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전원일기 응삼이 부부와 일용이 부부 다음에 개똥이 부부에 대한 시리즈입니다. 이번에는 전원일기에서 개똥 엄마로 활약했던 탤런트 이상미에 대한 글이죠.

(참고로 이전 글은 개똥 아빠 이창훈에 대한 글)  

탤런트 이창환과 박정희 카리스마의 비밀


탤런트 이상미 나이 (본명 이해윤 나이)는 대략 58살입니다.

워낙 동안이어서 나이를 젊게 보는 사람이 많은데, 1982년부터 활동을 한 배우이죠.


(탤런트 이상미 프로필 경력) 1982년 MBC 공채 15기로 데뷔

이후 드라마 전원일기, 조선 왕조 오백년 대원군, 부부클리닉 사랑과 전쟁, 이산, 동이, 신기생뎐, 천사의 선택 등과 영화 가슴을 펴라, 1호선, 사랑과 전쟁 열두번째 남자 등에 출연합니다.


참고로 이상미는 초등학교때부터 아이스크림과 과자 CF 등에 출연했던 아역 광고 모델 출신이라는 점입니다.



(스폰서 링크)
. .


이상미: "고등학교 때까지 계속 광고모델을 하다 보니 자연스럽게 연기에 대한 관심을 갖게 되었어요. 하지만 부모님께서는 연기자가 되는 것을 반대하셨고, 결국 전 엄마를 피해서 매일 방송국에 가서 놀곤 했죠."


이상미: "(결국 방송국 관계자가) 탤런트 공채 시험을 보라, 라고 조언을 해줬고, 15기 공채 탤런트 시험에 합격했어요. 공채 탤런트가 되니까 마치 세상을 다 얻은 듯했지만, 생각만큼 일이 풀리지 않았어요."


참고로 이상미의 탤런트 동기들 (MBC 공채 15기)이 바로 이영범, 맹상훈, 정성모, 박찬환 등입니다.


그러다가 이상미는 전원일기에 출연하게 되는데, 바로 '개똥 엄마' 역할이었습니다.

동네 오빠를 좋아했던 처녀가 그 동네 오빠와 결혼해서 임신을 했고, 개똥이 (아명)을 낳았다는 설정이었죠.


이상미: "당시 ‘전원일기’ 녹화가 있는 날은 얼굴에 가장 어두운 색의 파운데이션을 바르고 얼굴 군데군데 기미도 그려 넣어야 했어요."



그리고 전원일기가 끝난 다음에는 이상미가 2011년 신기생뎐의 금라라 엄마 역할로 다시 한번 주목을 받기도 했죠.


그런데 탤런트 이상미는 결혼을 아직 하지 않고 혼자 살고 있네요. (탤런트 이상미 남편 없는 이유)

지난 2010년 이상미의 절친 탤런트 이숙 (함께 전원일기에 출연한 선배 연기자)이 이상미를 위하여 공개 구혼을 하기도 했죠.


이숙: "이상미가 아직 미혼이다. 효녀 (이)상미가 어머니 모시고 사느라 결혼이 늦어졌는데 이제라도 결혼시켜야 한다."



. .



이숙: "(이상미가) 성격도 착하고 예쁘고 성실하기까지 한데 아직 인연을 못 만나서 안타깝다."


이숙: "상미를 좋은데 시집보내고 싶다. 또, 좋은 연기자 좋은 선배 이숙으로 아름답게 늙어가는게 소원이다."


당시 공개구혼에서는 이상미는 쑥스러운듯 별다른 말을 하지 않았는데, 나중에 이상미의 본심이 드러나기도 했죠.


이상미: "부모님의 엄청난 반대를 무릅쓰고 들어온 길인데 그에 걸맞은 성취를 하지 못해 늘 아쉬움이 많았어요."


이상미: "이름을 바꾼다고 갑자기 인생이 달라지진 않겠지만 저에게 더 잘 어울리고 더 좋은 이름이라니, 기대를 해보고 싶습니다." (2011년 이상미가 개명을 하면서)


참고로 이상미가 어머니를 모시고 사느라 결혼이 늦어져셔, 이숙을 비롯한 방송국 일가에서는 '효녀 상미'라고 부르곤 하죠.


이상미: "다들 저보고 효녀라고 칭찬하는데, 제가 어머니께 진짜 효도하는 길은 탤런트로서 더욱 성공하는 것 아닌가 싶어요."


이처럼 이상미는 결혼보다는 오히려 연기 인생의 성공을 꿈꾸고 있습니다.

그래서 개명까지 했지만, 여전히 주목받지 못하고 있다는 점이, 좀 안타깝네요.


탤런트 이상미 근황 (탤런트 이해윤 근황)

최근에는 이상미가 '기막힌 이야기 실제 상황'과 '이것은 실화다' 등에서 각종 단역으로 출연을 하고 있는데, 좀 더 큰 역을 맡았으면 하네요.



(스폰서 링크)
. .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