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예능/(예능)짝

짝 돌싱특집 프로필, 틈이없는 여자6호와 틈을만드는 여자4호

12058기는 돌싱특집이었습니다. 모두들 한번의 상처를 안고 살아가는 사람들이어서 그런지, 다른 미혼 남녀들이 나왔을 때보다 더 조심스러우면서도 적극적인 거 같습니다.

 

확실히 이들에게는 난관이 한두가지가 아닌 것 같네요. 우선 자신과 상대가 상처(이혼)가 있고, 게다가 자녀 문제까지 얽혀듭니다. 단순한 미혼남녀보다 훨씬 더 복잡하죠. 

아래는 짝 58기 돌싱특집 남녀 프로필입니다. 

특이사항

남자3호의 경우 중고등학교, 대학교를 미국에서 유학생활을 했습니다. 전공이 비행기 조종사이고, 고등학교때 취미로 친 골프를 본격적으로 배워서 현재 SBS 골프 방송에서 진행을 하고 있습니다. (조기유학이니, 아마 집안이 상당히 잘 사는 모양입니다.)

 

특이사항

남자5호의 경우 애견숍을 운영하는데, 서글서글하게 웃는 인상으로 첫인상 선택에서 여자1호, 여자2호, 여자3호로부터 선택받는 의자왕이 됩니다. 아마 애견숍을 운영하면서 갈고닦은 여자들과의 대화의 기술로 쉽게 의자남이 될 것 같은데, 최종 짝이 되지 못해서인지, 방송 분량은 별로 없네요.

 

여자 프로필 사진 

 

 

여기서 제일 두드러지는 여자들은 여자4호와 여자6호 같습니다.

여자 4호는 여기서 최연소입니다. 나이가 28살인데, 겨우 21살때 결혼을 했고, 23살때 돌싱이 되었네요. 7세딸은 전남편이 양육중입니다. 어린 나이에 결혼해서 시아버지를 모셨고, 집안일을 한다고 밖에 나가지를 못합니다. 그러다가 우울증이 왔고, 출산이후에 부부관계가 싫어서 남편과 점점 멀어집니다. 이 솔직고백이 이혼의 주요 원인중의 하나인 것 같습니다.

 

 

그리고 여자 6호의 경우는 특이하게도 미혼입니다. 다른 사람중에서도 동거나 사실혼인 사람이 있었는데, 이 여자는 그런 경우도 아닌 것 같네요.

미혼의 몸으로 돌싱특집에 출연한 이유는, "(내 또래나 그 보다 연상의) 사회적으로 성공한 총각중에서도 이기적이거나 배려심없는 사람이 많다. 그래서 오히려 돌싱중에서 괜찮은 사람을 만나고 싶었다."입니다.

확실히 여자6호의 말처럼 경제적인 성공을 거둔 골드미스터중에서 이기적인 사람도 좀 있죠.

 

 

, 여자6호는 경제적인 조건보다는 사람의 인간성을 먼저 보겠다는 생각인데, 그럴려면 자신의 모습 역시 있는 그대로를 남에게 보여줄 필요가 있습니다. 결국 남자 3호가 하소연을 하네요.

"우리에게는 두가지의 핸디캡이 있다. 이혼한 것과 아이다. 그냥 이대로라면 여자6호에게 대시할 남자는 아무도 없다. 뭔가를 우리에게 보여줘야 한다."

 

여자6호의 대답

"무슨 말인지는 알겠는데, 모르는 사람들 앞에서 저 스스로 떠들고 싶지는 않다. 잘 될지, 안될지도 모르는데..."

 

확실히 여자6호의 말도 일리가 있죠. 게다가 카메라가 돌고 있는 상황이니 더 부담이 되었을 겁니다. 그렇다고 하더라도 남자3호의 말처럼 공개적으로 "이러이러한 사람을 구한다"라고 광고를 하는 것이 아니라, 남자들에게 '빈틈', 즉 서로 대화할 거리를 던져 주어야 하죠.

 

이건 그냥 광고가 아니라 서로 알아가는 과정에서 필요한 대화의 기술이죠. 예를 들어서 여자4호처럼 남자들의 아기 사진에 관심을 보인다거나, 애견숍을 운영하는 남자 5호에게는 개 동영상에 관심을 갖고 질문을 던지는 것이 바로 '빈틈'을 보이는 거죠.

 

, 여자6호는 과거에 이런 차가운 인상과 그에 따른 편견 때문에 제대로 된 연애는 별로 못하고, 나쁜 남자에게 상처만 받았을 것 같네요.

(남자들 역시 마찬가지죠. 빈틈을 보인다는 것이 상대에 대한 관심 있는 질문이라는 것을 모르는 사람은 첫인상에서 많이 손해를 볼 수 있습니다.)

 

어쨌든 처음에 도시락 선택에서 여자6호를 선택했던 남자3호는 자기 아이에게 관심을 갖는 여자4호에게 마음이 급격하게 기울게 됩니다.

"딸은 그냥 이름을 부르는데, 아들은 '아들'이라고 부를 수 있다."

 

 

여자4호 역시 처음에는 남의 아이를 달가워하지 않다가 사진보고 너무 귀여운 모습에 마음이 점차 열리고요.

 

이런 상황에 (짝 재도전인) 남자 2호 역시 여자4호에게 관심을 갖게 됩니다. 재미있는 것은 남자6호와 남자2호 모두 자녀를 갖고 있다는 점입니다. 과연 여자4호의 선택이 어떻게 될지, 그리고 여자6호는 미혼의 몸으로 돌싱특집에 나온 큰 결심대로 과연 짝을 찾을 수 있을지, 다음 주가 기대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