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1/3) 총 3개의 글중 첫번째 글


개그맨 김미화 전남편이 누군인지, 그리고 김미화 이혼이유가 무엇인지를 짚어봅니다. 폭력이 관계되었기 때문에, 당시 사회적으로 이슈가 되었던 사건이었죠.


(김미화 오미희)

오미희에 대한 포스팅 (새창보기)

오미희 전남편 이혼사유- 애정이 애증에서 증오로


(스폰서 링크)

..

# 목차

* 김미화 집안 이야기

* 김미화 어머니, 남편 사별하고

* 김미화 어린 시절

* 김미화 전남편 이름

* 김미화 이혼이유

* 김미화 재산 분할


유라준의 특별한 이야기


개그우먼 김미화는 1964년 9월 22일 서울에서 태어납니다(김미화 고향 서울). 올해 53살이죠(김미화 나이).

(김미화 종교) 천주교

(김미화 키 몸무게 혈액혁) 154cm, 46kg, A형

(김미화 학력 학벌) 우이초등학교, 신경여자중학교 졸업, 서울 신경여자실업고등학교 졸업, 성균관대학교 사회복지학과 학사, 중앙대학교 대학원 언론학 석사, 성균관대학교 언론학 석사, 성균관대학교 철학박사 과정 수료

(김미화 프로필 및 경력) 1983년 KBS 개그콘테스트로 데뷔


이후 김한국과 쓰리랑 부부(일명 순악질 여사)로 큰 인기를 얻었고, 유머1번지, 개그콘서트 등에 출연합니다.

개그우먼 김미화 사진

* 김미화 집안 이야기


김미화는 집안사가 가난하면서도 좀 복잡합니다.


김미화: "내 진짜 이름은 박미화였어요(김미화의 성이 박씨였다는 말). 어머니가 아버지(박씨성)를 만나서 결혼했는데, 아버지는 이미 결혼한 상태였다."


김미화: "아버지가 집안의 반대때문에 결혼식은 올리지 못한 상태로, (다른 여자와) 혼인신고만 했던 것 같아요. 결국 어머니 아버지는 사실혼이었지만, 전 호적상의 어머니가 따로 있었어요."


김미화: "제가 9살때까지는 호적에 제 이름이 박미화였어요."


일부 사람들이 김미화 어머니가 첩(혹은 세컨드)이라고 오해를 하는데,

김미화 아버지의 경제력을 보면 그런 것 같지는 않고, 다만 이혼 등으로 호적을 정리하지 않은 김미화 아버지의 행동은 좀 의아하네요.


김미화 아버지 직업은 엿장수였는데, 김미화는 초등학교 입학전부터 아버지를 따라 엿을 파는 것을 도와줍니다.

* 김미화 어머니, 남편 사별하고


김미화: "초등학교 2학년때 아버지와 (호적상의) 어머니가 돌아가셨어요. 저와 제 여동생은 순식간에 고아가 되었죠. 어머니는 우리를 당신의 호적에 올리셨는데, 당시에는 처녀가 아이를 낳은 경우(미혼모인 경우)에만 그렇게 할 수 있었어요. 결국 어머니는 벌금을 내면서 늦게 출생신고를 한 것처럼 꾸몄죠."


김미화: "그래서 전 한동안 아버지 없는 자식이라는 놀림을 받아야 했어요. 초등학교때 저를 놀리는 친구를 때러서 선생님께 혼이 나기도 했죠."


김미화: "원래 성격이 내성적이었는데, 중학교때부터는 아버지가 없다는 티를 내지 않으려고 '까불이'가 되었어요."


그런데 이런 부분이 김미화가 결혼할때 문제가 되기도 합니다(밑에서 추가 설명).

이후 김미화 어머니는 홀로 김미화 자매를 키우다가 나중에 재혼하게 됩니다.


김미화: "어머니가 33살에 혼자 되신  다음에 딸 2명을 키우느라 무척 고생하셨어요. 제 아래로 7살 차이나는 여동생은 너무 어렸고, 저라도 어머니를 도와야 했죠."

* 김미화 어린 시절


김미화: "새벽에 시장에 나가 시래기를 주워다 어머니에게 가져다 주었어요. 당시에 어린 나이에도 어머니가 너무 불쌍하다고 생각했어요."


김미화: "우리 엄마는 저를 거의 패는 수준이었어요. 얼어붙은 걸레를 저에게 막 던지기도 하고... 당신의 화를 왜 나한테 푸는 건지..."


