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나운서 결혼 생활

정은아 아나운서 아이 나이 가족 결혼 이야기

(1/3) 총 3개의 글중 첫번째 글


정은아 아나운서 아이 없는 이유, 그리고 정은아 가족 결혼 이야기 등이 궁금하네요.


# 목차

* 정은아 아나운서 어린 시절

* 정은아 남자친구의 조언 덕분에

* 정은아 생방송으로 데뷔하면서


유라준의 특별한 이야기

 

정은아외 손범수 이재룡 이금희에 대한 포스팅 (새창보기)  정은아진

[아나운서 결혼 생활] - 손범수 아내(부인)진양혜 이혼 위기 극복 방법 아들

[스타 부부 결혼생활 이야기] - 이재룡 유호정 이혼 루머와 러브스토리 경위/이재룡 유호정 재산 건물 145억원

[스타] - 이금희 아나운서 결혼 연봉 짝사랑 선배 가족 이야기

[아나운서 결혼 생활] - 이금희 아나운서 선배 전 남자친구- 이금희 김병찬 과거 인연

[남자가수(40대)결혼생활] - 조용필 이금희 아나운서 스캔들 뒷이야기와 조용필 근황


(스폰서 링크)
. .

MC 아나운서 정은아는 1965년 9월 25일 서울에서 태어납니다(정은아 아나운서 고향 서울). 올해 52살이죠(정은아 아나운서 나이).

(정은아 아나운서 키 혈액형) 172cm, B형(정은아 키)

(정은아 아나운서 학력 학벌) 서울 아현국민학교, 금란여자중학교, 수도여자고등학교 졸업, 한국외국어대학교 한국어교육학과 학사

(정은아 아나운서 프로필 및 경력) 1990년 KBS 공채 아나운서 17기로 입사


이후 아침마당, 한선교 정은아의 좋은 아침, 21세기 위원회, 칭찬합시다, 비타민 등의 수많은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1997년 4월 프리랜서를 선언했고, 현재도 함께하는 저녁길 정은아입니다, 나는 몸신이다, 부부수업 파뿌리 등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정은아 아나운서 사진

* 정은아 아나운서 어린 시절


정은아 아나운서는 어릴 때부터 가정 교육을 무척 잘 받은 것 같네요.

정은아: "아버지는 항상 제가 맏이라고 “네 의견은 어떠니?”라고 물어보셨어요. 그래서 전 학교에서도 선생님께 궁금한 건 당연히 묻고, 제 생각에 옳지 않은 일들은 제 의견을 말했어요."


정은아: "그런데 초등학교 성적표에,‘합리적인 사고를 갖고 있으나, 매우 비판적임’ 이라고 적혀 있는 거예요. 아마 어떤 선생님들은 저의 그런 모습이 불편했을 수도 있었을 것 같아요."


정은아: "어머니는 칭찬을 많이 해주셨어요. 우리 삼남매 각자의 특성을 하나씩 잡아서 모두 칭찬을 해주셨죠. 막내는 몸이 약해서 학교를 자주 결석했는데, 어머니는 "넌 글씨를 잘 쓰고 그림을 잘 그린다고 칭찬하셨어요. 지금 막내가 마흔 중반인데, 여전히 (글씨와 그림에 대하여) 자부심을 갖고 있어요.(웃음)"(정은아 가족 관계)


정은아: "전 어머니가 비판보다는 칭찬을 많이 해주신 덕분에, (나중에 아나운서가 된 다음에) 많은 사람들 앞에 설 때에도 자신감을 갖게 된 것 같아요."


정은아: "그리고 중학교때 국어 시간에 선생님이 시켜서 시를 읽었어요. 그러자 선생님이 시란 저렇게 읽는 거라고 말씀하셨어요. 그리고 그 선생님이 방송반을 만드셨는데, 제가 저희 중학교 방송반의 첫번째 아나운서가 되었어요."


