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타

결혼 김민교 아내(부인) 이소영과 러브스토리

김민교 프로필

 

영화배우 김민교는 19744월 출생입니다. 올해 나이가 40살이죠.

(학력)

서울예술대학 연극과를 졸업

 

대학로에서 20여 편의 연극 공연을 하는 등 원래 직업은 연극배우였습니다. 그러다가 1998년 영화 성철로 처음 스크린에 데뷔하고, 이후 2003년 영화 동승에서 주연을 맡지만 영화는 흥행에 실패하고 맙니다. (영화 동승은 영화사의 자금 사정이 안 좋아서 촬영기간이 무려 5년이나 되었죠)

연극 무대에서 다져진 연기력이 있었지만 인지도를 올리는데 실패한 뒤, 여러 영화에서 단역 및 조연으로만 나옵니다.

 

 

그렇게 배우 인생이 끝날지도 몰랐을 김민교였지만, SNL 코리아에 출연하면서 인지도가 대폭 상승하게 됩니다.

 

김민교는 20101월 한국 고전음악 작곡가 이소영(직업)과 결혼합니다.

이소영은 김민교보다 10살 연하로, 올해 나이는 30살입니다.

 

 

김민교 아내 이소영은 원래 한국예술종합학교 한국고전음악과 거문고를 전공했던 재원으로, 둘은 2005년 김민교가 뮤지컬 '밑바닥에서'를 공연할 때 배우와 팬으로 처음 만나게 된 후, 5년 후 결혼하게 된 거죠.

 

맨 처음 이소영은 연극을 무척 좋아하던 여학생이었습니다. 그래서 매표소 아가씨를 아르바이트로 하다가 김민교를 만나게 되었죠.(얼어붙은 테이프를 녹이기 위하여 라이타를 빌렸죠.)

그리고 누가 처음 사귀자고 한 것도 아닌데, 자연스럽게 둘은 서로 끌려서 사귀게 돕니다.

 

그리고 만난지 천일되던 날, 김민교는 '배우는 무대에 섰을 때 가장 매력적이다'라는 생각으로 연극 무대에서 깜짝 프러포즈를 하게 됩니다.

 

김민교는 아직 부인인 이소정의 사진 등을 공개하지 않고 있습니다. 아마 개인 생활의 프라이버시를 중요시해서 그런 거 같습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