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치인 이야기/안민석

안민석 김두관 평가와 비판

유라준 안민석 카테고리


국회의원 안민석 과거의 행적들, 안민석과 김두관에 대한 글입니다.

(스폰서 링크)
. .
이처럼 안민석 의원은 최순실 박근혜 게이트에서 굉장히 큰 일을 하고 있는데, 과거를 살펴보면 그리 매끄러운 인물은 아닙니다.


우선 2011년 대구 중학생 집단괴롭힘 자살 사건때 빵셔틀이 뭐가 문제냐는 말실수를 하기도 했고, 2008년 광우병 사태때는 경찰로부터 폭행을 당했다는 거짓말을 하기도 합니다.


참고로 안민석은 지난 2012년 대선때는 김두관 후보 캠프의 조직위원장을 맡기도 합니다.

안민석 의원 사진

그리고 안민석은 더불어 민주당내에서도 계파 색깔이 옅은, 무계파 국회의원으로 분류가 되는데, 사실 그의 계파 색깔 옅은 것이 아니라, 본인의 보스 기질이 굉장히 강한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오산 지역 정계에서는 안민석에 대한 비판이 일정 부분 존재합니다.

오산 지역 정계 관계자: "안민석 사단(안민석 의원을 주축으로 하는 보좌관들 등)이 오산 정계를 완전히 장악했다."


오산 지역 정계 관계자: "오산에 두 명 있는 경기도의원은 모두 안민석 의원의 사람들이다."


오산 지역 정계 관계자: "오산시의회도 안민석 의원의 측근들로 모두 채워졌다."


실제로 오산시의회 전체 7석 중 4석이 민주당 소속인데, 이중에 문영근 손정환 장인수 의원 등이 안민석 보좌관 출신입니다.


또한, 오산에 두 명 있는 경기도의원들인 송영만과 조재훈 역시 안민석의 특별 보좌관 출신이거나, 그의 사람으로 분류가 되죠.

사실 이것만 가지고 '패거리 정치'라고 공격할 수는 없습니다.

안민석이 자기 보좌관으로 들어온 젊은 정치 신인들을 잘 교육시켜서, 오산 지역 정계에 성공적으로 진출시킨 것일 수도 있으니까요.


다만, 이 과정에서 '싹수가 있는 다른 정치 신인'을 몰락시키고 일부러 자기 사람을 심게 된다면, 이것은 현재 안민석이 공격하고 있는 최순실 게이트와 다를 바가 하나도 없는 '특혜, 패거리 문화'가 될 것입니다.


또한, 정치에도 다양성이 매우 중요합니다.

오산 지역 정게에 안민석의 사람들로만 채우는 것보다는, 다른 정치 신인들에게도 기회를 주는 자세가, 안민석 의원에게 필요한 것이 아닐까 합니다.

. .
아무튼, 안민석 의원은 좀 복잡한 사람같습니다.

현재 최순실 박근혜 게이트에서 굉장히 큰 공을 세우고 있다는 점을 인정하고, 또한 지금 그가 하는 일을 지지하고 싶습니다.


다만, 장차 안민석 의원이 어떤 정치인이 될 것인지는, 판단을 유보하고 싶네요.


유라준 안민석 카테고리는 아래 참조

(스폰서 링크)
. .

'정치인 이야기 > 안민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안민석 간호장교와 딸  (2) 2016.12.04
안민석 연예인 리스트  (0) 2016.12.04
안민석 가수 이승철 싸이  (0) 2016.12.03
안민석 의원 부인 아내  (8) 2016.12.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