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남자배우(50대 이상) 결혼 생활

강석 결혼,강석 학력 위조 사건의 진실

(2/5) 총 5개의 글중 두번째 글


MC 강석과 김혜영의 싱글벙글쇼에 대한 열정, 어떻게 이들이 30년동안 꾸준하게 이 라디오 방송을 할 수 있었는지 궁금하네요.

또한, 강석의 아픈 기억인 '강석 학력 위조 사건'을 정확하게 짚어봅니다.




# 목차

* 강석과 김혜영의 싱글벙글쇼에 대한 열정

* 강석 학력위조 사건


유라준의 특별한 이야기


 강석 이전 글 1편 새창보기 (1/5)  강석진

[남자배우(50대 이상) 결혼 생활] - 강석 나이 연봉,강석 김혜영 손석희 배철수 연봉


(스폰서 링크)
. .

* 강석과 김혜영의 싱글벙글쇼에 대한 열정


김혜영: "하지만 (강석과) 싸우고 난 뒤에도 하루가 지나지 않아서 화해를 하게 되더라구요. 사실 다른 라디오 프로그램 중에는 MC가 서로 싸워서 망한 프로그램들도 많아요. 하지만 우리는 둘다 싱글벙글쇼를 사랑하니까, 서로 잘지내자 이런 식으로 이야기를 해요."


김혜영: "언젠가는 제가 다른 TV 프로그램에서 멋지고 점잖은 남자 MC와 진행을 맡게 되었어요. 그래서 기분이 좋았는데, 막상 진행할 때는 전혀 호흡이 맞지 않아서 (멘트가) 엉켜서 진땀을 뺐어요."


사실 강석 입장에서 보면 김혜영이 개그계의 까마득한 후배이기에, 본인이 발언을 훨씬 더 많이 할 수도 있을 겁니다.

하지만 김혜영을 배려하기에, 둘다 적절한 조화를 이루는 것이 아닌가 하네요.

강석 사진

김혜영 결혼 당시 사진

또한, 재미있는 에피소드가 바로 1988년 김혜영이 결혼을 했을 때였습니다.

당시 김혜영 결혼식에 강석은 사회를 봅니다.

그리고 둘은 바로 스튜디오를 직행해서 '싱글벙글쇼'를 진행했는데, 당시 김혜영이 웨딩 드레스를 그대로 입은 채였죠.


김혜영: "안녕하세요. 김혜영입니다! 오늘은 제가 결혼하는 날이기에, 지금 제가 웨딩드레스를 입고 방송하고 있답니다."


이렇게 김혜영은 방송을 시작했고, 방송을 마친 다음에는 제주도로 신혼여행을 떠납니다(김혜영 남편 직업은 밑에서 설명).


그리고 김혜영과 강석은 신혼여행지인 제주도에서도 '싱글벙글쇼'를 진행합니다.

당시 강석이 제주도까지 내려가서 같이 진행을 한 것이죠.


그때 김혜영은 남편은 강석과 김혜영의 방송 열정과 싱글벙글쇼에 대한 책임감때문에 혀를 내두리기도 했는데, 아무튼 강석과 김혜영에게 싱글벙글쇼가 얼마나 중요한 존재인지를 잘 보여준 사건인 것 같습니다.


그런데 그런 강석에게도 흑역사가 있습니다.

바로 학력위조 사건이었죠.

. .
* 강석 학력위조 사건


2007년 신정아로부터 시작된 학력위조 파문은 이지영과 이창하, 김옥량, 심형래, 정덕희, 윤석화, 장미희 등에게 번졌고, 강석 역시 이를 피하지 못합니다.

(이들의 직업을 보면 스타 영어강사와 건축디자이너, 미술 아트센터 대표, 개그맨과 교수, 방송인 등 굉장히 다양했기에, 우리 사회의 수많은 부분에서 이런 학력위조가 만연했다는 사실을 잘 알 수 있음.)


그런데 강석은 일반적으로 알려진 것과 달리 '적극적인 학력위조자'는 아니었습니다. 즉, 연세대 졸업생 행세를 하고 다니지는 않았죠.


강석 학력위조 공식 사과

"제가 컴맹인 것은 사실이지만, 인터넷 포털 사이트에 나오는 저의 학력 사항이 잘못된 것을 그대로 방치한 것은 저의 잘못입니다. (학력 위조로) 부도덕한 이득을 취한 적은 없었지만, 스스로 떳떳지 못했습니다."


강석: "저 역시 학벌 지상주의, 학력 만능주의 사회 분위기에 젖어서 그런 행동을 한 것이 아니었는지, 깊이 반성합니다."


당시 MBC에서도 강석이 의도적으로 학력을 위조한 것은 아니라고 판단하고, 그가 진행하던 '싱글벙글쇼'는 그대로 진행하게 합니다.


30년이 넘은 방송인 생활, 그리고 올해로 딱 30년이 된 싱글벙글쇼의 진행자로 한치의 부끄러움도 없었는데, 순간의 실수로 깨끗했던 명예에 흠집이 생겼네요.

앞으로는 더욱더 이런 일에 철저해야 할 것 같습니다.


참고로 강석은 결혼한 유부남입니다.

가정이 화목한 것으로 알려졌는데, 강석 부인(아내)와 자녀 등에 대해서는 한번도 공개하지 않았죠.


 강석 김혜영 다음 글 3편 새창보기 (3/5) 

(다음글은 1주일 뒤(9월 16일) 발행됨) 

[여배우(50대 이상) 결혼 생활] - 방송인 김혜영 나이 남편 양재철 직업


(스폰서 링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