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1편 - 반기문 나이 군대 의문점

2편 - 반기문 김대중 사찰 사건의 문제점

3편 - 반기문 기름장어 뜻 이유

4편 - 반기문을 노무현이 중용한 이유

5편 - 반기문을 위한 노무현의 희생 일화들

6편 - 반기문에 대한 새누리당의 거짓말

7편 - 반기문 우려, 우려왕 비판

8편 - 반기문 평가 업적 최고의 것들 

9편 - 반기문 부인 유순택 직업

10편 - 반기문 아내 유순택 결혼 생활

11편 - 반기문 아들 반우현 직업 SK텔레콤 특혜 논란

12편 - 반기문 딸 사위 인도인 고위직 임명 논란

13편 - 반기문 조카 사기 사건이 별문제가 아닌 이유

14편 - 문재인 최대 약점과 반기문

15편 - 반기문 최종 평가-약자에게 강하고 강자에게 약해


유엔사무총장 반기문 최종 평가입니다.


# 목차

* 초원복집 사건과 삼성 X파일 사건의 공통점

* 반기문 최종 평가


유라준의 특별한 이야기


(스폰서 링크)
. .
* 초원복집 사건과 삼성 X파일 사건의 공통점


(일례로 삼성X파일 사건 당시 문제점을 '도청'으로 몰아가면서 삼성의 죄를 덮어준 수법은, 과거 김기춘의 초원 복집 사건 당시 '우리가 남이가' 녹음 파일이 공개되었을 때 '도청 문제'를 부각시켰던 것과 동일한 수법이었음)


결국 보수 언론이나 진보 언론이나 문재인에게 '삼성 문제'를 전혀 묻지도 못하는 것을 보면, 앞으로 문재인이 대통령에 선출되더라도, 우리나라의 장래는 그리 밝지 않은 것 같습니다.


(혹시 문재인이 정권을 잡기 위하여 속으로 삼성에 대한 칼을 갈고 있고, 나중에 정권을 잡은 다음에 삼성 개혁을 계획하고 있다면, 지금까지 제가 한 말들이 모조리 '뻘소리'가 될 것입니다.)

반기문 박근혜 사진

* 반기문 최종 평가


이상과 같이, 반기문의 업적과 그에 대한 비판 등, 가족 문제 등을 살펴봤습니다.


반기문의 외교관 및 공무원으로의 업적을 폄하하는 일부 비판론자들이 있지만, 그런 평가들은 상당 부분 부정확한 것이고, 유엔사무총장 업적 역시 전임자에 비해서는 상당히 준수한 편입니다.


다만, 정치가로서의 결단이 필요할 때는,

그런 모습을 보이지 못했던 점,

그리고 약자에게는 강하고 강자에게는 약한 것이,

반기문 최대의 약점이 되겠네요.

. .
또한, 반기문을 국민을 계도의 대상으로 보는 발언을 보면, 

그의 인식 역시 전근대적이라는 사실을 알 수 있습니다.


반기문: "세계 속 한국은 레벨이 훨씬 더 낮다. 그런 면에서 언론의 역할, 국민을 계도하는 것이 중요하다."


사실 최순실 게이트에서 언론은 이미 자기 역할을 하지 못했다는 것이 그대로 드러났습니다.

반면에 국민들은 평화적인 촛불 집회를 통하여, '성숙한 민주 의식'을 마음껏 드러냈죠.


반기문의 언론과 국민에 대한 평가는 180도 잘못된 것이 아닌가 합니다.

확실히 정치인으로서의 자질은 크게 부족한 것 같네요.

(스폰서 링크)
. .

댓글
  • 프로필사진 최유정 반기문은 실제로 해외 언론뿐만 아니라 유엔직원들이 최악의 총재라고 뽑는다 합니다. 무능할 뿐만아니라 유엔을 불투명하게 운영하고 직원의 인사를 마음대로 했다하더군요. 더군다나 사조직까지 만들려하다가 감사의 강력한 반대로 부딪혀 갈등이 심했어요 완전 독재 스타일인거죠. 그래서 유엔 감사였던 직원은 반과 엄청 갈등을 겪다 때려치고 자국에서 미스터챈스라는 책을 냈는데 반기문이 어떤식으로 유엔을 망쳤는지를 디테일하게 옮겼죠. 반을 저능아 (미스터챈스는 저능아가 주인공인 영화임)로 표현하면서 어떻게 저렇게 무능한 인간이 유엔총재까지 되었는지 이해안간다했죠.무능한데 강대국들한테는 충실한 개라면서요. 그런데 그직원에게 자기 부하직원을시켜 조용히 안하면 가만히 안두겠다며 협박까지 했다더군요. 이게 반기문의 본모습입니다.
    아참. 아들 군대는 자기입으로 해병대 보냈다했는데 알고보니 육군보병출신이라더군여. 그것도 검증해야된다는
    2017.01.11 00:22 신고
  • 프로필사진 최유정 예전 미군이 두여학생을 탱크로 죽이고도 우리는 미군에게 손도 못댔던거 아시죠. 그게 다 소파 협정이라는 말도안되는 전대미문의 최악의 굴욕적인 협정 때문이라는 것 때문에 당시 많은 국민이 분개했었어요. 그거 반기문이 도장찍은겁니다. 주도적으로요. 뉴욕에서 일할때요. 심지어 노통시절에 미국에서 대북관계를 평화관계로 바꾸고싶다고 제안했는데 대통한테는 전하지도 않고 자기선에서 거절했죠. 북한과는 절대 평화적 관계가 될수없다며. 나중에 노통이 그거 알고 엄청 혼냈다는. 그럼에도 안찔랐다는게 최악의 실수예요. 지금 미국을 제외한 해외언론과 전문가들한테 너무 욕얻어먹어 한국 이미지까지 망쳐버렸으니. 유엔을 최악의 유명무실한 조직으로 만든 일등공신이라며 엄청 까더군요. 미국이야 자기 말은 엄청 잘 들어주니 싫은소리 절대 안합니다. 이미 유엔직원들 사이에선 3~4년전부터 반이 대선준비한다고 알고 있었대요. 직원들시켜 한국 선거법이며 대통령이되기위한 여러 것들을 알아보라하고 그랬다네요. 직원들 사이에서 유엔총재가 저렇게 권력욕이 심하다며 엄청 한심했다는. 이거말고도 꺼낼 얘기 너무 많은데 힘들어서 여기까지만 ㅎ 2017.01.11 00:30 신고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