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치인 이야기/이인제

이인제 피닉제 뜻 이유

이인제에 대한 연재글 8개입니다.

이인제 피닉제 이유를 비롯하여, 이인제에 대한 총평을 해보면, 좀 안타까운 점이 있네요.


# 목차

* 이인제 피닉제 이유와 유래

* 이인제 새누리당의 대선 후보로?

* 이인제 평가


유라준의 특별한 이야기


(스폰서 링크)
. .
* 이인제 피닉제 이유와 유래


이인제를 돌이켜보면 참 안타까운 정치인중의 한명입니다.


젊은 시절에는 '확고한 사명감'과 '뜨거운 열정'이 있었고, 이런 것들을 변호사나 노동부 장관을 하면서 실제로 '업적'을 만들게 됩니다.


하지만 너무 큰 인기와 이회창의 치명적인 약점이 이인제를 '너무 빠른 대선 후보'로 만들었고, 결국 대선에서 여러번 패배하면서 본인의 정치력을 갉아먹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인제는 피닉제라는 별명을 얻게 됩니다.

이인제 피닉제 사진

(이인제 피닉제 뜻 - 새천년민주당을 탈당한 이후 매번 국회의원 선거에서 아슬아슬하게 당선이 되면서, '피닉스 이인제'라는 별명이 붙었고, 결국 피닉제로 불리게 됨)


하지만 이인제가 피닉스 (불사조)이면서 동시에 기존에 몸담았던 여러 유력 정당들이 거의 망하는 지경에 이르면서, 이것은 이인제의 저주로도 불리게 되었죠.


(실제로 새천년민주당, 자민련, 민주당 등이 결국에는 지리멸렬하게 되는데, 이것은 이인제때문이었다고 하기는 힘들고, 단순히 말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이렇게 떠들 뿐이죠.


다만, 이인제가 대국을 보는 안목은 확실히 짧다는 방증이 될 수는 있겠네요.)

* 이인제 새누리당의 대선 후보로?


그러면서 마지막(?)으로 이인제가 새누리당으로 합류하게 되면서, 이인제의 저주는 막을 내리는가 싶었는데, 결국 최순실 박근혜 게이트로 새누리당마저도 거의 문을 닫게 되는 형편에 이르게 되었죠. (이 역시 이인제때문이라고 절대 할 수가 없는데, 공교롭게도 그런 우연들이 굉장히 반복되네요.)


아무튼 20대 총선에서 이인제는 국회의원 선거에서 낙선하게 되면서 피닉제의 전설은 끝나는가 싶었는데, 최순실 게이트로 새누리당은 대선 후보조차도 낼 수 없는 상황에 몰리게 됩니다.


결국 이인제가 대선 출마를 선언했고, 이대로 새누리당 후보로 대선을 나올 가능성이 높아졌네요.

. .
* 이인제 평가


이인제의 인생을 살펴보면, 좀 아쉽습니다.

젊은 시절에는 '업적'이 사람들에게 어필을 했고, 사람들이 그의 '개혁' 성향을 인정을 했지만, 지금은 그저 노회한 정치인의 이미지만 있을 뿐이죠.


실제로 이인제는 국회의원으로 오랫동안 활동하면서 뚜렷한 '업적'을 내지 못합니다.


이인제가 초심과 젊은 날의 열정을 다시 떠올린다면, 현 시국에서 자신이 해야할 일이 무엇인지를 깨닫게 될 것입니다.

그러면 그의 인생에서 유종의 미를 거둘터인데, 현재는 그럴 가능성도 그다지 높지 않아 보이네요.

(스폰서 링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