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나운서 결혼 생활

이계진 전원주택 집 집 공개와 이계진 아들에게 쓴 편지

(3/3) 총 3개의 글중 세번째 글


전 KBS 아나운서 이계진 전원주택, 이계진 귀농생활에 대하여 짚어봅니다.

그리고 이계진이 아들에게 쓴 글을 통하여, 그의 인생에서 배울 점들을 짚어봅니다.이계진진



# 목차

* 이계진 전원주택

* 이계진 아들에게 쓴 편지

* 이계진의 깨달음


유라준의 특별한 이야기


이계진에 대한 이야기가 2편에서 이어집니다. (2편 새창보기, 2/3)

이계진 이재명 아방궁-이계진 정치 활동 평가


* 이계진 전원주택


일찍부터 이계진은 전원주택을 지어서 귀농생활을 합니다.

(일각에서는 지역구 관리를 위하여 이계진이 전원생활을 한다는 비판도 있는데, 이는 사실이 아닙니다. 이계진이 귀농을 결심한 것은 정치에 입문하기 훨씬 전인 1996년경이었고, 이계진이 귀농생활을 하는 곳도 그의 지역구인 강원도 원주와는 거리가 먼 경기도 인근이기 때문이죠.)


이계진: "IMF 전(1996년)에 서울 인근에 1700평쯤 되는 산골 땅을 매입했다. 당시 어머니도 몸이 편찮으시고(중풍에 걸렸고), 아내도 건강한 편이 아니었다. 그래서 귀농을 결심했다."


이계진: "사실 (초반에는) 실수도 많이 했다. 사정도 모르고 산 땅은 예전 화전민이 일구던 묵정밭이었다. 그래서 노모로부터 종종 “애비는 돈을 주고 돌을 샀구먼” 라고 핀장을 들어야 했다."


이계진: "또한 집을 지을 때도 사기를 당했다. 당시에 평당 약 400만 원이라는 결코 적지 않은 건축비를 지급했는데, 시공자가 부실 공사를 했다."


이계진: "하지만 농사일은 잘 맞았다. 한 3년 정도 하니까 농사가 몸에 익었다. 아버님이 농업학교를 나오셨는데, 어려서부터 아버지를 따라다니면서 농사일을 배운 것이 큰 도움이 됐기 때문이다."


이계진: "농사를 운동처럼 하려고 노력한다. 노동과 운동의 차이점은 단순하다. 노동은 매번 똑같은 같은 근육을 반복적으로 쓰는 반면에, 운동은 다양한 근육을 쓰게 된다. 그래서 난 농사를 할 때 운동처럼 하려고 한다. 예를 들어서 호미질을 오른팔로 10번 했으면, 다음에는 왼팔을 쓴다. 그리고 허리가 아프면 허리를 펴고 일을 하기도 한다."


이계진: "16년 동안(2012년 기준) 농사를 지으면서 저농약 농법을 한 번 정도 해봤다. 사실 완전 무농약은 힘들더라. 호박, 부추, 고구마, 상추, 옥수수, 토란 등은 농약을 안 쳐도 잘 자라고, 배추는 새끼 때 농약을 살짝 한 번 쳐 주면 되더라."


아나운서 이계진 집 집공개


* 이계진 아들에게 쓴 편지


그리고 이계진이 아들에게 쓴 편지 역시 인생의 경륜과 부부 사이의 좋은 말이 담겨 있습니다.

(이게진이 결혼하는 아들에게 쓴 글)



* 이계진의 깨달음


또한 이계진은 할아버지와 아버지의 차이를 다음과 같이 정의합니다.

이계진: "손자 예쁜 건 누구나 똑같잖아요. (아이에 대한) 무한 책임이 없거든요. 하지만 내 새끼(아들과 딸을) 낳아서 기를 때는 많이 어렵죠. 책임감이 크니까 (아이들을) 엄하게 하고 절제시키고 그럴 수밖에 없죠."


이계진: "할아버지는 그 책임이 없어요. (손자 손녀가) 그저 사랑스럽기만 할 뿐이죠. 그리고 내 새끼가 새끼를 낳았다는 신비감이 굉장하공."


이계진: "지난 선거(2014년 서울시 교육감 선거)에서 우리 모두가 굉장한 메시지를 얻었어요. 그리고 과거 아버지상의 잘못된 점을 고치게 됐죠."


이계진: "가족에 대한 사랑을 실천하지 않고 어떻게 사회의 사랑을 실천할 것인가, 이번 선거에서 극명히 대비되는 두 사람(고승덕과 조희연)이 여기에 대한 엄청난 메시지를 줬어요. 시대가 변했죠."


이계진이 이것과 사회에 대한 사랑을 조금만 더 일찍 깨달았다면 하는 아쉬움이 남네요.


이계진외 손석희 임예진 최불암 김윤지에 대한 포스팅 (새창보기)

2014/04/25 - 손석희 아내(부인)신현숙와 손석희 파업 일화

2015/06/15 - 손석희아들결혼 적령기에, 손석희가 버스타지 않은 이유

2015/06/15 - 손석희 구속 손석희 경찰 소환과 자신감 2가지

2016/05/11 - 손석희 시계와 방우영 밤의대통령 별세 사망을 보면서

2014/07/10 - 임예진 남편 최창욱과 결혼 이유- 평탄한 삶의 이유

2014/05/12 - 최불암 아내(부인)김민자- 오줌 장난치던 청년

2016/05/20 - 김윤지 아나운서 전남편 박홍석 이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