히려 잘 된 것 같아요. 에이핑크 친구들이 하나씩 합류하는 과정을 지켜보며 제 꿈이 커지는 걸 느꼈거든요. 팀에 대한 애정도 깊어요. 마지막까지 에이핑크를 지키는 멤버가 있다면 아마 제가 아닐까요?"






* 윤보미 얼굴 변천사


한눈으로 보는 윤보미 얼굴 변천사


윤보미 과거 어린 시절 사진



윤보미 학창시절 사진


윤보미 졸업사진


얼굴이 많이 달라졌기에 윤보미 성형전 사진 혹은 윤보미 성형 수술 등의 루머가 돌기도 하는데, 사실무근같네요.(다만 어릴 때는 없었던 쌍꺼풀이 생기기는 했네요.)


참고로 윤보미와 정은지는 대학 입학을 과감하게 포기합니다(윤보미 수능 대입 포기).

한때 특례 입학이라는 루머가 돌기도 했지만, 사실무근이었죠.


에이핑크 관계자: "윤보미와 정은지가 음악 활동에 전념할 뜻을 전해왔다. 대학 입학은 본인들이 준비가 되어 있을 때 원하는 학과에 지원할 계획이다."


에이핑크 관계자: "평소 모범적인 학교생활을 해온 두 사람이지만 현재는 음악에 더 관심을 두고 몰두하고자 한다. 올해는 입학 계획이 없다. 본인들이 결정할 일이다."


현재는 음악 활동에 집중하고, 나중에 원할 때 원하는 공부를 하는 것도 나쁘지 않은 것 같습니다.

사실 공부란 하고 싶을 때 해야 제일 효과가 좋으니까요.


윤보미 먹방때는 털털한 모습을 많이 보여주는데, 가식이 아닌 것 같습니다.


먹을 때 눈에 힘이 들어가 있네요.


* 윤보미 남친 급구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윤보미는 식탐이 무척 강한데, 이것이 식탐을 넘어서 미래의 남자친구에까지 영향을 미치네요.


윤보미: "(에이핑크 뉴스 시즌 3 2화에서 공개 애인 모집을 하면서) 얼굴 안보고요 키 안보고요 보미만 바라봐줄 부대찌개 잘 만드는 남자면 됩니다."


참고로 윤보미가 가장 좋아하는 음식이 부대찌개와 삼각김밥인데, 먹을 걸로 윤보미를 유혹(?)할 수 있을 것 같네요(윤보미 남자친구).




윤보미 이상형

이상형에 대한 윤보미의 생각은 데뷔 이래 거의 변하지 않습니다.



윤보미: "(이상형은) 첫인상이 좋은 남자, 쌍꺼풀이 없는 남자가 좋다."


과거 런닝맨에 나왔을 때도 자신의 이상형을 공개한 적이 있는데, 여기서 좀 특별한 사실을 알 수 있습니다.


개리: "(윤보미, 손나은에게) 너희는 이상형이 어떻게 되니?"


윤보미: "유재석 선배님이 좋다. 내 이상형이다.


개리: "그럼 재석이 형의 어디가 좋냐?"


윤보미: "일단 자상하다. 방송에서 보여지는 모습과 실제가 똑같다."


개리: "나도 두 번째 만나니 다르지 않냐. 좀 자상하다. (유재석처럼) 너무 모든 여자들한테 자상하고 그런 것도 안 좋다."


윤보미: "그래도 유재석 선배님이 좋다."






* 윤보미의 이중적인 성격 이유


사실 윤보미는 과거 에이핑크 프로필에서 '친(해지고 싶은)한 연예인'으로 탁재훈을 꼽은 적이 있습니다.

탁재훈 역시 자상하고 유머가 많은 남자인데, 아마 윤보미가 남자친구를 선택할 때 외모를 보지 않는다는 말이 사실인 것 같네요.


그리고 여기서 자신의 성격을 '활발하다. 소심하고, 낯을 많이 가림.'이라고 전혀 정반대의 2가지(이중적인 모습)를 적었는데,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서로 친해지기 전까지는 소심하고, 친해진 다음에는 활발한 면을 보이기 때문이 아닌가 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