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타

송소희 노래 모음 장윤정 백지영 노래 포함 25곡

 (송소희 프로필)  

 

송소희는 19971020일 충청남도 예산에서 태어났습니다. 올해 나이가 17살이네요.

어렸을 때부터 국악 신동으로, 국악계의 아이돌이라 불리며 활동을 했습니다. 아마 또래의 아이들 중에서는 무대 경험이 제일 많은 거 같습니다.

 

2010년 한국을 빛낸 자랑스런 한국인 대상을 수상했으며, 현재 학교는 호서고등학교에 재학 중입니다.

 

 

국악인으로 이름을 알렸지만, 본인은 가요 부르기를 마다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국악계 일각에서 비난의 목소리가 나오기도 했지만, 송소희는 별로 개의치 않고 가요 등을 통한 저변 확대에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장윤정과 합동 무대를 꾸미기도 했고, 백지영의 노래 잊지 말아요를 부르기도 했습니다. 확실히 가요에 대한 연습을 시작한지 얼마되지 않았는지, 두 명의 여가수에 비하면 모자란 티가 많이 나네요.

그 외에도 동백아가씨등을 부른 적이 있습니다.

 

 

하지만 민요에서는 아마 비슷한 또래중에는 적수가 없습니다. 명창들이나 되어야지 송소희의 노래 실력이 딸림을 알 수 있을 정도입니다.

 

 

송소희의 노래 동영상 모음을 모아봤습니다. 먼저 장윤정과 송소희의 합동무대, 어머나, 짠짜라 등과 백지영의 노래 잊지말아요, 동백아가씨 등과 이어서 민요들의 동영상, 그리고 송소희의 이름을 널리 알린 KTCF 두 장면과 송소희란 어떤 인물인가에 대한 인터뷰 동영상 순으로 구성했습니다. 아직 17살이지만, 결코 간단한 인생이 아니네요.

(저작권자 유라준)

 

장윤정.송소희 - 어머나 . 짠짜라 .

 

송소희-잊지말아요(백지영)

 

송소희의 동백아가씨.mp4 .

 

송해.송소희 - 잘했군 잘했어 .

 

송소희 - 풍년가 .

 

아리랑 - 송소희

 

송소희 - 태평가(太平歌) .

 

송소희 뱃노래+자진뱃노래 가요무대 20131007

 

송소희-배띄워라 .

 

송소희의창부타령 아유 귀여워^^.avi .

 

송소희의 얼굴을 일반인들에게 알린 KT 광고 두편입니다. 이 전까지만 해도 일반인들은 송소희를 잘 몰랐죠.

KT olleh LTE CF : 광대역 LTE - 송소희 .

 

국악인 송소희 CF 스타 등극? KT 광대역 CF 2 .

 

송소희에 대해서 잘 알 수 있는 인터뷰 두편.

(어떤 기자가 송소희를 국악계의 손연재라고 비유한 이후부터 따라다니는 손연재 수식어. 손연재 역시 예전에는 김연아라는 고유 명사를 자주 썼죠. 김연아는 뭐라고 생각할지 궁금하네요.)

[한국정책방송KTV] 문화이슈- 나는 국악소녀 송소희다! .

 

사람이다 Q 송소희

 

송소희 민요 모음 .

송소희의 민요 모음 끝판왕. 청춘가부터 시작하는데, 한시간이 넘는 분량입니다. 위에서도 언급했지만, 그만큼 송소희의 무대 경험이 많기 때문입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