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가 구인회의 위기 관리 능력
이처럼 구인회의 '럭키크림'은 시장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얻었고, 당시 교사로 일했던 장남 구자경도 퇴근 후에는 공장에서 일을 도와야 할 정도로, 바쁘게 돌아가게 되었죠. 하지만 아무리 제품이 잘 팔리더라도, 여러가지 문제점이 뒤따르기 마련입니다.이 때 문제를 해결하느냐, 그리고 '그 문제를 어떻게' 해결하느냐에 따라서, 그 기업의 운명이 결정되죠. (스폰서 링크) . . 먼저, '럭키크림'은 제품 원가 (향료 가격)이 너무 높았고,또한, 크림통 뚜껑이 자주 깨지는 문제가 발생해서,소비자들의 불만을 사고 있었습니다. 실제로 당시 일본에서 유행하던 '메이쇼쿠' 사의 화장품이 국내로 밀수가 되면서, 시장에서 큰 인기를 얻을 조짐이 보였죠. 구인회는 "큰일이다. (메이쇼쿠의 크림은) 반투명의 아름다운 크림이 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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