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혜승 아나운서가 남편 민준기와 만나서 결혼한 이유와 더불어, 이혜승 아나운서가 시댁으로부터 받는 지원은, 수많은 여자들의 로망이 아닌가 하네요.


(이전 글)  홍신애 사기 피소 사건과 강용석의 문제점


SBS 이혜승 아나운서는 1977년 5월 11일 서울에서 태어납니다. (이혜승 아나운서 고향 서울). 올해 41살이죠. (이혜승 아나운서 나이)


(이혜승 아나운서 학력 학교) 예일여자고등학교 졸업

서울대학교 언론정보학과 학사 (95학번)

(참고로 이혜승이 서울대에 들어간 것은 어릴 때 홍콩에서 살았기 때문에, 해외 거주자 특례로 입학하게 된 것입니다. 밑에서 추가 설명)



(스폰서 링크)
. .


(저작권자 유라준)

(이혜승 아나운서 프로필 경력) 1999년 매일경제TV 정치경제부 기자

2000년 SBS 공채 8기 아나운서로 입사


이후 이혜승은 출발 모닝와이드, 아이 러브 사커, 월드컵 우리가 간다, 토요일 SBS 주말뉴스, 기적의 승부사, 주말 SBS 8 뉴스, 일요일 낮 12시 SBS 주말 뉴스 등을 진행합니다.


참고로 이혜승 아나운서는 과거 아역 배우로도 활동한 적이 있습니다.

사실 어린이 배우는 본인 스스로의 의지보다는 어머니의 의지에 따르는 경우가 많은데, 이혜승 아나운서 친정 어머니가 이런 쪽으로 관심이 많았는 것 같네요.


민병철 (이혜승 아나운서 시아버지): "처음에 이혜승씨를 만나고 여러 가지 면에서 참 반듯한 사람이라는 생각을 했어요. 그런데 (이혜승의) 부모님 (민병철의 사돈)을 만나보니까 알겠더라구요. 특히 어머니가 참 대단한 분이라는 생각을 했어요."


아마 이혜승의 어머니가 어릴 때부터 자녀 교육에 신경을 많이 썼던 것 같네요. (이혜승 아나운서 집안 환경)


이혜승 아나운서: "아버지께서 저에게 "누구에게나 주어진 기회는 동일하다. 하지만 준비하지 않는 사람은 오는 기회도 잡을 수 없다."라고 하셨던 말씀을 늘 잊지 못해요."


아무튼 부모님의 사업때문에 이혜승은 어릴 때 홍콩에서 살게 되었고, 이 덕분에 서울대에 '해외거주자 특례' 자격으로 입학하게 됩니다.


이혜승이 서울대 95학번인데, 사실 당시까지만 해도 해외에 살던 학생들이 별로 없었기에, '해외 거주자 특례' 을 활용하기가 굉장히 쉬운 편이었죠.




이후 이혜승 아나운서는 순탄한 길을 걷게 됩니다.

1999년 서울대 언론정보학과 졸업, 1999년 매일경제 TV 기자로 입사, 2000년 SBS 8기 공채 아나운서로 입사 등을 거쳤고, 취직 기간에도 대학원을 2군데나 다닙니다.


2002년 서울대 언론정보 대학원 수료. 2006년 한국외국어대 통번역대학원 한영과 국제회의반 수료


이혜승: "저는 일하는 게 너무 좋았어요. 매경에서 SBS에 출근할 때까지 두 달 동안도 끝까지 다녀야 멋지다고 생각했죠."


이혜승: "2003년에 아나운서로서 가장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을 때였는데, 통역대학원에 미쳐서 아무 생각이 나지 않았어요."


이혜승: "결국 한 달쯤 입시학원을 다녔는데, '대상포진'에 걸릴 정도였죠."


이혜승: "(대학원에 입학한 후) 회사와 학교, 양쪽에 온전히 100% 에너지를 쏟지 못하니까 회사는 회사대로 미안하고, 학교는 학교대로 미안했어요."


이혜승: "학교를 무사히 마친건 회사에서 배려를 많이 해준 덕분이에요. 2년동안 정말 회사일과 대학원 수업을 병행하느라 힘들었죠."


결국 이혜승은 SBS에 다니면서도 서울대 대학원과 한국외국어대 통번역대학원을 다니는데에 성공합니다.


사실 요즘 많은 회사에서 직원들의 자기 계발을 적극적으로 지원합니다. 그런데 이혜승 아나운서처럼 2개의 대학원 석사 과정을 연달아 다닌 것은 보기 드문 경우가 아닌가 하네요.


보통 이런 경우에는, 회사에 미안한 것 이상으로, 자기 근무를 대신해야 하는 동료들에게 더 미안하기 마련이니까요.



. .



이후 이혜승은 2007년 1월 민준기와 결혼을 하게 됩니다.

바로 영어로 유명한 민병철의 아들이죠. (이혜승 아나운서 시아버지 민병철 교수)


참고로 이혜승이 민준기와 결혼하기 전부터 둘의 관계가 파다하게 소문이 났습니다.

왜냐하면 2006년 7월경에, 이혜승은 현직 아나운서로서는 굉장히 드물게 민병철어학원에서 영어 특강을 펼칩니다.


당시 많은 사람들이 이를 의아하게 생각했는데, 이미 이혜승과 민준기의 관계가 많이 진척된 상황이었죠.



그렇다면, 이혜승 아나운서 남편의 직업은 무엇일까요?


(민준기 변호사 나이는 41살, 1977년생으로 아내 이혜승과 동갑)


(민준기 학력 프로필) 보스턴 대학교

서퍽대학교 로스쿨 졸업


리인터내셔날법률사무소 외국변호사로 재직

법무법인 아태와 충청 변호사로 근무했음


사실 민준기를 국제변호사라고 하는데, 실상 국제 변호사라는 말은 없습니다. 대개 미국 변호사 자격증을 가지고 한국에서 활동하는 사람을 가지고 국제변호사라고 지칭을 하죠. (한국내부의 변호사 활동은 할 수가 없음)


참고로 미국은 각 주마다 변호사 자격증을 딸 수가 있는데, 대체로 한국보다는 많이 쉬운 편입니다.

게다가 숫자도 굉장히 많이 뽑기 때문에, 일거리를 찾기 위한 변호사들의 충동질 때문에 소송전쟁이 일어나기도 하기 때문에, 미국의 사회 문제가 되기도 하죠.


이혜승: "결혼한 뒤에 남편이 문화 충격을 주었어요. 제가 스포츠는 워낙 관심이 없었기에, 결혼하고 남편과 스키장에 처음 가봤어요."



(스폰서 링크)
. .


(저작권자 유라준)


(다음 글) 이혜승 아나운서는 시댁에 팔려갔나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