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3/3) 총 3개의 글중 세번째 글


엄태웅 성폭행 사건, 엄태웅 고소녀에 대한 사실과 더불어

일각에서 제기되는 엄태웅은 박근령 사건을 덮기 위한 정권의 노림수다, 라는 루머를 짚어봅니다.



# 목차

* 엄태웅 사건 간략 정리

* 엄태웅 고소녀 정보

* 윤혜진 인스타그램 비공개 전환 이유

* 엄태웅 사건의 의문점- 박근령과 박원순

* 박근령 사건과 박근혜의 문제점

* 엄태웅 김앤장을 선택하고


유라준의 특별한 이야기

 

 윤일봉 엄태웅 전 글 2편 새창보기 (2/3)  윤일봉진

[남자배우(50대 이상) 결혼 생활] - 윤일봉 아들 윤준호 배우와 윤혜진의 평가


(스폰서 링크)
. .

* 엄태웅 사건 간략 정리


엄태웅이 최근 성폭행 혐의로 피소가 되었습니다.

우선 엄태웅 사건에 대한 간략 정리입니다.


(기사 발췌)

- 배우 엄태웅은 지난 1월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한 오피스텔 마사지업소에서 A씨(35·여자)를 성폭행한 혐의를 받고 있다.


엄태웅 고소녀

- 성매매를 하는 마사지 업소가 아니다. 그런데 손님으로 배우 엄태웅이 와서 나를 성폭행했다


이에 대하여 엄태웅 소속사 (키이스트)는 무고죄로 맞고소를 검토합니다.

- 고소인(엄태웅 고소녀)이 주장하는 내용은 사실무근임으로 파악됐다. 그래서 고소인에 대한 무고 및 공갈·협박 등 모든 법적 대응을 검토 중이다


사실 최근 연예인 성폭행 사건들이 빈발하게 발생했습니다.

박유천, 이진욱 등이 고소녀들을 무고죄로 맞고소를 했고, 결국 성폭행에 대한 누명을 벗게 됩니다(성폭행 혐의 무죄).


하지만 엄태웅측의 행보는 다른 남자 연예인들과 조금 달랐습니다.

고소녀를 무고죄로 맞고소를 하지 않았던 것이죠.

(그 대신에 조금 다른 방도를 취하네요. 밑에서 추가 설명)

엄태웅 사진

엄태웅 경찰 출두 사진

* 엄태웅 고소녀 정보


참고로 후속 보도로 엄태웅 고소녀에 대한 추가 신상 정보가 공개됩니다.


(기사 발췌)

- 엄태웅을 고소한 여성은 지난 몇년간 상습적으로 선불금 사기 행각을 벌여온 것으로 알려졌다.


- 엄태웅 고소녀는 유흥업소 7곳에서 3300만 원 상당의 사기를 벌인 혐으로 징역 8월의 실형을 선고받았다. 그리고 수감된지 3일 만에 엄태웅을 성폭행 혐의로 고소해, 이와 관련되어 의혹이 일고 있다.


- 엄태웅 부인 윤혜진은 둘째를 임신중으로 알려졌다.

엄태웅 소속사 키이스트는 "현재 엄태웅씨의 아내가 임신 초기이며, (엄태웅 성폭행 피소) 보도로 인한 엄청난 정신적 충격으로 건강 상태에 이상이 생겼습니다. (이에 입장 표명이 늦어졌습니다.)."


* 윤혜진 인스타그램 비공개 전환 이유


참고로 사건 직후, 엄태웅 아내 윤혜진의 인스타그램 상황입니다.

수많은 사람들이, 엄태웅 사건과 관련하여 아내 윤혜진에게 위로(?)를 하고 있네요.

그런데 이것이 과연 위로가 될 수 있을까요?


위로를 가장하여, 이 상황을 즐기는 것은 아닌지...

아무튼 이런 위로(?)를 많이 받은 윤혜진은 결국 인스타그램을 비공개로 전환을 합니다.



* 엄태웅 사건의 의문점- 박근령과 박원순


사실 우리나라 무죄추정의 원칙이 지켜져야 하는 나라입니다.

죄가 확정되기 전에, 조사 단계에서, 이렇게 엄태웅이나 다른 남자 연예인처럼, 실명이 공개되어서는 안돼죠.


그래서 이와 관련하여, '엄태웅 사건은 정권의 비리를 덮기 위한 사건'이라는 주장이 제기됩니다.

과거 한참 전(올해 1월)에 발생한 사건이 왜 이제야 이슈가 되냐는 의문이었죠.




실제로는 엄태웅 고소녀가 (사기죄로) 구속된 상태에서 6개월만에 고소를 했기 때문입니다.


