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1편 김종필 나이 집안 망한 이유

2편 김종필 박정희의 첫만남

3편 김종필 부인 박영옥, 김종필 아내 결혼 이유

4편 김종필 가족 아들 딸과 외국인 며느리

5편 김종필 오히라 메모와 한일협정의 문제점

6편 김종필 박정희이 일본 뇌물받은 이유

7편 김종필 박정희 결별 이유

8편 김종필 육영수 성격 평가

9편 김종필 최태민 박근혜 폭로

10편 박정희가 재혼 못한 이유는 박근혜

11편 김종필 박근혜 아이 근거

12편 김종필 박근혜 딸 아들 발언의 진실

13편 김종필 근황 문재인 반기문 안철수 평가


박정희 김종필과 일본의 뇌물, 그리고 한일협정을 다시 살펴보면, 무척 안타까운 점이 한두가지가 아닙니다.


# 목차

* 김종필 친일파 이완용 소리를 듣더라도

* 김종필과 박정희의 뇌물

* 김종필과 박정희가 협상을 못했던 이유는 뇌물


유라준의 특별한 이야기


(스폰서 링크)
. .

* 김종필 친일파 이완용 소리를 듣더라도


김종필과 박정희 때문에, 일본이 여전히 제대로 사과하지 않고 있는 것이죠.


또한, 일본은 한일협정의 조항 '청구권 문제가 완전히 그리고 최종적으로 해결됐다."라고 규정을 합니다. 이 때문에, 일본은 우리나라의 전쟁 피해자들의 '개인 청구권'까지 완전히 소멸되었다고 주장하죠.

(박근혜 정부가 아베와 맺은 '최종적이고 불가역적인 위안부 합의가 떠오르네요.)



게다가 당시에는 일본이 피해자들에게 직접 배상을 주장했고,

김종필(과 박정희)는 간접 전달을 주장합니다. (즉, 일본이 우리 정부에게 배상)

즉, 일제로부터 직접적인 피해를 입은 피해자들에게 갈 돈이, 정부에 가서 경제 발전에 동원됩니다.

(이 돈으로 포항제철 건설, 경부고속도로와 소양강댐, 영동화력발전소 건설 등이 추진됨)


이에 대하여 김종필은 이렇게 해명을 합니다.

"내가 이완용이 소리를 들어도 그 길밖에는 없다고 생각했다. 조금 적은 액수더라도 빨리 공장을 세우고 기술을 배웠기 때문에 우리 경제성장이 빠르지 않았느냐. 후회하지 않는다."


사실 김종필과 박정희 등이 일본으로부터 돈을 적게 받는 대신에, '불법 정치 자금'을 건네받습니다.

* 김종필과 박정희의 뇌물


미국 중앙정보국(CIA)의 비밀문서

- 일본 기업들은 1961년부터 1965년까지 (박정희와 김종필의) 민주공화당 예산의 3분의 2를 제공했다.


- 당시  6개 일본 기업이 한 기업당 100만달러에서 2000만달러까지 총 6600만달러를 제공했다.


당시 김종필과 박정희가 순수하게 애국심으로 일본과의 협정을 체결했다고 보기는 어렵네요.


게다가 이 '검은 돈'은 미 CIA의 레이더망에 걸려든 돈만을 이야기하는 것으로, 실제 금액은 이보다 더 많을 수가 있습니다.

제대로 조사가 되지 않았기에, 김종필과 박정희가 뇌물을 얼마나 받았는지도 제대로 확인되지 못했죠.


결국 박정희와 김종필은 본인들의 정치적인 목적을 위하여 '한일협정'을 이용했다는 비판을 피하기 힘듭니다.

. .
* 김종필과 박정희가 협상을 못했던 이유는 뇌물


사실 박정희와 김종필의 '한일협약'은 당시 거스릴 수 없는 대세였습니다.

미국은 한국과 일본이 서로 국교를 맺고, '공산 진영'에 대항하기를 원했습니다.

따라서 한일협정 역시 막후에는 미국이 압력을 행사했고, 박정희 역시 이 압력을 피할 수는 없었을 겁니다.


이 부분에 대하여 굉장히 아쉬운 것은,

당시의 국제 정세를 이용하여 '좀 더 좋은 조건'으로 한일협약을 맺을 수 있었다는 점입니다.

만약 박정희와 김종필이 '일본의 진정한 사과'를 협상안에 집어넣기를 강력하게 주장했다면, 미국과 일본 역시 어쩔 수 없이 그 '주장'을 따라야 했으니까요.


박정희와 김종필이 이런 '벼랑 끝 전술'을 사용하지 못했던 것은, 위에서 언급한 '불법 정치 자금과 뇌물' 때문이 아니었을까 합니다.

(스폰서 링크)
. .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