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나운서 김진희 남편 직업, 그리고 어린 시절 이야기가 궁금하네요.

김진희 앵커의 어린 시절과 아나운서가 된 과정을 한번 짚어봅니다.


# 목차

* 김진희 아나운서 어린 시절

* 김진희 아나운서 방송사고

* 김진희 아나운서 남편 직업


유라준의 특별한 이야기


김진희 아나운서외 백승주 정지원 김윤지 윤수영 박사임에 대한 포스팅 (새창보기)

김진희 아나운서는 1979년 11월 15일 태어납니다. 올해 38살이죠(김진희 아나운서 나이).

(김진희 아나운서 학력 학벌) 중앙대학교 응용통계학과 학사

(김진희 아나운서 프로필 및 경력) 2004년 KBS 30기 공채 아나운서로 입사


이후 사랑의 리퀘스트, 세상은 넓다, 생로병사의 비밀, KBS 뉴스 12, 역사스페셜, 국악의 향기, KBS 뉴스7 등을 진행합니다.김진희진

김진희 아나운서 사진

* 김진희 아나운서 어린 시절


김진희 아나운서의 어릴 적 성격이 의외네요.

김진희: "부모님은 자유방임주의자이셨어요. 다른 아이들처럼 성적 문제로 혼이 난 적은 없었어요. 성적표가 집으로 날아와도, 부모님은 그걸 먼저 확인하지 않으시고, 항상 제 책상 위에 뜯지도 않고 놔 두셨어요. 아마 '네가 먼저 성적을 확인한 다음에 알려 달라'라는 의미였던 것 같아요."


김진희: "어릴 적에 전 좀 내성적이었어요. 성격이 내성적이고 소심해서 말투도 속삭이는 듯한 말투였고요. 나중에 (지금의 아나운서처럼) 후천적으로 교정을 한 거예요."


김진희: "아나운서가 된 것은 선생님의 추천때문이었어요. 학교 다닐때 발표대회에 나갔는데, 담임 선생님께서 아나운서를 하면 잘 어울릴 것 같다고 말씀하셨어요. 그 말씀을 듣고, 아나운서가 뭔지 찾아보고, 아나운서에 대한 꿈을 꾸게 되었어요."


김진희: "대학 전공은 (중앙대학교) 응용통계학을 배웠어요. 대학에서는 제가 좋아하는 것을 배우고 싶었거든요. 아나운서가 되는 것에 전공이 중요하지 않다는 사실은 미리 알고 있었고요. 그래서 응용통계학과를 선택했죠."


김진희: "대학 고학년이 되면서 아나운서를 지망하는 학교 친구들과 스터디그룹을 만들었어요. 사실 아나운서 학원에 나가기도 했는데, 금방 나왔고요. 그냥 친구들과 함께 공부를 했고, 또 서로의 모습을 찍어주면서 연습을 많이 했어요."

* 김진희 아나운서 방송사고


김진희: "제가 시험칠 때는 아나운서로 합격하려면, '빽'이 있어야 된다는 루머가 돌아서, 의기소침한 적도 있었어요. 졸업을 1학기 앞둔 KBS 시험에서 떨어졌을 때는, 좌절이 너무 컸었고요."


김진희: "그런데 대학 졸업 이후에 본 KBS 공채시험에서는 바로 합격했고요."

이렇게 김진희 아나운서는 2004년 KBS 30기 공채 아나운서로 입사하게 됩니다.


그런데 아직 신입사원 시절이었던 2006년 큰 방송사고를 내기도 하죠.

(김진희 아나운서 방송사고 개요)

- 주말 KBS 뉴스 5에서 뉴스를 진행하던 김진희 아나운서가 원고를 찾지 못하자 당황한 나머지 '아이~ 씨'라는 말을 엉겹결에 내뱁게 됨.

당시 생방송이었기에, 해당 말과 모습이 여과없이 시청자들에게 전달됨.


김진희 아나운서 방송사고 동영상 [KBS 아나운서 백인백색] 김진희 편 

 

 [아우라] 월간노래방 5월 / 김진희 아나운서 '너를 사랑하고도' 


김진희: "2006년도 신입사원때 탄식성 멘트로 구설수에 올랐던 적이 있어요. 지금 핑계 아닌 핑계를 좀 말하지면, 당시 뉴스 진행을 위한 그림, 원고가 늦게 와서 매우 당황스러운 상황이었죠. 지금이야 그런 비상상황도 능숙하게 대처할 수 있지만, 당시에는 초년병시절이어서 많이 당황했었죠."


아마 신입사원때의 이 일로 김진희 아나운서가 더욱더 분발을 하게 된 것 같네요.



* 김진희 아나운서 남편 직업


지난 2010년 김진희 아나운서는 결혼식을 올리게 됩니다.

원래 지인의 소개로 4살 연상의 경영 컨설턴트를 만났고, 약 2년 동안 연애를 하다가 결혼하게 된 것이죠.


김진희: "결혼 전 남편과 데이트하다가 충동적으로 목포로 여행을 간 적이 있다. 당시 당일치기로 다녀왔는데, 목포에 가서 연포탕을 먹고 그 길로 돌아왔다."


김진희: "2년 반전에 지인의 소개로 (남편을) 알게 디었다. 같이 만나면 편안하고 즐거운 사람이다."


김진희: "2년 반 정도 만나다가 자연스럽게 결혼에 골인하게 되었다."


김진희 아나운서에게 아이는 현재까지 없습니다.

소식이 좀 늦은 편이죠.


김진희: "결혼한 지 5년이 다 되어 가기 때문에, 지금 소원하는 것은 아이를 낳는 거예요. (아이를 낳은 후에도) 일을 열심히 계속하고 싶고요. 사실 우리나라에서는 미혼의 어린 여성 앵커를 선호하는 경향이 있는 것 같아요."

(2015년 김진희 아나운서 인터뷰)


김진희: "그래서 나이를 먹어도 멋있는 여성 앵커가 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 싶어요."

아직까지 김진희 아나운서 임신이나 출산 소식은 없네요.

그리고 2014년에 김진희가 흥미로운 말을 합니다.


김진희: "남편에게 머니클립을 선물한 적이 있는데, 며칠만에 본인이 기존에 사용하던 것으로 다시 돌아가더라. 아마 익숙했던 것이 좋았던 것 같은데, (그래도) 섭섭했다."


김진희: "결혼 후 크리스마스에 맞지 않는 이야기지만 인생은 공수레공수거인 것 같다. (결혼 이후에도 인생이) 좀 외롭다."


현역 아나운서에 경영 컨설턴트란 남편을 갖고 있는 김진희 아나운서...

모두가 부러워할 인생인데도, 왠지 모르게 나름대로는 쓸쓸해 보이네요.


김진희 아나운서 외 조수빈 정세진 박선영 정미선에 대한 포스팅 (새창보기)

2015/09/23 - 조수빈 아나운서 남편, 조수빈 성형과 대학생 일화

2015/09/23 - 조수빈 아나운서 이재용, 이혼 루머 이유, 조수빈의 문제점

2016/06/04 - 정세진 아나운서 남편 김유겸 직업, 정세진 이혼 루머 이유

2016/03/26 - 박선영 아나운서 몸매 성형 루머와 박선영 쌩얼 생얼 전설

2016/03/26 - 박선영 아나운서 남편 비밀 결혼 루머 이유와 박선영 배성재 관계

2014/07/21 - 정미선 아나운서 남편 문성현- 첫사랑과 이별후 재회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