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1월 14일 추가)

이 글에 대한 오해가 있어서 본문 위에 추가합니다. 배우 손호준은 군대를 현역으로 다녀왔습니다. 다만 중간에 문제가 있었고, 이 글은 그 문제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글을 끝까지 읽어서 착오 없으시기 바랍니다.

 

영화배우 겸 탤런트 손호준은 1984627일 광주에서 태어났습니다(고향). 올해 나이는 30살이네요.

 

같은 전라도 광주 출신의 동방신기의 유노윤호와 굉장히 친한 사이로 알려져 있습니다.

유노윤호의 도움을 손호준이 직접 고백한 적이 있죠.

"다행히 유노윤호가 먼저 성공을 하게 됐다. 당시 유노윤호가 좋은 매니저 분을 소개시켜줬고 덕분에 지금 가수를 하게 됐다."

 

, 손호준은 유노윤호의 도움으로 원래 아이돌 그룹인 타키온으로 데뷔하게 됩니다.(타키온 뜻, 빛보다 빠른 가상 입자)

 

3인조 남성 댄스 그룹인 타키온은 원래 일본의 인기그룹 V6의 드라마 '고쿠센'의 주제곡을 리메이크한 '필 유어 브리즈(Feel Your Breeze)'를 타이틀곡으로 가지고 2007년에 데뷔하지만, 별다른 반향을 얻지 못하고 실패로 끝나고 맙니다.

결국 리더였던 손호준과 멤버 정정균이 탈퇴하고 강개규만이 홀로 남습니다.

 

 

그런 다음에 손호준은 연기로 방향을 틉니다.

영화 고사와 바람, 드라마의 상하이 브라더스와 커피 하우스 등에 출연하면서 배우 생활을 시작합니다. 영화 바람(2009)에서는 광주 출신임에도 불구하고 부산 사투리를 거의 완벽에 가깝게 보여주는 호평을 듣습니다.

 

그런데 2007년에 뜻하지 않게 병역기피 혐의로 검찰에 기소가 됩니다. 혐의는 '병역 면제를 위한 고의 어깨 탈구'였고, 검찰은 불구속 기소를 시킨 상태에서 조사를 하게 됩니다.

 

검찰에 따르면 손호준이 '고의로 무거운 짐을 드는 방법' 등으로 왼쪽 어깨가 탈구가 되도록 해서 현역 입영을 피하려고 한 혐의였습니다.

 

 

실제로 손호준은 20032월의 첫 신체검사에서는 1급 현역입영 판정을 받았지만, 2007년에는 4급 공익요원 판정을 받았습니다.

 

(관련기사 바로가기)

http://news.hankooki.com/lpage/society/201006/h2010062323114688730.htm

 

하지만 손호준은 병역기피와 관련해서 그 어떤 처벌도 받지 않았습니다. , 검찰이 손호준의 혐의 '입증'을 실패한 것이죠.

그렇다면 손호준이 군대와 관련하여 '무죄'일까요?

그것은 아무도 모릅니다. 검찰이 '고의로 무거운 짐을 드는 방법'으로 입증을 실패했기 때문이죠.

 

다만, 우리나라 법체계에서 무죄 추정의 원칙에 따라서 손호준은 무죄로 생각이 되어져야 하죠.

 

그러나 대중들은 이런 사정을 모른 채로 단순히 손호준이 군입대를 기피(?)했던 비호감 인물(병역 비리)로 받아들인다는 것에 문제점이 있습니다.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손호준은 무죄 추정의 원칙에 따라 무죄가 되어야 하죠.

 

현재 응답하라 1994의 인기가 치솟아 오를수록, 손호준의 이런 비호감적인 면이 더욱 더 두드러지고, 그것은 다시 드라마에 악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입니다.

 

손호준이 병역기피와 관련하여 자신의 무죄를 대중에게 각인시킬 수 있는 좋은 방법을 하루빨리 찾기를 바랍니다. 그것만이 본인은 물론이고 드라마에 같이 출연하는 동료들에게도 누를 끼치지 않게 될테니까요. 

(중간에 해프닝(?)이 있기는 했지만, 본인이 현역으로 병역의 의무를 이행한 것을 대중들이 좀 더 자연스럽게 아는 것이 최선의 방법이겠죠. 손호준 측에서 적극적으로 알리는 것보다...)

