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1/4) 총 4개의 글중 첫번째 글


가수 임주리 나이, 그리고 임주리 노래 립스틱 짙게 바르고는 시대의 히트곡이라고 할 수 있죠.

임주리가 미혼모였을 때 그 노래가 인기를 얻게 된 연유가 무척 흥미롭네요.


# 목차

* 임주리 노래모음 듣기

* 임주리 립스틱 짙게 바르고 뜬 이유


유라준의 특별한 이야기


 임주리외 최유나 최진희 심수봉에 대한 포스팅 (새창보기)  임주리진

[여가수(50대 이상) 결혼 생활] - 최유나 흔적 노래 모음과 과거 이야기

[여가수(50대 이상) 결혼 생활] - 최유나 남편,최유나 랍스타 음식점 가격

[여가수(50대 이상) 결혼 생활] - 최진희 남편 유승진과 재혼, 최진희 노래 6곡

[여가수(50대 이상) 결혼 생활] - 심수봉 전남편 한기석 이혼사유-3번 결혼과 2번 이혼


(스폰서 링크)
. .

가수 임주리는 1958년 11월 3일 전라남도 영광에서 태어납니다(가수 임주리 고향 전남 영광). 올해 59살이죠(가수 임주리 나이).

(임주리 학력 학벌) 서울 간호전문대학 간호학과 졸업

(임주리 프로필 및 경력) 1979년 앨범 [야 곰례야/이대로 떠나렵니다]로 데뷔


임주리 대표곡으로 파리의 연인, 립스틱 짙게 바르고, 사랑의 종착역, 백만송이의 장미, 삶이란, 갈채 등이 있습니다.


특히 립스틱 짙게 바르고는 1987년에 나온 노래인데, 처음에는 묻혔다가 7년만인 1993년에 인기를 얻게 된 사연이 있습니다.

가수 임주리 과거 사진

* 임주리 노래모음 듣기


임주리 립스틱 짙게 바르고 - 임주리 (1987,임주리) 2013-10-14 Full HD

시바의여왕_임주리

임주리 - 나는 잊으리 (정주고 내가 우네) 1979

사랑의 기도 - 임주리

13) 백만 송이 장미 - 임주리.wmv

임주리 노래모음


* 임주리 립스틱 짙게 바르고 뜬 이유


임주리: "이 노래는 김혜자 씨와 김수미 씨 덕분에 뜨게 되었다. 처음에 김수미가 이 노래에 반해서 김혜자에게 소개를 했고, 당시 드라마 '엄마의 바다'에 출연했던 김혜자가 드라마에서 이 노래를 흥얼거린 덕분에 큰 인기를 얻게 되었다."


원래 1993년에 임주리는 무명가수 생활을 청산하고, 미국의 언니집에 가서 1년여를 머무르고 있었습니다(이 당시 임주리는 미혼모로 아들을 임신한 상태였음. 밑에서 추가 설명).

. .
그런데 드라마에서 갑자기 인기를 끌게 되면서, 미국에 있던 임주리에게 섭외 요청이 전달되었고, 결국 (출산을 한) 임주리도 한국으로 오게 되었죠.


임주리: "한국에 온 뒤에 인기를 실감하게 되었다. 이별을 당한 여자가 고독을 씹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립스틱을 짙게 바르고서 다른 사랑을 찾아나선다는 내용이 사람들의 호응을 얻은 것 같다."


사실 노래의 첫소절부터 '내일이면 잊으리, 꼭 잊으리'로 시작하여, 과거의 사랑을 잊고 새로 시작한다는 결의를 담은 노래이죠.


그런데 가수는 노래를 따라간다는 속설이 있듯이,

이런 노래를 불러서인지, 임주리 역시 '영원한 사랑'을 하지는 못했네요.


 임주리 다음 글 2편 새창보기 (2/4)  

[여가수(50대 이상) 결혼 생활] - 임주리 남편 아들과 임주리 이혼 이유


(스폰서 링크)
. .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