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인 이야기/손정의

손정의 부인 사진 공개x 이유

소프트뱅크 손정의 인물 시리즈입니다.


# 목차

* 갑자기 닥친 불행은

* 손정의 부인 손우미 나이와 학력

* 손정의 결혼 이유는


유라준의 특별한 이야기


(스폰서 링크)
. .
* 갑자기 닥친 불행은


손정의의 주도면밀한 계산과 과감한 행동, 게다가 재일한국인이라는 핸디캡까지 극복한 성공이 아닐 수 없습니다.


손정의: "첫 매출을 올린지 불과 1년만에 소프트뱅크의 매출액은 35억 엔이 되었고, ‘주간 아사히’에서는 날‘괴물 실업가’로 보도했다."


이처럼 사업초창기때 탄탄대로를 달리던 손정의였지만, 곧 커다란 불행을 맞닦뜨리게 됩니다.

바로 만성 간염에 걸린 것이죠.


손정의: "당시 의료진은 시한부 판정을 내렸다. "길게 잡아도 5년이다."라고 하더라. 하늘이 무너지는 것 같았다."

손정의: "딸은 (손정의 큰딸) 이제  겨우 갓난쟁였다. 해야 할 일이 산처럼 많은데, 내 가족은, 회사는... "


당시 손정의의 심정이 얼마나 절망으로 물들었는지를 잘 알 수 있을 것 같네요.


여기서 손정의의 가족들을 살펴볼 필요가 있을 것 같네요.

먼저, 손정의 부인 우미 마사미는 일본인입니다.

(손정의 아내가 혼혈이라는 루머가 있는데, 이는 사실무근임)

(후에 손정의 부인 이름은 손우미로 변경이 되는데, 이 부분은 밑에서 추가 설명)

손정의 사진 (손정의 가족 사진은 철저하게 공개하지 않음)

* 손정의 부인 손우미 나이와 학력


손정의보다 2살 연상이고, 둘이 미국 유학 생활을 하다가 만나서 연애를 하게 되었따. 

손정의: "19살때 '인생 50년 계획'을 만든 다음에, 그녀 앞에서 일장 연설을 하기도 했다."


손정의: "너무 바빠서 도서관에서 잠깐 얼굴을 보는 것이 다였지만, 처음 만난 순간부터 난 우미가 내 아내가 될 것임을 믿어 의심치 않았다."


우미 마사미: "남편은 패션도 이상했고, 나이를 가늠할 수 없는 이상한 사람이라고 생각했다."


우미 마사미: "남편은 성인식이 끝난 다음에 나에게 프러포즈를 했다. 40살이 되기 전에 궁전같은 집에서 살게 해주겠다고 약속을 했다. (그의 약속을 믿지는 않았지만) 그의 열정에 나도 모르게 빠지게 되었다."


(참고로 우미 마사미는 홀리네임스 칼리지에 다니고 있었는데, 이것 역시 손정의가 홀리네임스 칼리지에 입학하는 이유중의 하나가 됨) (손정의 부인 학력)

. .

* 손정의 결혼 이유는


(또한, 손정의 부인은 사진도 전혀 공개하지 않고 외부활동을 자제하는 전형적인 일본식 현모양처의 전형임)

(이런 영향으로 손정의 딸들 사진 역시 공개되지 않았음)


손정의: "21살에 결혼을 결심했다. 처음 결혼식 날은 그만 결혼식 약속 시간에 늦고 말았다. 당시에 번역기 개발에 몰두하고 있었기에 시간을 깜빡한 것이다. 결국 주례가 화를 내고 가버렸고, 결혼식도 취소되었다."


손정의: "그런데 두번째 결혼식날에도 지각을 했지만, 다행히 이번에는 주례가 나를 기다려주었다. 또한, 결혼식때 증인 섭외를 깜빡하는 바람에, 교회 문지기에게 부탁을 했다."

(스폰서 링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