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예능

조갑경의 순태젓 레시피 부추채 족발전 요리법 커플그네

 

맨발의 친구들 24회에서 홍서범, 조갑경의 집이 공개되었습니다. 특이하게 월풀욕조가 있는데, 홍서범이 솔직하게 고백하네요. 그동안 테스트 한번만 하고 전혀 사용하지를 않았답니다. 전기세가 많이 나오고, 또 물 받는데 무려 4시간이나 걸린다고 하네요.

솔직히 이런 물건은 사기 전에는 의욕적으로 구매를 하지만, 막상 사고 나면은 후회하는 경우가 많죠. 지금은 대추 말리는 용도로 잘 사용하고 있네요.

 

그런데 커플 그네만큼은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조갑경이 남편 홍서범과 같이 앉아서 이야기를 하거나, 자녀들과 함께 앉아서 차를 마시는 용도로도 사용하고 있죠. 확실히 이 제품은 괜찮은 거 같네요.

가족이 같이 시간을 보낼 수 있으니까...

 

 

그런데 사실 커플그네라고 하기보다는 그네의자나 흔들 의자가 맞는 말인 것 같네요.

보통 이런 제품은 야외에 많이 놔두는데, 홍서범 조갑경 집은 평수가 워낙 넓어서 베란다에 놔두어도 무리는 없을 듯.

   

여러 제품이 있지만 선우케루잉 제품이 그중에서도 괜찮네요.

가격은 719,000원인데, 나무로 된 제품도 있더라고요.

 

일체형이니, 천장과 연결할 필요도 없고, 성인 3인용이어서 커플은 물론 아이들 두세 명까지 같이 앉아도 좁지 않죠.

또 다른 브랜드로는 베스타의 그네의자도 괜찮죠. 좀 투박하기는 하지만, 튼튼하고 또 가격이 36,9000원 정도여서 실용적이기도 하고요.

 

 

본격적으로 조갑경의 이북식 요리들이 소개됩니다.

두 집안이 모두 이북 출신이어서, 자연스럽게 집에서는 이북 음식을 많이 먹은 거 같네요.

 

1. 순태젓 레시피(요리법, 만드는 법, 만들기)

전어와 갈치의 뱃살, 내장을 섞어 담은 젓갈

 

순태젓

처음에는 구매를 한 것이라고 생각했지만, 조갑경의 설명을 들으니까 그렇지 않다는 것을 알게 되었어요. 다만 위의 재료를 섞어서 담으면 되니까요.

 

그 외에도 청어알젓, 참치내장젓, 토하젓 등의 젓깔이 많았는데, 확실히 이런 쪽이 담그기 쉽죠. 다만 재료를 준비하는 과정이 귀찮고, 한 번에 많이 만들어 두면 처치 곤란이어서 그렇지... 그래도 한번 만들어 두면 젖과 김치만으로 밥 한 그릇 뚝딱할 수 있죠.

 

 

 

다음은 낫토김치무침 레시피(요리법, 만드는 법, 만들기)

낫토와 다진김치, 계란노른자, 김가루를 골고루 섞는다

낫토김치무침

 

다이어트에도 효능이 좋은 바나나 식초 레시피(요리법, 만드는 법, 만들기)

바나나 식초

바나나, 흑설탕, 사과식초를 같은 비율로 섞어서 20일 정도 보관

그리고 (각자의 취향에 따라) 원액을 물로 희석시켜서 음료처럼 마시면 된다.

 

 

 

마늘초 레시피(요리법, 만드는 법, 만들기)

조선시대 궁녀들이 다이어트를 위해 마늘을 즐겨 먹었다 하여 일명 궁녀 다이어트라 불렸다.

2달 정도 담궈야 한다.

 

 

 

조갑경 집의 밥도둑은 보쌈김치로 선정되었습니다.

, 대추, 잣 등이 들어가서 어린이 입맛인 은지원이 안 짜고 달다고 했죠. 아마 밤, 대추, 잣 등이 짜고 매운 맛을 잡아주는 거 같은데, 아쉽게도 보쌈김치의 비법은 조갑경 시어머니만이 알고 있고, 이날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다음은 부추채 족발전 레시피(요리법, 만드는 법, 만들기)

부추채 족발전

1 양념 된 족발을 먹기 좋게 썰어 밀가루와 달걀에 묻혀 팬에 굽는다.

2 부추와 양파를 썰고 간장소스에 곁들여 먹는다

 

여기에 보쌈김치를 싸서 먹거나 묵은지를 씻어서 먹으면, 정말 금상첨화네요.

 

 

평양식 왕만두전골 레시피(요리법, 만드는 법, 만들기)

여기 제일 중요한 것은 황태육수를 이용한 양념장이 비법입니다.

평양식 왕만두전골

1 황태육수에 고춧가루, 새우젓, 다진 마늘, 다시마가루를 섞어서 양념장을 만든다.

2 육수를 낸 소고기를 말린 다음 찢고, 황태포, 표고버섯, 고사리, 배추 등을 냄비에 담는다.

3 왕만두를 넣고, 소고기 육수를 부은 후 양념장과 함께 끓인다.

   

이날 가장 아쉬운 것은 공개되지 않은 보쌈 김치 레시피도 레시피지만, 조갑경이 알아냈다는 청국장을 집에서 냄새 안나게 묵히는 방법이네요.

그걸 자세하게 공개했으면 좋으련만, 조갑경이 힘들게 알아낸 방법이니까 다른 사람이 강요하면 안돼죠.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