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타

정준하 아내(부인)야기 니나-남편보다 나은 개그감

개그맨 정준하는 1971318일 서울에서 태어났습니다(고향). 올해 나이가 43살이죠.

학력

강서고등학교

프로필

이휘재 매니저하다가 1995MBC '테마극장'로 데뷔

 

정준하는 노브레인 서바이벌로 인기를 끌었고, 국민 예능으로 자리잡은 무한도전 멤버로 유명합니다.

하지만 연기력은 좋지만, 애드립을 비롯한 즉흥적인 개그와 연기는 상당히 취약합니다. 바보 개릭터에다가 착한 동네 형 개릭터 정도를 유지하죠.

 

정준하 아내 야기 니나 사진

 

그런 본인의 단점 때문인지, 정준하는 아내를 상당히 재미있는 사람으로 선택했네요. 아마 본인의 모자라는 부분에 본능적으로 끌리기 때문인 거 같습니다.

 

정준하 아내인 야기 니나는 올해 나이가 33살입니다. 정준하보다 10살 연하죠.

어머니가 한국인이고 아버지가 일본인인, 재일 교포입니다(더 정확하게는 혼혈). 어릴 적에 할머니와 한국에서 생활했기에, 한국어 발음이 상당히 정확합니다.

 

 

 

정준하 야기 니나 웨딩 화보

 

정준하는 부인인 야기 니나를 200810월에 우연히 만나게 됩니다. 하지만 야기 니나의 직업이 항공사 스튜어디스(승무원)이어서, 만날 시간이 별로 없었죠.

 

정준하: "항공사 승무원이라 너무 바빠 전화하면 대부분 해외에 있다. 한국에 있는 시간이 거의 없어 영화도 보기 어렵고 만날 때 식사하는 시간이 전부다."

(둘의 별명이 흥미롭습니다. 정준하는 아내를 니모라고 부르고, 부인은 정준하를 슈렉이라고 부릅니다. 각각 닮아서 그런 거죠.)

 

드라마에서 야기 니나(니모)의 대역을 맡았던 일본인 여자 배우 후지이 미나

 

하지만 정준하는 야기 니나의 친절과 배려에 완전히 넘어가게 됩니다.

정준하: "워낙 착하고 제 주변사람들에게도 잘 한다. 직업 정신이 투철해 여자친구와 있으면 항상 비행기 1등석에 탄 느낌이다."

 

사실 정준하는 당시 여친이었던 야기 니나와 결별하게 됩니다. 바로 야기 니나 어머니의 반대때문이었죠.

정준하: "장모님의 반대가 워낙 심하다보니 아내가 먼저 헤어지자고 말했다."

 

 

아마 한국 출신이었던 야기 니나의 어머니가 한국 내에서의 정준하 이미지가 어떤 것인지 잘 알았기 때문으로 보입니다. 바보 캐릭터에 한때 많이 밉상이었죠. (물론 정준하 역시 결혼 후에는 자신의 이미지 개선을 위하여 많이 노력하지만, 결혼 전까지만 해도 상당히 안 좋았죠.)

 

그런데 위에서 언급한 대로 야기 니나의 개그감이 남편인 정준하보다 오히려 뛰어난 거 같습니다.

지난 2004년 서경석과 이윤석이 진행하던 '효도합시다' 코너에 출연했던 동영상이 나왔거든요.

당시 한국인 승무원이었던 차영경 옆에 야기 니나가 출연했던 거죠.

(당시 이름이 니나 야끼로 나오는데, 이것은 일본에서 외국인들 앞에서 이야기할 때 이름 성 순서로 하는 관습때문에 그런 거 같습니다.)

 

 

그런데 원래 야기 니나의 분량은 아주 짧았던 거 같습니다. 단순히 일본 승무원들의 어학을 교육시키는 강사로 나왔던 거죠. 그런데 너무 재미있으니까, 그 분량을 전부 다 살리게 되는 거 같네요.

 

간단하게 정리하면, '깻잎머리 스타일', '자폭 개그', '엄마 돼지 디스' , 정준하를 볼 때마다 안타까움의 원인이었던 순발력있는 개그감이 정말 충만합니다. 아마 정준하 역시 야기 니나의 외모나 친절, 배려보다는 이런 개그감에 반한 것으로 보이네요.

 

야기 니나의 예능감 넘치는 동영상

 

당시 야기 니나의 나이가 불과 24살이었는데, 정말 말을 잘하네요. 그때부터 예능에 출연했다면, 지금쯤 대단한 사람으로 다듬어졌을 거 같습니다.   

 

게다가 남편 정준하와 아들 정로하와 찍은 사진을 보면, 끼라고 할까, 장난기같은 예능감이 풍부한 거 같습니다. 나중에 부부 동반 토크쇼나 예능에 남편을 능가하는 부인 캐릭터가 탄생할지도 모르겠네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