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다음은 슈스케 악마의 편집 주인공인 박재한입니다. 원래 한경일이라는 가수로 활동했었죠. 저번 주부터 슈퍼스타K5의 이슈를 혼자서 몰고 다니는 것 같습니다.

 

노래는 이승철, 열을 세어 보아요를 부릅니다. 

박재한

심사평

조권 심사평; 노래가 좀 느끼했어요.

노래를 이렇게 잘 하시는 분은 굉장히 많다. 고민이 많이 되기도 하고... 오늘 느낌(감동)이 없었고, 본인의 개성도 부족한 것 같다. 노래를 이렇게 많이 하는 사람은 굉장히 많다. 불합격

 

조권

 

현미; 노래가 좀 더 굴곡이 있었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다. 아마추어에게 이런 요구가 무리일지는 몰라도, 그래도 내가 볼 때는 톤도 크고 전망은 있는 것 같긴 하다. 합격

 

이때까지는 조권도 박재한이 가요계의 선배인 한경일인 것은 전혀 모릅니다. (아마 내일 조권이 선배인 박재한을 불합격시켰다고 욕 좀 먹겠네요. 확실히 선배에 대한 심사평으로는 조권이 굉장한 혹평을 했으니까요.) 보컬 강사인 직업을 말하고, 이승철의 물음에 박재한은 자산이 낸 앨범과 노래를 말합니다. 노래를 들은 후에 이승철의 심사평이 이어집니다.

 

이승철; 재한씨의 보컬은 습관이 있다. 좋고 나쁘고를 떠나 뭐가 나은지는 모르지만, 일단 본인의 습관이 있는 것은 분명하다. 재한씨의 보컬은 좀 평범하다. 합격

 

결국 심사위원들의 심사결과 21로 박재한은 합격을 합니다.

저 역시 그가 합격하지 말았으면 하는 심정으로 이미 지난주에 글을 포스팅한 적이 있습니다. 이제 슈스케는 현역 가수도 합격시킨다는 전례를 남겼네요. (서인영의 농담처럼 정말로 서인영이 나오게 될지도 모르겠습니다.) 

2013/08/17 - 슈퍼스타K5 박재한(한경일)의 합격을 반대하며

 

 

오늘 박재한은 자신의 활동이 뜸했던 이유에 대해서 말했습니다. 그것은 과거 소속사의 잘못된 '노이즈 마케팅' 때문 이었습니다. 잠적 1주일(정확하게는 약 6)이 소속사의 노이즈 마케팅으로 시작되었지만, 그것이 결국 노이즈로 끝나고, 장경일의 방송과 행사 활동은 중지되어 버렸다입니다. 이것이 사실인지 혹은 거짓말(변명)인지는 모르겠습니다.

 

박재한

 

 

 

만약 거짓이라면 아마 박재한은 도덕성에 커다란 타격을 입을 것입니다. 그리고 사실이더라도 소속사의 그런 잘못된 정책에 찬성한 박재한 역시 책임이 아주 없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소속사의 손쉬운 마케팅 욕심에 아까운 가수 하나가 잘못된 길로 들어섰다는 사실은 부인할 수 없습니다. 또한 다른 사람의 잘못 때문에 박재한이 영원히 가요계에서 추방당하는 (결과적) 현실 역시 너무 가혹한 처벌로 보입니다. 그래서 박재한에게 다시 한 번 더 기회를 주어야 맞다고 봅니다.

 

하지만 박재한은 그의 고백처럼 찢어지게 가난하지가 않습니다.

오히려 보컬 트레이닝을 한 2년의 수입이 지난 11년 활동한 수입보다 더 많다고 하네요. 그렇다면 왜 정식으로 음반이나 음원을 내어서 활동을 재개하지 않았을까요?

자비로 음반을 내면서 근근이 활동하는 인디 밴드나 가난한 뮤지션들도 정말 많습니다.

 

박재한

게다가 슈스케에 나온 박재한의 출전 이유 역시 진정성이 없는 것은 마찬가지입니다.

그는 다른 사람들처럼 '노래를 부르기 위해서 나왔다'든가, '음악이 좋아서 나왔다'라는 이유가 아니라, 남들에게 가수로 비춰지기를 원해서 출전하게 된 겁니다. , 2집인 '나 삶의 반'을 부를 때의 전성기를 못 잊어서 나온 것이죠.

(만약 그가 정말로 가난해서, 먹고 살기 위해서 어쩔 수 없이 슈스케에 나왔다고 하면 그나마 인정이 끌리는 면이 없지 않아 있겠지만, 지금은 그저 자신의 욕심을 채우기 위해 나온 것으로 보이네요.) 

 

어쨌든 박재한은 슈퍼위크에 진출하게 되었고, 슈스케 제작진은 한경일이라는 이슈를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사실상 이미 저번 주부터 사용했죠.) 하지만 슈스케 제작진 역시 기성 가수를 우승시키거나 아주 높은 순위에까지 올리는 것에 대한 부담은 갖고 있다고 보입니다.

그러기에 박재한의 앞날은 그리 밝아 보이지는 않네요.   

2013/08/24 - 슈스케5 3회 합격자- 이경현 최영태 김제휘 이수민 남주미 김희원 

2013/08/24 - 슈스케5 3회 합격자- 김찬 김민지 김샤샤외 2 

2013/08/24 - 슈스케5 3회 특이한 탈락자들 유재필 박이삭 황선영 등

.. ..

 

댓글
  • 프로필사진 ㅋㅋㅋㅋ ㅋ ㅋ ㅋ 가난해서 먹고살기위해서 슈스케에나왔으면 인정이 끌린다라... 자신의 욕심을채우기 위해서 나온다는게 이상한 일인가요? 가수가 무슨 신부님인가.. 저런프로그램자체가 가수발
    굴프로인데 자기이름알리려고 나오는게 이상한일인지 ㅋ ㅋ
    2013.10.19 09:59 신고
  • 프로필사진 유라준 박재한은 현역 가수죠. 당연히 가수 발굴 프로그램과는 맞지 않죠. 2013.10.19 12:48 신고
  • 프로필사진 ㅁㄴㅇㄹ 가수로 비춰지기를 원하는게 당연한거지ㅋㅋㅋ많은 보컬트레이너들이 오디션 프로그램에 나오는 이유가 뭐라고 생각하시는지. 가수가 자기 노래를 많이 알리고 싶은 건 당연한 욕구인데 2013.10.31 19:35 신고
  • 프로필사진 유라준 가수가 자기 노래를 많이 알리고 싶은 건 당연한 욕구죠.
    하지만 가수 발굴 오디션 프로그램에서 그걸 홍보하는 건 별로 맞지 않는 거 같군요.
    2013.11.01 09:50 신고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