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3/3) 총 3개의 글중 세번째 글


손수조 배재정 장제원 지지율 여론조사가 어떻게 되는지 궁금하네요.

또한 당선 가능성이 누가 가장 높은지와, 이에 따른 정치적인 의미를 짚어봅니다.


배재정 손수조에 대한 이야기가 2편에서 이어집니다. (2편 새창보기, 2/3)

배재정 의원 남편 직업,배재정 문재인 후임으로


(스폰서 링크)


# 목차

* 손수조 배재정은 박근혜 문재인의 대리전

* 배재정 손수조 지지율 여론조사 결과

* 손수조 배재정 장제원 지지율 여론조사 결과

* 장제원 부친, 장제원 부인 이야기

* 손수조 배재정의 선거전의 정치적인 의미



유라준의 특별한 이야기


* 손수조 배재정은 박근혜 문재인의 대리전


손수조는 박근혜 키즈로 배재정은 문재인의 지역구를 물려받았기에, 박근혜 문재인간의 대리전으로 볼 수 있는데, 양 후보 모두 이것을 거부하지 않습니다.


손수조: "박근혜 대통령은 (여전히) 내 롤모델이다. 지금도 그렇다. 상호 신뢰에는 말의 무게가 있어야 가능한데, 박 대통령이 그렇다. 나는 언제나 박 대통령을 존경하고 감사하게 생각한다."


손수조 배재정 사진


문재인은 배재정의 공동 선대위원장을 맡습니다.

현재 정치적인 행보를 자제하는 문재인으로서는 굉장히 이례적인 행동인데, 그만큼 과거 자신의 지역구에 출마한 배재정이 중요하기 때문이죠.


배재정 관계자: "배재정 의원의 일정이 있을 때마다 문재인 전 대표가 필요하면 같이 (지역구를) 돌고, 또한 지역에서 꼭 만나야 할 인사가 있으면 비공개로 조용히 만나기도 했다. 현재까지는 (문재인이) '물밑 지원'을 해주고 있다."


문재인: "(북콘서트 축하 영상에서) 배재정 의원은 저와 국회 초선 동지다. 배 의원은 공감과 소통 능력이 뛰어난 정치인이다. 또한 지난해(2014년) 덕삼초 강당 설립 예산 14억원을 마련했고, 올해(2015년)도 사상구 관할 중학교 관련 예산 20억원을 확보했다."


문재인: "새누리당 독점 정치로는 부산 발전이 불가능하다. 앞으로 배재정 의원이 주민과 함께 사상구 발전을 위한 답을 얻을 수 있도록 힘찬 격려의 박수 보내달라."



* 배재정 손수조 지지율 여론조사 결과


이처럼 새누리당은 손수조를 2번이나 전략 공천(?)을 했고,

문재인 역시 자신의 지역구를 배재정에게 물려주면서(?) 이번 부산 사상구 선거는 다시 '대리전'의 양상으로 흐르는 듯했습니다.


손수조 배재정 지지율 역시 박빙이기에, 이 싸움의 앞날은 누구도 장담할 수가 없죠.



(기사 발췌)

손수조 배재정 두 여성 예비후보의 대결은 1.8%포인트 차의 초박빙 양상

손수조 후보 31.4%, 배재정 후보 29.6%로 오차범위(±4.0%) 이내로 접전


다만 정당 지지율은 새누리당이 43.4%, 더민주당이 21.9%

(안철수신당 지지율은 12.5%)

(2016년 1월 4일 중앙일보)



하지만 2달이 흐른 뒤, 손수조와 배재정이 본격적으로 공천이 된 다음에는 이런 지지율이 별로 중요하지 않다는 것이 드러납니다.


바로 무소속 출마하는 장제원 전 의원때문이죠(손수조 배재정 장제원 지지율 여론조사).




* 손수조 배재정 장제원 지지율 여론조사 결과


장제원 전 의원은 52.5%의 지지율

손수조 후보는 23.1%, 배재정 후보는 16.4%

(부산일보 2016년 3월 21일)



당선 가능성

장제원(49.9%), 손수조(26.7%), 배재정(15.5%)



결국 부산 사상구에서는 박근혜나 문재인의 대리전이 아니라, 무소속 장제원이 당선될 가능성이 무척 높네요.



장제원 사진


* 장제원 부친, 장제원 부인 이야기


참고로 장제원 아버지 장성만은 영남기독교실업학교를 설립했고, 학교법인 동서학원을 설립했으며, 경남공업전문대학 학장 등을 지내기도 했습니다.

(장제원 집안이 지역 명문가임)(장제원 의원 아버지 장성만)


또한, 장제원 역시 뉴라이트부산연합 공동 대표를 역임하는 등, 지역에서 활발하게 활동했습니다.


(참고로 장제원 부인은 MBC 아나운서 출신임)(장제원 아내 직업 아나운서)


장제원: "연애할 때 아내에게 "내가 언젠가는 정치를 할 것이다"라고 미리 말을 했는데, 이말을 전해 들은 장인 어른께서 우리 결혼에 반대하셨다. "정치한 사람 치고 막판에 끝이 좋은 사람이 없다"는 이유때문이다."


장제원: "결국 집사람이 중대 결심을 했다. 당시 아내가 MBC 아나운서였고, 또 9시 뉴스 진행을 원했는데, 결국 이 꿈을 포기를 하고 회사에 사표를 던졌다. 그리고 2주 동안 단식농성을 한 끝에 결혼 승낙을 받았다."


장제원 의원 사진


* 손수조 배재정의 선거전의 정치적인 의미


마지막으로 손수조 배재정 장제원의 지지율 결과를 놓고 보면, 문재인이 좀 안타깝네요.

지난 4년동안 부산 사상구를 지역구로 둔 국회의원을 지냈지만, 주민들로부터는 별다른 신망을 얻지 못하고 있는 것 같으니까요.



만약 문재인이 지역구 활동을 좀 더 잘했다면,

배재정의 지지율이 지금보다는 더 높지 않았을까 합니다.




아무튼 손수조 배재정이 낙선하고 장제원이 국회의원에 당선될 경우에,

박근혜 문재인 모두 리더쉽에 타격을 받을 것 같네요.


특히, 박근혜는 대통령이어서 직접 나설 수가 없기에 덜하지만,

문재인의 경우는 배재정의 공동선대위원장을 맡았기에, 타격이 더 클 것 같습니다.


(손수조 배재정 장제원 유은혜)

유은혜에 대한 포스팅 (새창보기)

유은혜 남편 장안식 직업과 연매출6억,이혼 오해 사연


(스폰서 링크)
. .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