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1/3) 총 3개의 글중 첫번째 글


연극배우 김화영 남편, 배두나 아버지 직업이 무엇인지,

그리고 김화영의 어릴 적 어떤 삶을 살았는지 궁금하네요.



# 목차

* 김화영 결혼하면서 배우는 그만두고

* 배두나 풀무원 재벌 루머

* 김화영이 연극배우를 그만둔 이유


유라준의 특별한 이야기


 김화영외 오달수 하정우 대한 포스팅 (새창보기)  김화영진

[남자배우(40대)결혼생활] - 오달수 머리크기 출연료, 오달수 대마초 범죄 루머 이유

연극배우 김화영은 1952년에 태어납니다. 올해 65살이죠(김화영 나이).

(김화영 학력 학벌) 이화여자고등학교 졸업, 이화여자대학교 졸업, 중앙대학교 연극학 석사

(김화영 프로필 및 경력) MBC 공채 19기 탤런트로 데뷔


주로 연극배우로 활동하면서 유리동물원, 딸의 침묵 등에 출연하였고, 영화 세친구, 고양이를 부탁해, 후회하지 않아 등에도 출연했습니다.


또한, 추계예술대학교 강사, 인천대학교 강사 등의 활동을 하면서, 후학들에게 연기이론을 교수합니다.


그런데 김화영이 유명한 가장 큰 이유는, 바로 배우 배두나의 어머니기이 때문입니다. 김화영이 어떤 인생을 살았는지, 그리고 딸 배두나에게 어떤 교육을 시켰는지가 궁금하네요.

배우 김화영 배두나 사진

* 김화영 결혼하면서 배우는 그만두고


김화영: "이화여대 국문과 1학년 때부터 연극을 시작했어요. 대학 극회를 중심으로 한 연극이었죠."


김화영: "하지만 대학 졸업을 하면서 연극을 접었어요. 딸을 연예인이나 배우를 시킬 만한 집안이 아니었어요. 제 어머님이 일찍 돌아가셨기에, 아버님께서 굉장히 엄하시기도 했어요."


김화영: "결국 대학 졸업전부터 신부 수업을 받았고, 대학 졸업하자마자 결혼을 했어요."


연극배우 김화영 남편 배종덕 직업은 사업가입니다(배우 배두나 아버지)(배우 배두나 집안 내력).

과거 풀무원 부사장을 역임했었죠.(배우 김화영 배우자(신랑) 배종덕)

연극배우 김화영 교수 사진

* 배두나 풀무원 재벌 루머


참고로, 이 때문에 배두나가 재벌 딸이라는 루머가 돌기도 했는데, 단순히 아버지는 부사장까지 했고, 풀무원 창업자와는 친구 관계였었죠.


대학 4년 동안 연극배우로 살았던 김화영인데, 의외로 육아를 무척 재미있게 해냅니다.


(참고로 김화영 자녀(자식)으로는 3남매가 있음. 

첫째 아들 배두한이 광고 감독으로 일하고 있고, 둘째가 바로 배두나이며, 셋째 막내 아들은 연예계와 관련없는 일을 하고 있음)


김화영: "전 살림이나 아이 키우는 일도 다 재밌었어요. 세상에 아이만큼 온전한 사랑을 주는 존재가 없잖아요."


김화영: "아이들을 먹이고 재우고 목욕시키고 입히고, 그런 과정 전부가 무척 행복하고 즐거웠어요. 육아를 할 때는 시간 가는 줄도 모르고 아이들에게 빠져 살았죠."


그렇게 약 10년 정도가 흐른 다음에, 김화영의 나이 34살 때 그녀는 다시 무대에 서게 됩니다.

대학때는 아마추어 무대였다면, 이번에는 진짜 프로들의 연극 무대였죠.

. .
* 김화영이 연극배우를 그만둔 이유


김화영: "대학극 이후에 12년 만에 다시 무대에 서게 되었어요. 아이 3명의 엄마인 제가 데뷔하는 것은 그때 토픽감이었죠. 사실 주부라는 직업때문에, 부정적인 시각도 있었지만, 전 감사하게 무대를 밟았어요."(배두나 엄마 김화영 직업 연극배우)


김화영: "처음에는 적응하기가 좀 힘들었지만, 몇 작품을 하다보니, 다시 예전처럼 발동이 걸리더군요."


하지만 김화영의 아이들이 대학 입시를 준비하면서, 다시 김화영은 연극배우를 그만두게 됩니다.


 김화영 다음 글 2편 새창보기 (2/3)  

[스타 - 자녀 교육법] - 김화영 딸 배두나 엄마의 자녀 교육법


(스폰서 링크)
. .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