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치인 이야기/김종필

김종필 육영수 성격 평가

1편 김종필 나이 집안 망한 이유

2편 김종필 박정희의 첫만남

3편 김종필 부인 박영옥, 김종필 아내 결혼 이유

4편 김종필 가족 아들 딸과 외국인 며느리

5편 김종필 오히라 메모와 한일협정의 문제점

6편 김종필 박정희이 일본 뇌물받은 이유

7편 김종필 박정희 결별 이유

8편 김종필 육영수 성격 평가

9편 김종필 최태민 박근혜 폭로

10편 박정희가 재혼 못한 이유는 박근혜

11편 김종필 박근혜 아이 근거

12편 김종필 박근혜 딸 아들 발언의 진실

13편 김종필 근황 문재인 반기문 안철수 평가


김종필의 육영수 평가가 정말 충격적이네요. 하긴 서로 가족이니, 이렇게 내밀하게 잘 알 수 있었던 것이 아닌가 하네요. (김종필 육영수 폭로)


# 목차

* 김종필 육영수 성격 발언

* 육영수의 이미지 메이킹

* 육영수 가족도 돌보지 않아


유라준의 특별한 이야기


(스폰서 링크)
. .

* 김종필 육영수 성격 발언


이후 DJP 연합은 내각제 개헌 무산과 햇볕정책에 대한 이견으로 결국 붕괴되었고, 김종필은 '노무현 탄핵' 찬성 역풍으로 2004년 총선에서의 대패로 현실 정치를 은퇴하게 됩니다.


당시 김종필은 10선 국회의원이 되기 위하여 자민련의 비례대표 1번으로 출마를 합니다. 원래 당시 정당들은 여성계를 우대하기 위하여 비례대표 홀수에는 여성들을 배정했는데, 김종필은 이런 관례조차 무시하고 본인 스스로 1번에 나섰다가 결국 비참한 낙선 결과를 맞게 되었죠.


이후 김종필은 정치계와 떨어진 행보를 보였는데, 최근 들어서 다시 정치적인 움직임이 활발하네요.


특히, 김종필의 박근혜 성격과 육영수 여사에 대한 평가가 무척 흥미롭습니다.


먼저, 김종필의 육영수 여사 성격 평가

(김종필과 육영수는 조카 사위와 처의 숙모라는 굉장히 가까운 사이임을 감안하면, 그는 가족만이 알 수 있는 내밀한 상황들도 속속들이 알고 있었음)


김종필: "육XX라고 알아? 그(육영수 여사)의 아버지(육종관씨)를 고향에서는 육XX라고 불렀어. 욕심이 많다고. 동네 사람들이 그래서 붙인 별명이야."

박정희 육영수 사진

* 육영수의 이미지 메이킹


김종필: "내가 미국 보병학교에 유학 갔을 당시에 우리 집사람이 딸(예리)을 낳았지. 돌봐주는 사람이 없고 쌀도 없으니 굶었대."


김종필: "그걸 보다 못한 박종규가 자기 고향에 내려가서 쌀 한 가마를 가져다줘 (아내가) 끼니를 때웠다는구먼."


이 인터뷰를 하는 동안 김종필이 얘기를 하지 않았는데,

당시 김종필 가족은 박정희 육영수와 함께 살았던 것 같습니다. 그 이유는 바로 아래 구절에 잘 나타나 있죠.


김종필: "육영수 여사가 애를 낳은 산모더러 밥 먹었냐고 물어보지도 않더래. 저쪽에선 숟가락, 밥그릇 달그락거리는 소리가 들리는데도... 집사람이 (귀국한) 날 붙들고 울고불고하잖아."

. .
* 육영수 가족도 돌보지 않아


김종필: "오죽하면 내가 미국에서 돌아와서 난리를 폈겠어. 남도 아닌 당신네 조카딸 아니냐고. (한집에 살면서) 자기는 밥 먹는 소리 내면서 애 낳고 굶고 있는 산모에게 어떻게 그럴 수가 있냐고 막말을 하니까, (육영수 여사가) 말 한마디도 못하더군."


김종필: "(육영수는) 남에 대한 배려가 없어. (불우한 사람 돌본다는 이미지는) 대통령 부인이라는 이름에 맞게 꾸며진 것이지."


사실 김종필의 말은 틀렸네요.

'남'에 대한 배려가 없는 것이 아니라,

가족(남편의 질녀)에 대한 배려, 게다가 산모라는 사회적 약자에 대한 배려가 없었네요.


그동안 많은 사람들이 육영수의 이미지에 속았던 것 같습니다.


(스폰서 링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