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타

유연석 프로필과 색다른 예능감 동영상 모음

 

유연석은 1984411일 서울 출생(고향)입니다(올해 나이 30살, 본명은 안연석). 다만 어릴 적에 아버지를 따라서 경남 진주로 이사를 가서 고등학교 때 서울로 전학을 옵니다.

 

유연석의 아버지가 바로 경상대학교의 토목공학과 교수 안기원 교수입니다. 원래 유연석의 본명은 안연석이고, 유연석은 예명이죠.

게다가 유연석의 어머니는 화가입니다. 교육가 집안 임과 동시에 예술가 집안이네요. 아마 이런 부모님들의 매력이 유연석에게 그대로 전해진 거 같네요.

 

게다가 유연석은 어릴 적에 공부를 꽤나 잘했습니다.

유연석: "막내라서 그런지 어릴 때부터 형에 비해 나는 하고 싶은 것을 하면서 지냈다. 그렇다고 공부를 못하는 편은 아니었다. 진주에서 학교 다닐 때 우등반에 들어서 방과후에 따로 더 공부를 하곤 했었다."

진짜 엄친아네요. 그리고 유연석 친형 덕분에 좀 자유로운 생활을 했던 거 같습니다.

(유연석 학력 학벌)

서울 경기고등학교

서울 세종대학교 영화예술학 학사

서울 세종대학교 대학원 연기예술학 석사

(프로필)

2003년 영화 올드보이에서 유지태 아역으로 데뷔합니다. 그 후에 군 복무(군대 공군)를 했고, 다시 2008년 드라마 종합병원 2를 시작으로 배우로 활동을 재개합니다.

 

 

유연석은 유독 악역 캐릭터와 인연이 깊습니다. 그의 이름을 제대로 알린 건축학개론에서도 압서방 선배(강남 오빠) 역할을 제대로 해서 수지 팬들로부터 욕을 엄청나게 먹었죠.

하지만 건축학 개론을 위하여 이용주 감독과 처음 미팅을 했을 때 유연석에게 주어질 캐릭터는 강남 오빠가 아니라 바로 납뜩이 역할이었습니다. 유연석이 납뜩이 역할을 해도 재미있었을 거 같네요.

 

 

하지만 이용주 감독은 유연석이 납뜩이보다는 재욱이 캐릭터(강남 오빠)를 맡는 것이 더 좋을 거 같다는 생각에 역할을 조정하게 되었습니다.

 

그 이후에도 유연석은 악역을 맡습니다. 구가의 서에서는 이승기가 맡은 최강치의 친구이자 연적인 박태서였죠.

 

 

사실 유연석은 사극 출연이 처음입니다. (예전에 별순검에 잠깐 출연하기는 했지만 고정으로 출연한 적은 없습니다.)

그런데 첫 출연치고는 상당히 좋은 것 이상으로 좋은 발성과 연기를 보여주었습니다. 아마 대학교와 대학원에서 계속 연기를 배웠기 때문에 그 기초가 탄탄해서 그런 것일 수도 있습니다.

 

다음 번 사극 도전뿐만 아니라, 이번 드라마 응답하라 1994에서의 칠봉이 역할 역시 크게 기대가 되는 배우입니다.

 

 

 

그런데 연기를 할 때는 성격이 굉장히 진지해지는데, 실제 성격은 주위 동료들과 친한 사람들과는 흉허물없이 친하게 지내는 거 같습니다. 몇몇 예능에 나온 모습을 보면 유연석의 예능감을 엿볼 수 있죠.

다음은 유연석이 나왔던 예능과 뮤직비디오 동영상 모음입니다.

 

   강심장, 유연석 여자친구에게 나아닌 다른남자친구가 생겼(138회) .

 

유연석실체 동영상 "저 나쁜 놈 아닙니다..."

 

유연석, 여친 때문 공군 입대 @화신 마음을 지배하는 자! 20130430

 

유연석, 데이트 비용 아끼려 꼼수 @화신 마음을 지배하는 자! 20130430 .

 

유연석,류현경 견제 .

 

강심장, 유연석의 사진놀이(137회) .

 

맛있는 인생 유연석-윤정희에게 프로포즈했다 '무시'(6회,주요장면) (유연석의 연예인병이 걸렸다?)

 

강심장, 유연석 유지태 아역연기 올드보이 중(137회) .

 

[SSTV] 유연석, '국민 여동생' 괴롭히기 전문배우?..."아이유만 남았다"

 

유연석백진희어떠한배우가되고싶은가.MOV .

 

[HD] 유연석 주연영화 '열여덟 열아홉' M/V

 

유연석이 나왔던 영화 전국노래자랑은 상당히 아쉬웠던 작품입니다. 나중에라도 이경규와 손잡고 다시 한번 영화를 더 찍어도 좋을 거 같네요.

그리고 유연석이 앞으로는 예능 프로그래에도 더 많이 나왔으면 합니다. 그의 예능감을 이대로 묻혀 놓기에는 너무 아깝네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