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개그맨 결혼 생활

엄용수 바둑실력과 성대모사,엄용수 이혼을 이용한 이유

(3/3) 총 3개의 글중 세번째 글


개그맨 엄용수가 이혼과 재혼을 '영리'하게 이용한 측면이 있습니다.


또한 엄용수 바둑실력과 성대모사 등을 짚어봅니다.


엄용수에 대한 이야기가 2편에서 이어집니다. (2편 새창보기, 2/3)

엄용수 재산 딸,엄용수 시옥희 이혼과 때늦은 후회


(스폰서 링크)


# 목차

* 엄용수 이혼 재혼 이용한 이유

* 엄용수 성대모사 김대중

* 엄용수 바둑실력

* 엄용수의 장수 건강 비결



유라준의 특별한 이야기


* 엄용수 이혼 재혼 이용한 이유


그런데 사실 엄용수는 이혼과 재혼을 이용한 측면도 있습니다.


엄용수: "제가 개그맨을 하면서 30년 이상을 버텼어요. 사실 제가 남보다 돋보여서 버틴 게 아니라, (사생활에 대하여) 할 말이 많아서 버틴거죠. 제가 특별한 장기나 재능이 있는 것도 아니고요."


엄용수: "제가 방송에 나가면, 항상 키는 왜 이렇게 작냐? 엄용수가 가발은 언제부터 썼냐? 이혼을 왜 했고, 또 재혼은 왜 했냐? 이러 것만 물어봐요."


엄용수: "그런데 묻는 말에 대답을 안 할 수가 없잖아요. 그런 질문에 대답하다보니, (개그맨 생활이) 30년이 흘렀어요(웃음). 다른 보통 사람같으면 화내며 피했을 질문에 저는 솔직하게 대답했죠. 저의 그런 인생의 상처들이 지금까지 저를 버티게 해준 것 같아요."


엄용수: "(연예인이) 이혼을 하면 몇년 정도는 외국에 나갔다고 오거나 조용하게 살아야 하는데, 나는 뻔뻔하게 계속 (방송 프로그램에) 앉아 있었다. 그러니까 이혼 문제를 다룬 프로그램들에서 나를 계속 불렀고, 결국 나는 '이혼의 아이콘', '가정 불화의 아이콘'이 되었다."


확실히 엄용수는 자기 인생의 아픔을 슬기롭게 활용한 것 같네요.


개그맨 엄용수 사진


* 엄용수 성대모사 김대중


사실 엄용수의 개그 실력이 크게 뛰어난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잡기에 뛰어납니다.


첫번째, 엄용수 성대모사 실력


엄용수: "과거에 김대중, 김영삼, 김종필, 이인제, 이회창 등 거물급 정치인들의 성대모사로 큰 인기를 얻었어요. 사실 제가 야당 지지자였기 때문에 그동안 빛을 보지 못했던 것 같아요."


엄용수: "5,6공 시절에는 정치인들의 성대모사를 방송에서는 통 선보일 수가 없었죠. 사실 김대중 대통령 성대모사도 오래 전에 이미 개발한 거예요. 몇년전에 대통령이 되시기 전인 김대중 후보 앞에서 그분 성대모사를 했는데, 점잖으신 분이라 그런지, 파안대소를 하시지 않고 슬며시 미소만 지으시더라고요."



* 엄용수 바둑실력


두번째, 엄용수 바둑 실력이 굉장히 뛰어납니다.

바둑비디오를 제작하기도 했고, 바둑 관련 프로그램을 여러편 진행하기도 했죠.


엄용수: "아마추어 6단이다. 7단 승단 시험을 보고 싶은데, 개그맨으로서 웃음을 주고 다니다보니 바쁘다."



그리고 엄용수는 요즘 이세돌과 알파고 대국에서 '연예계 바둑 최고수중의 한명'으로 전망을 내놓기도 합니다.


처음에는 다른 사람들처럼 이세돌의 우세(3-2 승리)를 예측했다가, 경기 결과가 나오고 크게 당혹합니다.


엄용수: "1국 패배는 이세돌이 컴퓨터를 약간 얕봤다가 당한 것 같다."


엄용수: "바둑은 체스와는 비교도 안될 만큼 변화무쌍한 상황 때문에 컴퓨터가 인간을 이기리라고는 감히 상상하지 못했다. 이세돌 역시 (알파고에게) 방심하다가 1국을 당했지만, 저 역시 컴퓨터 인공지능이 인간을 뛰어넘을 만큼 엄청나게 진화했으리라고는 전혀 예상하지 못했다."



* 엄용수의 장수 건강 비결


마지막으로 엄용수가 전하는 장수 비결입니다.


엄용수: "사람이 건강하게 오래 살려면 좋은 공기와 좋은 물을 마셔야 한다. 누가 더 더 좋은 공기와 물을 마셨는가, 그리고 누가 더 많이 웃고 살았는가가 인생에서 중요하다."


엄용수: "건강해 지려면 우리 뇌를 원활하게 돌아갈 수 있게 만들어야 하는데, 웃을 때 인간의 뇌는 무척 원활해진다."


엄용수: "우리나라 사람들이 원래 잘 웃지 않는데, 사실 웃으면 허파가 진동해 전신 운동을 하는 것처럼 건강에 참 좋다. 그래서 웃는 것이야말로 건강을 지키는 비결이다."


엄용수: "우리가 동창회에서 친구를 만나 웃고 집으로 돌아가면 온몸이 뻐근한 것처럼 피곤한데, 그 이유는 바로 동창회에서 바로 많이 웃었기 때문이다."



확실히 엄용수의 '웃음 = 건강'론이 일리가 있네요.


(엄용수 심형래 근황 공연)

심형래에 대한 포스팅 (새창보기)

심형래 부인 김주희 이혼사유/심형래 디워2 재평가


(스폰서 링크)
. .