정은아: "그리고 고등학교를 진학해서는 특별활동반을 하나 골라야 했는데, 방송반만은 성적 제한이 있었어요. 왜 성적제한이 방송반에 있지? 라는 생각이었는데, 결국은 방송반에 들어가서 아나운서를 하게 되었어요."


정은아: "(고등학교때도) 마이크 앞의 좁은 공간이 정말 설레고 좋았어요. 수업이 끝나면 방송실에 가서 살고 그랬죠."

* 정은아 남자친구의 조언 덕분에


그리고 정은아는 한국외대에서는 기자가 되기를 꿈꾸다가, 다시 아나운서를 지망하게 됩니다.

정은아: "사실 전 원래 방송 아나운서가 될 생각은 별로 없었고, 기자를 준비하고 있었어요. 그러다가 우연히 시험을 보러갔다가 카메라 테스트까지 받았는데, 심사 위원들이 절 모니터로 보고 있는 그 순간이 굉장히 짜릿했어요. 그 짜릿함 덕분에 허리를 오히려 더 꼿꼿하게 펴며 앉았어요. 그 때부터 매력에 빠진 것이죠."


하지만 정은아는 이때 아나운서 시험에 떨어지고

삼수끝에 KBS 아나운서 시험에 합격하게 됩니다.


정은아: "당시 남자친구(후에 정은아 아나운서 남편이 됨. 정은아 결혼 생할에 대해서는 밑에서 추가)가 적극적으로 아나운서 시험을 권했어요. 제가 아나운서 시험에 낙방할 때마다 다시 원서를 가져다준 사람도 남편이었어요."


정은아: "남편은 제 평생 반려자이기도 하지만, 제 평생 직업도 찾아줬어요."


결국 정은아는 두번의 실패끝에 세번째에야 비로서 KBS 아나운서 시험에 합격하게 됩니다.

그런데 입사한 다음에는 의외로 불과 3개월만에 '생방송 전국은 지금'을 맡으면서 주목을 받게 됩니다.


정은아: "당시 신입이었던 제가 생방송 프로그램을 맡는 것을 아나운서실에서는 반대를 했어요. 제작진이 원해서 결국 제가 맡았는데, 결국 제가 '누구 집 딸이다'라는 루머까지 돌게 되었죠."

.. ..
* 정은아 생방송으로 데뷔하면서


정은아: "아버지는 평범한 집안의 가장이었는데, '정은아 아버지가 어느 국가기관에서 근무한다더라'라는 소문까지 나돌게 되었어요."


정은아: "전 아나운서실이 절 반대하는 줄도 몰랐어요. 그냥 룰루랄라 (방송 현장으로) 간 다음에, “안녕하세요 정은아입니다!” 한 거죠. 그때부터 (방송을) 아주 좋아했어요. 마이크를 처음 잡았을 때의 그 떨림이 정말 좋았어요. 두려움으로 떨리는 게 아니라 신나서 떨리는 거 있잖아요.(웃음)"


정은아: "방송 끝나고 나서 (아나운서실에서) “쟤는 뭐냐?” 그랬대요. 어쩌면 아나운서 시험을 2년동안이나 떨어졌던 것이, 저에게는 큰 경험이자 준비기간이었던 것 같아요."


그리고 정은아는 불과 이십대 중반의 나이로 주부들을 대상으로 하는 '아침마당'을 맡아서 뛰어난 진행 실력을 보여줍니다. 훗날 그녀를 뒤이어서 맡은 이금희 아나운서와 더불어, 크게 호평을 받았죠.


이렇게 보면, 정은아가 천성적으로 방송을 좋아했고, 또 강심장이었던 것 같네요.

그런데 정은아에게 아나운서 일을 추천해주었던 당시 남자친구, 정은아 남편은 어떤 사람일까요?

그리고 정은아에게 아이가 없는데, 정은아의 입장은 무엇일까요?


정은아 다음 글 2편 새창보기 (2/3)  

[아나운서 결혼 생활] - 정은아 아나운서 남편 직업,정은아 자녀 불임


(스폰서 링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