.. ..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댓글
  • 프로필사진 에휴.. 무죄추정의 원칙이란 조사 과정에서 피고가 유죄 판결을 받을 때 까지 무죄로 추정한다는 원칙입니다. 우리가 아니라 법조인들이 판단할 내용이죠. 즉 무죄 선고가 나왔으니 무죄라고 생각해야한다는 건 무죄추정의 원칙의 본 의미를 모르고 무식하게 찌끄리신 거에요. 뭔가 아는 척 해보고 싶으셨나봐요. 2013.10.28 14:00
  • 프로필사진 유라준 위의 글 내용은 진실은 모르지만, 손호준은 무죄라는 뜻입니다.
    그리고 손호준에게 비호감 이미지가 있으니, 이를 순화시키기 위해서는 적절한 방법이 필요한 거 같다는 내용이었구요.
    2013.10.29 10:11
  • 프로필사진 dgsdgsdg 다이렉트다운스마트폰어플:http://apk.smsrun.kr/YaDong01/tel19cokr.gubu.ver20131023.apk
    웹:http://tel19-0.maver.kr
    성인정보의모든것
    매주 이색적인 컨셉으로 야한 성인들을 위한 AV를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플레이스토어에서 일본av야동화보모음집 검색해주세요
    2013.10.28 14:55
  • 프로필사진 sh 무죄선고로 최종판정이 났으면 무죄인겁니다.윗분이 더 아는척하려고 애쓰신것같네요. 무죄추정의 원칙은 법치국가에서 중등교육을 받은사람은 누구나 아는겁니다. 무식은 부끄러운게 아니지만 잘못알고 다른사람을 깎아내리는건 부끄러운 행위입니다. 2013.10.29 04:35
  • 프로필사진 유라준 감사합니다. 제가 할 얘기를 대신해 주셨네요. 2013.10.29 10:11
  • 프로필사진 어느날도 위에 에휴님이 그말을 한건데, 무죄추정은 판결전까지 무죄로 추정한다는 건데,여기 글쓴사람은 무죄추정의 원칙을 잘못알고 쓰셨다고 말한거임. 실제로도 글 보면 무죄추정의 원칙을 무죄가 나왔으니 무죄추정의원칙에 따라 무죄로 봐야한다고 썼는데, 이게 말이 안되는 말임. 그리고 그거에 대한 판단은 개인의 몫이지 무죄가 나왔다고해서 찜찜함이 사라지는 것은 아니니깐요. 정치인들이 해명을 하고 무죄라는 판결이 나와도 욕을 하는게 찜찜함이 있으니까 욕을 하는거겠죠 2015.02.09 22:01
  • 프로필사진 ㅁㅁㅁ 이거 묻는 글이 많네요.. 그냥 쓰기 귀찮아서 붙여넣기해요..ㅇㅇ

    장혁과 송승헌과는 좀 다른게 손호준은 검찰이 입증을 못해서 당시 무죄 판결났었죠..

    당시 검찰이 손호준이 고의로 어깨 탈구를 해서 수술을 받아

    4급 공익 판정이 나왔다며 기소했는데 검찰이 입증을 못해서 최종 무죄 판결 받음.

    근데 무죄 판결과는 상관없이 당시 여론의 시각이 '병역비리범'으로 낙인찍어버린 상황이라.

    손호준은 스스로 재검 신청해서 공익이 아닌 현역으로 군대가죠..

    손호준 군번이 11년 3월 군번.. 7사단 칠성부대에서 전역했죠..

