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혼 남자 배우(30대)

이상윤 아버지 직업 집안,이상윤 서울대 시절 일화

(1/7) 총 7개의 글중 첫번째 글


영화배우 탤런트 이상윤 아버지 직업과 이상윤 집안 이야기, 그리고 이상윤 서울대 재학 시절의 일화들을 짚어봅니다.


# 목차

* 이상윤 아버지 직업

* 이상윤 서울대 시절

* 이상윤 연기 시작 계기


유라준의 특별한 이야기


 이상윤외 김하늘 금보라 구혜선에 대한 포스팅 (새창보기)  이상윤진

[미혼 여배우(30대)] - 김하늘 몸매 골반은 김하늘 권상우 손태영 사건때문에

[미혼 여배우(30대)] - 김하늘 송윤아 찌라시 사건- 김하늘 실제 성격을 보면

[여배우(50대 이상) 결혼 생활] - 금보라 전남편 오재희 이혼사유와 청와대 탄원/금보라 재혼 남편 김성택

[미혼 남자 배우(30대)] - 김지훈 여자친구 구혜선 조여정-김지훈의 여자 플레이


(스폰서 링크)
. .

영화배우 겸 탤런트 이상윤은 1981년 8월 15일 서울에서 태어납니다(이상윤 고향 서울). 올해 36살이죠(이상윤 나이).

(이상윤 학력 학벌) 여의도고등학교 졸업, 서울대학교 물리학과 학사

(원래 이상윤은 서울대 제적을 당했는데, 재입학을 한 다음에 2013년에 졸업을 함)(이상윤 고등학교 여의도고)


(이상윤 프로필 및 경력) 2004년 모델로 활동 시작


2007년 영화 색즉시공2로 연기자 생활을 시작했으며,

이후 영화 산타바바라, 날 보러와요 등과 드라마 에이시티, 미우나 고우나, 신의 저울, 제중원, 인생은 즐거워, 내 딸 서영이, 불의 여신 정이, 라이어 게임, 두번째 스무살, 공항가는 길등에 출연합니다.

탤런트 이상윤 사진

* 이상윤 아버지 직업


사실 이상윤은 서울대 출신의 엄친아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이상윤 아버지가 이원우(직업 - 건축설계사)인데, 건축계에서 유명한 사람입니다.(수입이 좋고, 이상윤 집안이 유복한 편임)


또한, 서울대 출신이기에 이상윤는 '남자 김태희'라고도 많이 불려졌죠.

이상윤: "김태희씨가 99학번으로 저보다 1년 선배다. 당시 남학생들 사이에서 예쁘다는 이야기가 많이 돌았다."

* 이상윤 서울대 시절


이상윤: "예전에 김태희씨가 졸업하기 직전에 멀리서 딱 한번 봤다. (연예인들이 타는) 밴이 왔고 어떤 분이 강의실에서 나와 타는 걸 봤는데, 바로 김태희씨였다. 사실 남학생들 사이에서는 ‘김태희씨가 어떤 수업을 많이 받는다’라는 소문도 많이 돌았다."


그러다가 2000년대 초반, 이상윤은 군대(여의도에서 공익근무요원으로 근무함)에서 우연히 길거리 캐스팅이 되어서 모델 일을 시작하게 됩니다.


이상윤: "캐스팅 제안을 받고 CF를 찍을 때까지만 해도 부모님께서는 별로 반대하지 않으셨다. 사실 나조차도 내가 이런 선택(연기자의 길)을 할 것이라 상상도 못했다. 워낙 내 성격이 내성적이고 남들 앞에 서는 것을 두려워하기 때문이다."


이상윤: "내가 모델을 한다고 했을 때 오히려 부모님은 권장했었다. 내가 워낙에 낯을 가리던 성격이라 그런 활동을 하면 달라질 거라 여기셨던 것 같다. 그리고 아마 내가 잠깐 (모델 일을 하고) 그만 둘 거라고 생각하셨던 모양이다."


이상윤: "하지만 광고 일을 하면서 쾌감을 느끼게 되었고, 어느 순간 즐기고 있는 나를 발견하게 되었다."

. .
* 이상윤 연기 시작 계기


이상윤: "어느 날 연기 수업에서 내가 소화할 수 없을 것 같던 대본을 받았다. 당시 같은 반 학생들이 내 연기에 집중해주는 느낌을 받았는데, 그 순간 과거에 어려운 물리나 수학 문제를 풀어냈을 때와 비슷한 즐거움을 느꼈다. 지금 생각해도 (연기자가 된 것은) 잘한 선택이다."


이상윤: "24, 25살 무렵에 연기자 일을 시작했다. 당시까지만 해도 남들 앞에서 나를 표현하는 것을 피했는데, 연기에서 오는 만족감과 재미가 공부에서 얻었던 만족감과 재미보다 더 컸다."


이상윤: "그런데 어머니는 찬성하셨지만, (모델 이후에 연기자가 되겠다는 것에 대하여) 아버지는 반대를 좀 하셨다. 전공인 물리학을 살려보라고 조언하셨는데, 아버지를 계속 설득한 끝에, 결국 허락을 받았다."


이렇게 이상윤은 배우로 데뷔하게 되는데, 사실 다른 사람들보다는 좀 늦은 편이었죠.

대학에 재학하다가, 군대에 갔고, 공익근무요원으로 근무하다가 모델로 캐스팅된 다음에 연기자로 데뷔했기 때문입니다.

 이상윤 다음 글 2편 새창보기 (2/7)  

[미혼 남자 배우(30대)] - 이상윤 남상미 결별이유- 2개의 다른 입장


(스폰서 링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