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슈퍼스타K 제작진이 시청자들이 전혀 예상하지 못햇던 승부수를 띄웠습니다. 조를 나눠서 한조는 전체 합격을, 다른 조는 전체 탈락이라는 무시무시한 방법으로 합격자와 탈락자를 나눕니다.

 

이미 A조는 전원 탈락을, B조는 전원 합격이라는 결과를 받은 상황입니다.

A조는 나창수, 샘비, 디어, 이동훈, 박상돈, 이원철, 정호준, 권영훈 등이었습니다. 이 중에서 샘비(이은비, 김한샘)와 말더듬이 가수 박상돈이 무척 아쉽네요.

 

박상돈

박상돈은 부디 노래를 통해서 마음을 조금씩 더 치유하기를 바랍니다. 이미 슈퍼위크 진출이라는 큰 성공을 거두었으니까, 앞으로의 도전은 더 쉬울 겁니다.

 

그리고 B조는 최영태, 정다희, 이수민, 실크로드(김샤샤, 김율라), 박재정, 네이브로, 임순영, 송희진, 변상국, 남주미, 정은우, 김대성 스테파노, 장원기, 박시환, 잔나비, 이경현, 김민지 등이 합격을 합니다.

정말 쟁쟁한 실력자들이 많네요.

 

정다희

다음은 C조와 D조입니다.

C조에는 와블(이기림 23, 이푸름 20)과 쌍태경(윤태경, 이태경), (t.A.K. 알리나 21 카챠 21), 김찬 등이 포함되어 있고, D조에는 김재원, 박재한, 미스터파파, 김제휘, 마스커밴드, 쓰레기스트, 안성현, 조윤성 등이 속해 있습니다.

 

과연 어느 조가 전원 합격의 영광을, 어느 조가 전원 탈락의 슬픔을 맛볼까요?

 

확실히 C조에는 이승철이 탑10의 실력자로 언급했던 김찬과 공군의 실력자들이 대거 포진해 있고, 와블과 쌍태경 등도 있습니다. 반면에 D조에는 오늘 혹평을 많이 받았던 미스터파파와 마스커밴드, 쓰레기스트 등이 있습니다.

여러분의 예상은 어디인가요?

 

이하늘

제가 보기에는 D조가 전원합격할 것 같네요.

노래실력만을 놓고 볼 때는 D조가 확연히 낫습니다. 게다가 A, B조의 사례를 보더라도, 방송을 탄 인원이 D조에 훨씬 많습니다. 그리고 노래 실력을 떠나서 이슈를 몰 수 있는 박재한(한경일)이나 미스터파파 등은 결코 포기할 수 없는 패죠.

 

게다가 공군에서 탑10의 실력자 두명 중의 한명이라고 손꼽혀 온 변상국은 이미 B조에서 합격된 상태입니다. 지금 C조로 서 있는 김찬 등은 버리는 카드라는 뜻이죠.

 

다만, 이승철과 윤종신 등이 누누이 언급했던 대로, 자매팀에서 이기림과 이푸름의 실력차가 너무 납니다. (쌍태경이나 탁 팀도 비슷한 상황) 아마 팀을 해체해서 이기림은 구원해줄지도 모르겠네요.

 

그런데 이렇게만 발표하니, 이름이 언급되지 않은 사람의 합격, 불합격 여부를 확실히 알 수가 없네요.

서울 대전 본선에서 합격했던 18살의 고등학생 김윤주(Apink의 몰라요를 불렀는데, 이승철이 춤추면서 노래가 망가진다고 런닝머신 위에서 뛰라고 심사평을 했죠)와 오덕희, 주은총 등은 어떻게 되었는지 알 수가 없네요.

김윤주

오늘까지는 참가자가 너무 많아서 심사위원들이나 편집자가 너무 많이 끊어서 보여줬습니다. 노래가 마치 BGM같았죠. 하지만 다음 주부터는 좀 더 몰입할 수 있을 정도의 노래는 방송에 포함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 ..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