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예능

슈 남편 임효성 평범한 농구선수의 SES쟁취기

가수 겸 방송인 슈는 19811023일 일본 출생입니다. 본명은 유수영(혹은 류수영)이며, 일본 이름은 구니미쓰 슈 혹은 쿠니미츠 슈라고 불립니다. 고향은 일본 요코하마 인근의 가나가와현이죠.

 

(학력)

한국켄트외국인학교

서울국제학교

(프로필)

1997S.E.S 1집 앨범 [I'm Your Girl]로 데뷔

 

원래 일본에서 태어나지만 중학교 시절 한국으로 돌아와 외국인 학교를 다닙니다. 그러다가 고1때 한 연예기회사에서 계약서 없이 god의 손호영, 데니안과 혼성그룹 결성을 준비하던 연습생이었지만, 롯데월드에 친구들과 놀러갔다가 SM엔터테인먼트 캐스팅 디렉터의 눈에 띄어 캐스팅되었고, 오디션을 거쳐 SES멤버로 합류하게 됩니다.

 

 

2003년까지 SES 활동을 하다가 그룹 해체이후에는 솔로 가수 활동 및 뮤지컬, 예능 등에 출연하면서 방송인의 길을 걷게 됩니다.

그리고 지인의 소개로 현재의 남편인 임효성을 만나게 됩니다.

 

임효성은 1981731일 충주 출생(고향)으로, 올해 나이가 33살입니다. 슈와 동갑이죠.

충주고, 성균관대학교를 거쳐 서울 SK나이츠 등에서 뛰었던 프로선수입니다.

 

2004년 전체 3번이라는 드래프트 순위로 지명될 정도로 장래 기대를 모은 선수였지만, 현역 시절에 별다른 활약을 하지 못하고 트레이드만 당하다가 결국 2012-2013 시즌에 은퇴를 하게 됩니다.

그리고 현재 소속이 인천 전자랜드 엘리펀츠 가드라고 되어 있지만, 이미 은퇴를 한 상태기 때문에 현역 선수도 아니고, 그렇다고 코치도 아닌, 그냥 백수 상태죠.

근황은 자기야 같은 프로그램에 간간히 출연하면서 제 2의 직업을 구하려고 노력하고 있는 모양입니다.

 

슈와 임효성의 첫만남은 유진이 소개시켜줬다는 루머도 있지만, 정확한 것은 임효성의 친한 후배를 만나는 자리에 우연히 슈가 합석을 하게 되면서 인연이 시작됩니다(2008).

 

원래 임효성이 SES의 엄청난 팬이었기에, 처음에는 가수와 팬으로의 만남의 성격이 강했죠.

임효성이 더 적극적이었죠.

임효성: "슈는 나를 남자로 느끼지 않았지만 내가 집요하게 보자고 했다."

 

 

그러다가 임효성이 프러포즈까지 했다가 거절을 당합니다.

당시 슈의 마음속에는 다른 남자가 있었기 때문이죠.

 

: "남편과 2년 동안 친구 사이로 지내다 프러포즈를 받게 됐다. 당시 마음속에 다른 사람이 있어 1년 동안 남편의 프러포즈를 거절했었다."

 

하지만 임효성은 프러포즈를 거절당한 바로 다음날 아무렇지도 않게 같이 밥을 먹자고 전화를 겁니다.

임효성의 집안은 평범한데, 슈에 대한 이런 한결같은 모습에 결국 슈 역시 넘어가게 된 거죠.

 

슈 임효성 웨딩 사진

 

; "제가 혼자 사는데 오랫동안 밥 친구가 되어줬고, 제 일본 공연도 보러 올 정도로 정성이었어요. 그 시간 동안 지켜보니 저를 사랑해주고 지켜줄 사람이구나 싶었죠. 의젓하기도 하고 연예계 사람들과 달리 묵묵히 기다려주는 점에 반해서 올인하게 됐어요."

 

이것이 슈가 다소 평범한 농구선수였던 임효성을 남편으로 선택한 이유입니다. 임효성은 그전부터 팬으로 좋아하고, 사랑하던 여자였으니, 그냥 땡큐였고요.

 

 슈의 웨딩 화보, 만삭인 상태

 

결국 둘은 2010411일 결혼식을 올려 부부가 됩니다. 그런데 이때는 이미 슈가 임신 8개월째로 속도위반이었죠. 임효성의 농구 시즌 때문에 결혼식을 미뤄야 했던 사정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슈는 623일 아들 임유를 출산했고, 201372일에는 쌍둥이 딸 임라희, 임라율(이름)을 낳으면서 세아이의 엄마가 되네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