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과거 탤런트 박순애는 1965년 9월 4일 태어났습니다. 올해 53살이죠. (탤런트 박순애 나이)

(박순애 학력 학교) 숭의여자고등학교 졸업

한양대학교 연극영화과 학사


(박순애 프로필 경력) 1986년 MBC 공채 탤런트 16기로 데뷔

이후 박순애는 드라마 조선왕조 오백년 남한산성, 도시의 얼굴, 조선왕조 오백년 인현왕후, 도시의 흉년, 천명, 일출봉, 한지붕 세가족, 일지매, 야망 등과 영화 욕 등에 출연합니다.


그리고 박순애는 결혼과 동시에 연예계에서 은퇴를 했는데, 예외적인 활동으로 1997년부터 1999년까지 동아방송대학 방송연예과 겸임교수로 후학들을 가르치기도 했죠.


(스폰서 링크)
. .

(참고로, 박순애가 결혼 생활을 하면서 1994년부터 동아TV에서 '우먼골프'를 진행하기도 했다는 것은, 많은 사람들이 모르는 사실이죠.

박순애가 남편 이한용과 함께 대구에 살면서 이 방송 진행을 위하여 1주일에 한번씩 꼬박 꼬박 서울로 올라올 정도로 정성을 기울였던 프로그램이었죠.) (박순애의 결혼 생활에 대해서는 밑에서 설명)



사람의 심리를 살펴보면 좀 이상한 부분이 있습니다.

같은 스캔들이라고 할지라도, 어떤 탤런트에게는 굉장히 가혹하게 대하고, 또 다른 탤런트에게는 굉장히 냉혹하게 대하는데,

바로 탤런트 박순애와 이효정의 스캔들이 대표적인 예라고 할 수 있죠.


탤런트 박순애 리즈 시절 사진



원래 데뷔때부터 박순애는 '전통적인 한국의 미인상'을 대표하는 탤런트가 됩니다.

넉넉하면서도 푸근한 인상의 얼굴, 기품있는 말과 행동이 이런 이미지를 형성하게 만들었죠.


그래서 당시 20, 430대에게 박순애는 친누이나 연인같았고, 50, 60대에게는 최고의 맏며느리감으로 손꼽히게 됩니다.


이런 박순애의 이미지는 1988년 드라마 '조선왕조 오백년의 인현왕후'에서 주인공 '인현왕후'를 맡으면서, 절정에 달합니다.


자애롭고 자비로우면서, 억울하게 당한 인현왕후의 캐릭터를 거의 완벽하게 소화했고,


현재까지도 많은 사람들이 '최고의 인현왕후는 박순애', '최고의 장희빈은 전인화'를 꼽는데 주저하지 않게 만들었죠.



하지만 이런 부분이 박순애에게는 부담감으로 작용하기도 합니다.


박순애: "사극을 오래하다 보니 제 몸짓이나 말투가 조금 딱딱해졌어요. 이 바람에 현대극에 출연하면 연기가 어렵게 느껴지기도 하고요."


이 때문인지, 박순애는 '인현왕후'가 끝나자마자 '파격적인 연기' 변신을 시도합니다.

바로 드라마 '도시의 흉년'에서 지수연 역을 맡게 되었죠.


당시 '도시의 흉년'에서는 유인촌과 이혜영이 주인공으로 나오는데, 둘은 결혼을 약속한 사이였습니다.


그리고 박순애는 이혜영의 친동생으로 나오는데, 장래 형부 (유인촌)를 보고 반해서, 형부를 유혹하는 캐릭터였죠.



. .



결국 유인촌은 처제가 될 박순애의 유혹에 넘어가 하룻밤 불륜을 저지르게 되었고, 이혜영과 결혼은 하지만 처제 박순애를 잊지 못하고 아내 이혜영을 냉대하게 됩니다.


현대의 시각에서 보자면, 막장 드라마의 원조라고 할 수 있는데, 재미있는 것은 '저조한 시청률' 때문인지, 이런 캐릭터를 맡은 박순애의 '지고지순하고 인자한 이미지'는 거의 타격이 없었다는 점입니다.



아무튼 이렇게 현대극에서는 별다른 빛을 보지 못했던 박순애가 결국 큰 주목을 받았던 현대극이 나타나게 됩니다.

바로 1992년 드라마 '한지붕 세가족'이었죠.


원래 장수 드라마인 '한지붕 세가족'에 박순애와 이효정은 신혼부부로 중간에 투입됩니다. (1992년)


하지만, 한창 인기를 얻고 있던 박순애와 이효정은 스캔들때문에, 1993년 9월경에 갑자기 하차를 하게 되었죠.



당시 박순애와 이효정에게 어떤 일이 벌어졌을까요?


박순애 이미지


이 스캔들 이후 박순애는 1993년부터 점차 활동이 줄어들었고, 1994년 결혼과 함께 연예계에서 은퇴하게 되었죠.


(스폰서 링크)
. .


(다음 글 참조)  박순애 근황과 남편 이한용 재산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