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치인 이야기/반기문

반기문에 대한 새누리당의 거짓말

1편 - 반기문 나이 군대 의문점

2편 - 반기문 김대중 사찰 사건의 문제점

3편 - 반기문 기름장어 뜻 이유

4편 - 반기문을 노무현이 중용한 이유

5편 - 반기문을 위한 노무현의 희생 일화들

6편 - 반기문에 대한 새누리당의 거짓말

7편 - 반기문 우려, 우려왕 비판

8편 - 반기문 평가 업적 최고의 것들 

9편 - 반기문 부인 유순택 직업

10편 - 반기문 아내 유순택 결혼 생활

11편 - 반기문 아들 반우현 직업 SK텔레콤 특혜 논란

12편 - 반기문 딸 사위 인도인 고위직 임명 논란

13편 - 반기문 조카 사기 사건 정리

14편 - 문재인 최대 약점과 반기문

15편 - 반기문 최종 평가


반기문이 유엔사무총장이 되는데, 새누리당 (당시 한나라당)은 거짓말을 합니다. 그 당시 어떤 거짓말을 했을까요?


# 목차

* 반기문에 대한 새누리당 (당시 한나라당)의 거짓말

* 반기문의 노무현 배신 사건

* 반기문 팬클럽의 반박


유라준의 특별한 이야기


(스폰서 링크)
. .
* 반기문에 대한 새누리당 (당시 한나라당)의 거짓말


이처럼, 반기문의 사무총장이 된 데는, 노무현 정부의 공이 결정적이었다고 할 수 있네요.


그런데 재미있는 것은 당시 한나라당 (후에 새누리당)은 반기문의 유엔사무총장 선출에 적극적으로 반대를 합니다.


전여옥 한나라당 의원: "불과 바다건너 중국의 탈북 여성 문제조차 제대로 해결하지 못하고 심지어 관심조차 보이지 않는 한국 외교부 장관 반기문의 유엔사무총장 출마 선언은 '국제 사회의 조롱거리'이다."


전여옥 한나라당 의원: "UN사무총장은 후진국에서나 나온다."


전여옥뿐만 아니라, 당시 한나라당의 대다수들은 반기문이 유엔사무총장이 되는 것을 탐탁치 않게 여깁니다.

바로 노무현 정부의 치적이 되는 것을 못마땅하게 여겼기 때문이죠.


(실제로 UN사무총장을 배출한 나라들은 가나같은 아프리카의 후진국들도 있지만, 오스트리아, 스웨덴, 노르웨이 등의 선진국도 있었음.


미국, 러시아, 중국, 영국, 프랑스 등의 상임이사국 출신은 사무총장이 될 수 없다는 암묵적인 불문률이 있지만, 그 외 나라들은 상관없음)


결국 한나라당은 국민들의 수준을 '개돼지'로 보고, 이런 거짓말을 한 건가요?

* 반기문의 노무현 배신 사건


참고로 반기문은 이런 노무현의 절대적인 지원속에서 유엔사무총장이 되지만, 노무현을 배반(?)하게 됩니다.


안희정: "(반기문 총장은) 자신을 위해 모든 노력을 다 했던 노무현 대통령의 슬픈 죽음에 현직 대통령 (이명박의) 눈치보느라 조문조차도 하지 못했던 분입니다. 이제와서 변명하십니다."


안희정: "(노무현) 대통령 서거 2년 뒤, 몰래 봉하 묘역을 다녀왔으며 해마다 1월1일이면 권양숙 여사께 안부 전화를 드린다고... 솔직히 그런 말씀을 듣는 것조차 민망스럽기 그지 없습니다."


안희정: "중부권 대망론과 친박계의 추대론을 은근히 즐기시다가 (박근혜) 탄핵 바람이 불어오니 슬그머니 손을 놓고..."


이처럼 반기문은 노무현 사망 당시나, 그 이후에도 '조문'조차 제대로 하지 못했던 사람입니다.

이명박의 눈치를 봤기 때문이죠.


. .

* 반기문 팬클럽의 반박


그리고 반기문 유엔 사무총장 팬클럽 '반딧불이'는 안희정의 말에 이렇게 반박합니다.

- 글로벌 시각에서 한국 정치판을 직시하고 새로운 리더십을 세우는 게 국가적 과제이며 이를 헌신하겠다는 것이 반 총장의 입장이다.


노무현의 도움으로 유엔사무총장이 된 사람이 '조문'조차 제대로 하지 못한 것을 비판한 것인데,

여기에 왜 '글로벌 시각에서 한국 정치판을 직시하고' 등의 구절이 왜 나오는지를 모르겠네요.


아마 반기문이 대통령이 되면, 힘있는 사람들 (우리나라의 재벌, 언론 사주)의 눈치를 본다고, 제대로 정치를 할 수 있을지 의문입니다.


그렇다면 반기문이 사무총장으로 일하는 동안의 평가는 어떨까요?

(스폰서 링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