김미화: "어머니는 제가 중학교 2학년때 지금의 아버지와 재혼을 하셨어요. 전 그 결혼에 대하여 처음에는 반대를 했어요. 아버지가 없는 것이 많이 아쉬웠지만, 그러면서도 어머니의 재혼에 반대하는 이중적인 모습이었죠."


김미화: "나중에야 어머니를 진정 위하는 길이라고 생각하고는 찬성하게 되었어요. 그런데 새아버지 역시 집안이 복잡하고 자식들이 많아서, 어머니는 새아버지 호적에 올라가지 못했어요. 결국 어머니는 혼인신고를 한번도 하지 못한 것이 되었죠."

개그맨 김미화 사진

* 김미화 전남편 이름


그리고 김미화는 86년 첫번째 남편 김ㅇㄴ과 결혼합니다(김미화 전남편 이름).

(당시 김미화는 개그맨 데뷔 4년차였고, 인기가 있는 무렵에 일찍 결혼을 함)


김미화 남편은 김미화보다 7살 연상이었는데, 호적 문제가 걸리게 됩니다.

(김미화 전남편 직업 사업가).


김미화: "결혼을 앞두고 (호적 때문에) 걱정을 많이 했어요. 제 서류를 떼보면 모든 것(어머니의 호적에 올라 있는 사실)이 다 나오니까요. 남편에게 모든 것을 털어놓으니까, 전부 다 알아서 해주었어요."


이후 김미화는 딸 2명을 낳게 됩니다.

(김미화 자녀(자식))(김미화 가족 관계)

(김미화 전남편 자식, 아들은 없었음)

* 김미화 이혼이유


그리고 김미화는 쓰리랑 부부(순악질 여사)로 큰 인기를 얻었고, 오랫동안 성공적인 개그맨 생활을 합니다.

그런데 결혼 후 19년만인 2005년 1월 이혼하게 됩니다.


(참고로 2004년 4월 김미화가 남편 김ㅇㄴ을 상대로 이혼소송을 제기한 뒤 10개월만에 합의이혼하게 됨)


그런데 김미화 이혼이유를 살펴보면, 처음에는 양측의 입장이 엇갈렸습니다.


김미화: "남편의 가정 폭력에 대하여 결혼생활 20년 가까이 고민했던 일이었다."

(김미화 이혼사유)


김미화 전남편 김ㅇㄴ: "김미화가 일방적으로 매 맞고 살았다고 주장해서 명예훼손을 당했다. 김미화와 절대 이혼만은 안된다."


이런 이유로 김미화 전남편은 아내를 상대로 명예훼손 소송도 진행을 했는데, 합의 이혼을 하게 되면서, 이 부분도 함께 해결됩니다.


김미화: "(전남편과) 이혼 합의가 잘 끝났어요. 무엇보다 저는 아이들의 친권과 양육권을 모두 가져서 무척 만족해요. 남편 역시 아이들을 2주에 한번씩 볼 수 있고요."

* 김미화 재산 분할


김미화: "재산 분할도 욕심내지 않았어요. 제가 아이들을 키우니까 6대 4로 나누기로 했어요."


이렇게 합의 이혼으로 이혼이 잘 진행되었는데,

아무튼 김미화처럼 이경실 역시 첫남편과 폭행 사건으로 이혼을 했었죠.


김미화나 이경실은 방송에서 무척 '이미지가 센 여자들'이었습니다.

특히, 당시 개그계는 무척 보수적이었고, 주로 남자 개그맨들이 주된 역할을 맡았고, 여자 연예인들은 보조적인 역할만 맡았습니다.

그런 상황에서 김미화, 이경실 등이 나타나서 기존의 관습을 타파하고, 개그우먼 역시 개그맨 못지 않게 훌륭하게 개그를 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었죠.

그런 '기센 여자'가 20년 가까이 집에서 맞고 살았다는 것은, 당시 사회적으로 큰 충격이었습니다.


(이경실에 대한 글 새창보기)

2014/01/30 - 이경실 전남편 이혼사유-부부일은 남이 몰라


김미화 이혼 심경 고백: "이혼 후에는 여자들 4명(김미화와 친정 어머니, 딸 2명)이서 거실에 모여서 수다도 떨고, 찜질방에도 함께 다니는 등 무척 행복해요."


김미화 이혼 심경 고백: "나이 들어서 친정엄마에게 다시 응석도 부려요. 마음편하게 효도할 수 있어서 좋아요."


김미화가 굉장히 홀가분하게 느꼈던 것 같네요.

이후 김미화는 재혼 남편 윤승호를 만나게 됩니다.


김미화에 대한 이야기가 2편으로 이어집니다. (2편 새창보기, 2/3)

김미화 남편 윤승호와 김미화 재혼 이유


(스폰서 링크)
..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