사실 엄태웅 사건이 박근령 사기 혐의 사건을 덮기 위한 주장은 좀 어색한 점이 많습니다.

정치권에 대하여 조금이나마 아는 사람이라면, 박근혜와 박근령이 거의 원수지간이라는 것을 잘 알고 있으니까요.



그래서 일각에서는 '박원순 조카' 사건 때문에 엄태웅 사건이 벌어졌다고 주장을 하기도 합니다.

이 또한, 문제가 없지 않습니다.

박원순 서울시장이, 경찰, 검찰 등의 수사내용을 바탕으로, 이런 언론플레이를 할 정도의 권력이 있는지가 심히 의심스럽기 때문이죠.



* 박근령 사건과 박근혜의 문제점


그런데 사실 박근령 사건에 대해서는 재미있는 사실이 숨어 있습니다.

바로 박근령을 검찰에 고발한 사람이 바로 이석수 특별감찰관이라는 점이죠.

(잘 아시다시피 이석수는 우병우 수사와 관련하여 청와대와 각을 세우다가, 검찰의 수사를 받게 되고, 얼마전에 사퇴를 하게 됨.)


(기사 발췌)

- 박근령 전 이사장은 본인의 영향력을 과시하면서 피해자로부터 억대 자금을 받아 돌려주지 않은 혐의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 현재 이 사건은 대검찰청이 서울중앙지검에 이첩해 형사8부(한웅재 부장검사)가 수사를 진행하고 있다.


(참고로 서울중앙지검 형사8부는 토지·건설 비리를 주로 수사하기 때문에, 박근령이 이와 연관된 사기 혐의를 받는 것으로 추정되고 있음)


사실 박근령에게는 현재 육영재단에 대한 영향력이 없습니다.

과거 법정 다툼을 벌이기도 했지만, 현재는 박근혜가 육영재단을 소유(?)하고 있죠.


이에 대하여 피해자가 사실 관계를 잘못 알았거나,

혹은 세간에 알려진 것과는 달리, 박근혜, 박근령, 육영재단 관계에 미묘한 변화가 발생한 것일 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박근혜와 박근령의 관계가 외부 사람들이 보는 것과 전혀 다른 것이 됨)

행복했던 엄태웅 윤혜진 사진

* 엄태웅 김앤장을 선택하고


아무튼 엄태웅 성폭행 혐의 사건에 대하여, 엄태웅은 무고죄로 맞고소를 하는 대신에, 변호인으로 '김앤장'을 선임합니다.


현재 김앤장에는, 2년 전 경기경찰청장을 역임한 최동해 변호사가 소속되어 있습니다. (김앤장에서 ‘행정 소송 및 행정 구제, 기업 형사·화이트칼라범죄’ 분야를 담당함)


법조계 일각

- 최동해 변호사가 정식 선임계를 냈는지는 확인되지 않지만, 경찰 안팎에서는 최동해 변호사가 엄태웅 사건 변호인단에 조언하는 등의, '역할'을 할거란 소문이 돌고 있다.

. .
사실 김앤장은 우리나라 부동의 로펌 1위 업체입니다.

변호사 비용이 어마어마할 뿐만 아니라(재판에서 승소하게 되면, 상대방이 이 비용을 내야 함), 정관계 인맥이 엄청나죠.


현재, 김앤장에 맞서게 된 엄태웅 고소녀와 그쪽 변호사는 엄청난 압박감을 받고 있을 것 같네요.



참고로 권력층에서 '정권 비리가 터질 때마다, 연예인 관련 뉴스로 시선을 돌린다'라는 루머는 오래전부터 있었습니다.

확실한 증거는 없지만, 너무 자주 발생하는 우연의 일치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그렇게 생각하고 있죠.


이런 점들이 과거 정권에는 없었는데, 유독 이명박, 박근혜 대통령 재임 시절부터, 많이 두드러졌다는 것이 문제인 것 같습니다.


그래서 현재 수많은 톱스타들은 몸을 무척 사리고 있죠.

연예인들의 도덕성을 한층 성숙시켜주는 정권이라...


어쨌든 김앤장같은 거대 로펌들은 과거 정권에서는 없었던, 연예인들의 굵직한 사건 수임을 많이 받아서 좋겠네요.


 엄태웅외 박시후 알리 호란에 대한 포스팅 (새창보기)  

[미혼 남자 배우(30대)] - 박시후 근황, 박시후 여자친구와 과거 연애담

[스타 - 사건사고] - 박시후 사건 정리 및 결과- 박시후의 실수

[스타 - 사건사고] - 알리 성폭행 사건- 가해자는 무죄, 징역 2년

[여가수(30대) 결혼 생활] - 호란 남편과 별거 이유- 가수 호란의 노출 금지


(스폰서 링크)
. .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