    손호준 후임이 올린 후기 보니 상당히 좋은 선임이었다고 하던데...
    2013.11.05 21:26
  • 프로필사진 유라준 그렇죠. 검찰이 입증을 하지 못했고, 그 후에 손호준은 현역으로 갔다왔고요.
    하지만 아직도 병역 비리 이미지가 남아 있는데, 이 부분에 대해서는 소속사의 안일한 대응이 문제인 거 같네요.
    2013.11.06 10:14
  • 프로필사진 BMW 훈련소 동기였는데...
    그때도 그얘기 들렸었는데 적응잘하시고 열심히 하셨는데..ㅋㅋ
    응급상황처치때 연기하신게 참 인상적이었지..
    2013.11.07 16:26
  • 프로필사진 유라준 아, 그렇군요.
    손호준이 군 생활 열심히 했다고 하더라구요.
    이렇게 훈련소 동기들이나 자대 동료들의 자연스러운 증언이 손호준의 이미지를 바꾸기에 가장 좋은 방법이죠.
    2013.11.08 10:25
  • 프로필사진 태산 유라준님 다른 분들의 이목을 끌고 싶어서 쓰신 글인가요?
    답글까지 안 읽었으면 공익 4급 받아서 결론은 회피한거로 생각하게 만드네요
    글 여기저기에 비아냥거리는 느낌이 나는데 답글은 천사처럼 다셨네요....
    2013.11.14 12:00
  • 프로필사진 유라준 글을 제대로 보셨는지...
    당시 검찰 조사를 받았던 손호준과 그 후에 현역 입대했던 손호준을 분리해서 글을 썼습니다만...
    2013.11.14 12:53
  • 프로필사진 ceh 독자들은 그렇게 자세히 파악하며 읽지 않습니다.
    저도 마찬가지구요,
    병역기피진실은? 이란 문구가 자극적이며 공익4급받았다고 보이네요.
    현역으로 성실히 복무를 했는데 굳이 이런 기사를 올릴 필요있을까요? 이제 알려지기 시작하는데,,,빅뱅의 승리도 닮고 능청스러운 연기도 자연스럽고! 화이팅임다.
    2013.11.25 11:59
  • 프로필사진 아이네 저도 글만 보고 병역기피했고..검찰은 유죄입증을 못했으며 결국은 군대를 안간거구나 했는데 아닌 모양이네요...검색으로 들어와서 이글만 읽지 다른글도 읽고 나갈거라 생각한걸까요? 2013.12.13 08:10
  • 프로필사진 차차 엄마 정말 못 됐네요. 저도 좋아하는 배우가 이런 사람이었구나 하고 실망하고 나가려던 찰라 함 읽어본 댓글을 보고 현역 다녀온 것을 알았네요. 왜 그렇게 남을 깎아내리려고만 하는지... 연예인이 화려해 보여도 10년간 무명시절 동안 힘들고 배고프고 서러운 일도 당하는 사람인데... 좋아서 재능이 있어 하고픈 사람 이제 성공했는데 병역 문제가 얼마나 민감한 이 나라에서 이런 모호한 글을 쓰다니 다분히 고의성이 느껴지네요. 검찰이 손호준이 고의로...라고 한 것처럼 님도 고의로...비방과 오해를 불러일으키네요.. 못된 사람이네. 2014.01.10 22:44
  • 프로필사진 유라준 고의성이라...
    글의 제일 첫머리에 내용을 보충했습니다.
    2014.01.11 10:46
  • 프로필사진 ㅇㅇ 글의 전체적인 뉘앙스가 죄는 있으나 입증을 못해서 불기소 처분됐다고 강하게 주장하는거 처럼 보이네요.. 몇번을 강조해서 쓰시는거 보면...
    말씀처럼 이미 현역제대도 했는데 뭘 입증하라는건지 ㅎㅎㅎ

    2014.12.03 16:50
  • 프로필사진 ㅋㅋㅋ "검찰이 혐의 입증을 실패 했다고 무죄일까요?"라니요.
    무죄라는 의미가 법률상으로 범죄가 증면 안되는 게 무죄인데...ㅋㅋㅋ 도대체 무슨 의미인지..

    검찰이 손호준의 1->4급으로 바뀐 신검 결과에 혐의를 가질 수 있는 것도 법률이 검찰에게 주는 권한이고 무죄 입증 못한 건도 검찰이 법률에 따라 실패한 일이고
    따라서 법률에 따라 무죄입니다.

    님이 글 써놓으신 거 보면, 의도적으로 탈구를 만들었다고 본다가 글 전체에 만연해 있는 게 느껴지네요.
    2015.02.07 16:20
  • 프로필사진 zzzz 무슨말씀 하려는건지는 잘 알겠는데, '무죄추정의원칙'은 적합한 단어가 아니네요.

    무죄추정의 원칙은 최종판결 전까지는 피고가 실제로 죄를 지었는지 여부를 떠나서 무죄로 추정한다는 뜻입니다.

    고로, 최종심에서 무죄를 받은 손호준은 판결에 의해 그냥 무죄인겁니다. 최종심 판결을 받았기에, 무죄추정의 원칙이 적용될 단계를 이미 넘어선겁니다.

    참 자기공간에 아무나 글 쓸수있는 세상이 되다보니까 "대충 이러이러할 것이다"라는 생각으로 잘 모르는 단어를 집어넣는 경우도 많이 보이는데, 이건 인터넷의 안좋은 점 중 하나라고 생각되네요.
    2015.03.08 23:01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